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종대 경영전문대학원, 네덜란드 대학평가서 3년 연속 국내 1위 2021-04-13 15:06:30
인공지능 데이터마이닝과 러닝머신, 소셜네트워크 분석, 데이터 시각화 등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지난해에는 이 과정에 재학 중인 학생 4명이 경제논문대회에서 우수상을 받기도 했다. 우종필 경영학부 교수의 지도로 서울시 집값에 영향을 끼치는 요인들을 빅데이터로 분석했다. FC MBA(프랜차이즈 경영학석사)는...
석달여 만에 쇼핑하고 존슨 총리도 이발…영국 일부 정상화 2021-04-12 22:21:07
모습이 소셜 미디어에 올라와 거리두기 규정 위반 관련해서 구청 조사를 받게 됐다. 런던의 한 식당은 아침 8시에 이미 100명이 찾아왔다고 트위터에 밝혔다. 함박눈을 맞으면서 식당 야외석에 앉아서 식사를 하는 사진도 심심찮게 올라왔다. 그동안 온라인 주문만 가능했던 옷가게와 신발가게 앞에는 개점 전부터 인파가...
[천자 칼럼] 눈물 젖은 치킨과 '미닝아웃' 2021-03-02 17:46:28
어렵다는 소리를 듣고는 프랜차이즈 본사에 편지를 보냈다. 이렇게 해서 알려진 사연의 주인공은 18세 고등학생과 초등생 동생, 치킨 프랜차이즈 ‘철인7호’ 홍대점의 박재휘 사장(31). 박 사장도 매달 적자로 배달대행 등 투잡을 병행하던 중이었다. 이 소식이 전해지자 전국에서 응원이 쏟아졌다. 잔돈을 기부하고, 돈...
런던 일식 프랜차이즈 간판에 욱일기 사용…한국교민 등 반발 2021-01-27 06:51:00
한 퓨전 일식 프랜차이즈 업체가 욱일기(旭日旗)를 머리에 두른 캐릭터를 간판 및 광고 등에 내세워 논란이 되고 있다. 이 업체는 특히 소셜미디어 등에서 이를 지적하는 한국인들의 메시지를 삭제하는 한편, 오히려 욱일기가 군국주의와 아무런 연관이 없다는 주장을 내놔 한국 교민과 유학생들이 강력히 반발하고 있다....
LCK 새 브랜드 정신 "우리가 전설을 만든다"…새 로고도 공개 2021-01-04 10:26:16
지향성을 담고 있다"고 강조했다. LCK는 올해부터 프랜차이즈 제도를 기반으로 새롭게 출발한다. 프랜차이즈 참가 팀과 후원 기업들은 과거보다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구축하게 되며, 2군 리그 창설 및 선수 최저연봉 인상 등 선수 복지도 확대된다. hy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코로나 시대 "해외 전시·박람회 참가도 원격으로…" 2020-12-16 15:43:37
외에 프랜차이즈, 기계 등 품목도 다양하다. 코엑스 관계자는 “1개 기업당 한국어 구사가 가능한 현지 통역원을 1명씩 1~2주 전에 배정해 원활한 바이어 응대와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사전교육을 했다”고 설명했다. 행사 기간 중에는 베트남 현지 유력 온라인 쇼핑몰인 티키(TIKI)와의 입점 상담회, 현지 인플루언서를...
[금주신상] '맛동산 블랙'·'광희나는 치본스테이크' 2020-11-07 07:15:00
▲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가 연말을 겨냥한 신제품 '광희나는 치본스테이크' 시리즈를 선보였다. 부드러우면서 쫄깃쫄깃한 치킨 통 다리에 감칠맛 나는 세 가지 특제소스와 시즈닝을 더해 기존 치킨에서 맛볼 수 없었던 고품격 육즙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 밀키트 전문기업...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우수기업 시상 2020-11-06 11:41:20
송현섭)이 함께 진행한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의 우수기업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지원사업 관계자는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2기 참가 기업 20팀을 대상으로 난 2019년 11월부터 2020년 8월까지 성과에 대해 내·외부 전문가가 함께...
LG, 대형·환경가전 1위…설화수·교촌 2년째 수성 2020-11-01 17:30:53
점유율과 소셜임팩트 1위는 제주삼다수가 놓치지 않고 있다. 치킨 프랜차이즈 부문에선 가맹점 이익을 중시해 매장 수를 무리하게 늘리지 않은 교촌치킨이 지난해에 이어 1위를 차지했다. BBQ는 코로나19 확산에도 불구하고 청년 창업 지원에 나서고, 가맹점 상생에 앞장서면서 지난해 3위에서 올해 2위로 올라섰다. 지난해...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외식 부문 2020-09-29 16:59:11
55만명이 참여한 대국민 투표를 통해 주점 프랜차이즈 부문의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역전할머니맥주는 1982년 전북 익산역 앞에서 잃어버린 딸을 찾기 위해 OB엘베강 주점을 운영하던 할머니의 사연으로 탄생한 브랜드다. 2016년부터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시작해 지난 8월 전국 600호점을 달성했다. 역전할머니맥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