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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증시, 산타랠리 기대감 고조 [글로벌 시황] 2024-12-02 08:47:41
기대감에 소비재주들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국채금리가 연일 약세를 보이면서 기술주들도 1%대 상승했습니다. 조 바이든 행정부가 다음주 대중 반도체 추가 수출 규제안을 발표할 예정인 가운데, 규제 수위가 예상보다 낮을 거라는 보도가 나오면서 반도체주들이 좋은 흐름을 보였습니다.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1.5%...
기후플레이션의 습격 [원자재 & ETF 뉴스] 2024-12-02 08:29:31
트럼프의 당선 확정 이후, 최대 니켈 소비국인 중국과의 관계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라고진단했습니다. 암호화폐 시황도 살펴보겠습니다. 비트코인이 다시한번 장중 98,000달러를 회복하며 100,000달러에 대한 기대감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11월 한달간 약 40% 가까이 급등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는데요,...
[팩트체크] 사망보험만 수십 개 가입할 수 있다? 2024-12-02 08:15:01
소비로 보험금을 다 쓰자 재혼 후 남편을 피보험자로 종신보험에 가입시키고 음식에 농약을 넣어 살해 후 5억3천만원 보험금을 탔다가 적발됐다. 2017년에는 식당 아르바이트생인 B씨가 일본으로 신혼여행을 가는 공항에서 해외여행자보험에 가입한 뒤 여행 중 아내가 우울증으로 자살했다며 사망보험금 1억5천만원을...
"필요한 것 하나만"…SPA브랜드 날았다 2024-12-02 08:09:24
것 하나만 있으면 된다'가 모토로, 과시성 소비를 지양하고 실용성을 중시한다. 이에 브랜드 로고는 없어도 가성비가 좋은 제조·유통 일원화(SPA) 브랜드 제품이 잘 팔리고 있다. 이랜드월드의 SPA 브랜드 스파오에선 티셔츠 등 기본템 매출이 빠르게 늘고 있다. 1월부터 지난달 21일까지 티셔츠 매출은 17% 늘었고...
"한국 경기·증시 '외톨이' 현상, 상당기간 이어질 듯"-iM 2024-12-02 08:05:43
"이 점도 소비 등 내수 부진의 빌미를 제공하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국내 가계 부채 규모는 여타 국가를 압도하는 수준"이라며 "사실상 고용절벽에 직면한 국내 고용시장과 더불어 자영업자 위축 추세는 국내 내수부진 현상을 부채질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AI 사이클에서의 수혜가 상대적으로 적은 점도 지목했다. 박...
"로고 없는 옷이 더 좋아요"…요즘 2030 꽂힌 브랜드 정체 2024-12-02 07:45:25
고물가 여파로 의류 등 비필수재 구매에 지갑을 닫고 있는 가운데 포착된 것이라 의미가 있다.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과 가계동향조사 결과에 따르면 올해 3분기 가구당 월평균 소비지출은 290만7000원이었다. 이 가운데 의류·신발 지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 감소한 11만4000원이었다. 소비지출에서 의류·신발이...
연준 ‘금리인하’ vs. BOJ ‘추가 금리인상’? 150엔 재붕괴된 엔·달러 환율, 엔 캐리 청산? [한상춘의 지금세계는] 2024-12-02 07:30:03
걸려 피벗 지연 곤혹 - ECB 직전에 캐나다 중앙은행, 전격 피벗 추진 - 6월 이후 ECB, 8월 이후 영란은행 피벗 동참 - 피벗 지연 따른 캐리자금 유입, 자산시장 거품 - 캐리자금 유입, 주가와 주거용 부동산값 거품 - 자산소득과 소비 증가 → 10월 후 인플레 재발 - boom & burst, 내년 미국 시장에 최대 위험?...
12월 '동행축제' 우수제품 100개 엄선…요리쇼·나눔행사 '풍성' 2024-12-02 07:00:04
"소비자는 실속·판매자는 매출 증가 효과"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소비 촉진을 위한 행사인 '동행축제'가 연말을 맞아 실속 있는 제품 판매와 함께 나눔 행사를 동시에 펼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전날부터 오는 28일까지 중소기업·소상공인 2만여개 사가 참여하는 '12월...
'로고 없는 옷 주세요'…요노족에 불황 없는 SPA 브랜드 2024-12-02 07:00:03
실용소비 중시하는 '요노' 확산…기본템·멀티 아이템 수요↑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최근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에서 실용 소비를 중시하는 요노(YONO·You Only Need One)가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로고는 없지만 깔끔한 디자인의 기본아이템(기본템)이나 다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한...
아사히그룹 CEO "무알코올 제품 비중 높인다…한국서도 출시" 2024-12-02 06:01:01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그는 "한국 소비자는 새로운 것, 독창성을 가진 것, 혁신적인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지난해 아사히그룹이 롯데아사히주류를 통해 한국 시장에 출시한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의 인기 요인도 이러한 소비자 성향에 있다고 평가했다.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