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불황 때 열린 M&A 큰장…알짜 스타트업 '사냥의 시간'이 왔다 [허란의 VC 투자노트] 2022-07-26 17:40:35
하지만 전자상거래(e커머스), 지식재산권(IP), 핀테크 분야 플랫폼 사업체들만 놓고 보면 확 달라진다. 경쟁기업을 따돌릴 수 있는 ‘호기’로 보고 공격적으로 기업 사냥에 나서고 있다. 특히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M&A 시장이 뜨겁다. 국내 스타트업 투자정보업체 더브이씨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1~6월) 인수합병되거나...
엘리엇이 지분 매입…핀터레스트, 시간외 거래서 급등 2022-07-17 17:19:08
사업 다변화를 모색해왔다. 2020년 전자상거래업체 쇼피파이와 손잡고 이용자들이 핀터레스트에서 봤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달에는 맞춤형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인공지능(AI) 플랫폼 예스를 인수했다. 구글 커머스 부문을 이끌던 빌 레디를 신임 최고경영자(CEO)로 임명하기도 했다. 엘리엇은 월가...
엘리엇 지분 매입 소식에…시간외거래서 15% 오른 이 회사는? 2022-07-15 17:22:04
다변화를 모색해왔다. 2020년 전자상거래업체 쇼피파이와 손잡고 이용자들이 핀터레스트에서 봤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달에는 맞춤형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인공지능(AI) 플랫폼 예스를 인수했다. 구글 커머스 부문을 이끌던 빌 레디를 신임 최고경영자(CEO)로 임명하기도 했다. 엘리엇은 월가에서...
국민 앱 ‘김기사’ 만든 3인방...그들의 후배 양성 비법 [긱스] 2022-07-14 15:29:44
파고들고 시장을 선점하는 업체가 성공할 가능성이 높죠 참, 한가지 더 당근마켓·리턴제로·슈퍼진이 김기사랩과 닮은 점은? 김기사랩 대표들처럼 카카오가 인수한 스타트업 출신들이 다시 창업에 나선 경우가 계속 나오고 있다. 대부분 카카오 초창기 멤버들이다. 김재현 당근마켓 공동대표는 카카오가 2012년에 인수한...
글로벌 VC·PE 38곳이 같이 투자한 메타버스 기업 3사는? 2022-07-12 16:44:56
기업, SNS를 기반으로 커머스 등 수익 사업으로 확장하는 소셜 커머스 기업, 소유권 증명 수단으로 NFT를 활용하는 기업 등이 있었다. 보고서는 "기업 간 사업 분야가 얼마나 겹치는지 확인해보니 유사도가 매우 낮았다"며 "새롭게 형성되고 있는 시장인 만큼 유사한 사업 모델로 경쟁하기보다는 차별화된 사업 모델로 니치...
[단독] 네이버쇼핑, 소비자민원 가장 많아…"쿠팡의 1.5배 수준" 2022-07-08 15:27:00
▲소셜커머스로 범위를 지정 후 각 사업자 상호가 들어간 사례를 취합하는 방식으로 추려졌다. 네이버에 대한 소비자 민원은 2019년 9,889건, 2020년 1만 1,956건, 2021년 1만 2,859건으로 매년 꾸준한 증가세를 보였다. 이 기간 소비자 민원이 늘어난 업체는 네이버쇼핑이 유일했다. 올해 상반기에도 6,134건의 소비자...
이노션, 사업전략 발표…미래먹거리 '콘텐츠·디지털·모빌리티' 2022-06-30 18:06:20
소셜 운영, 미디어랩, 위치기반 솔루션, 데이터 큐레이션 등 국내외 업체와의 인수합병(M&A)도 추진 중"이라고 했다. 이 대표는 "이노션은 전통적인 광고대행사의 기능과 영역을 뛰어 넘어 차별화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라며 "CDM이 이노션에게 또 다른 기회를 가져다줄 신성장엔진이 될...
해외서 어디까지 해봤니?…당근·블라인드·강남언니 고군분투기 [긱스] 2022-06-29 16:18:01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링크드인' 다음으로 화이트컬러 직장인 가입자가 많다. 미국 MS 직원 90%, 아마존은 70%가 가입할 정도다.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성공하면 다른 국가 진출도 수월하다는 전략도 적중했다. 미국 다음으로 인도, 캐나다, 영국, 싱가포르 순으로 이용량이 많다. 최근에도 높은 성장세를...
비키니는 한물 갔나…"선미도 입었다" 뉴트로 수영복 열풍 2022-06-27 22:00:01
수 있다. 전자상거래(e커머스) 업체 위메프에 따르면 이달 들어(1~19일 기준) 래시가드보다 원피스형이나 모노키니 스타일 등 실내 수영복 매출 신장률이 더 컸다. 래시가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 늘어났지만 실내용 수영복 매출은 200% 급증했다. 온라인 패션 플랫폼인 W컨셉에서도 모노키니와 원피스 수영복 등 몸매...
[2022 강소특구 스타트업 CEO] 명인이 만드는 프리미엄 HMR 제조하는 ‘한가람에프앤비’ 2022-06-21 09:52:25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제품은 홈쇼핑, 소셜커머스, 네이버, 카카오 등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태국, 베트남, 중국, 홍콩, 미국 등 해외에도 판매한다. 최근에는 무인점포를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유튜브 채널 ‘김봉찬의 명인레시피’를 개설해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있다. 앞으로의 계획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