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 올리브영' 울타뷰티, 호실적에 주가 급등 2024-12-08 17:34:44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미국판 올리브영’으로 불리는 화장품 유통업체 울타뷰티가 올 3분기 호실적을 기록하며 주가가 시간외 거래에서 급등했다. 지난 5일 울타뷰티는 2024회계연도 3분기(8~11월)에 매출 25억3000만달러, 주당순이익 4.54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LSEG가 집계한 월가...
[이번주뭘살까] 모임·이벤트 몰린 연말…먹거리·여행 등 특가행사 2024-12-07 07:00:07
감성을 추구하는 어른)을 위한 쇼핑 플랫폼 '레벨투' 팝업스토어가 각각 운영된다. ▲ 롯데아울렛 = 오는 8일까지 연말 결산 세일인 '클리어런스 위크' 행사를 한다. 해외패션과 리빙 등 전 상품군을 아웃렛 판매가에서 최대 30% 추가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 이마트[139480] = 12월...
[특파원 시선] 베트남마저 중국산 초저가 상품 '공습경보' 2024-12-07 00:07:08
거대 플랫폼도 中 판매자 지원…정부 규제 나서 (하노이=연합뉴스) 박진형 특파원 = 기자는 한국에서와 마찬가지로 베트남에서도 온라인쇼핑몰을 자주 이용한다. 베트남 주요 온라인쇼핑몰인 쇼피(Shopee)와 라자다(Lazada)를 주로 쓴다. 이들 서비스에서 가격을 비교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물건을 고르다 보면 중국에서...
알·테·쉬에 빠진 美…관세폭탄 부메랑 맞나 2024-12-06 17:39:51
등 중국의 저가 상품 플랫폼이 미국에서 인기를 끌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대중국 관세 부과가 미국 소비자에게 부메랑이 될 것이라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5일(현지시간) 고객관계관리 솔루션 업체 세일즈포스에 따르면 올해 미국, 영국, 호주, 캐나다에서 이뤄진 온라인 구매 중 약 5분의 1은 테무, 쉬인,...
미국서 폭발하는 中 쇼핑몰 인기…트럼프 관세에 미 소비자 타격 생각보다 클수도 2024-12-06 12:01:40
등 중국에 기반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이뤄진 것으로 추정된다. 세일즈포스는 이들 업체가 중국 이외의 지역에서 약 1600억 달러의 글로벌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했다. 최근엔 블랙프라이데이와 사이버 먼데이 등 미국 쇼핑 대목에 이들 중국 플랫폼들의 매출이 크게 오른 것으로 추정된다. 어도비 애널리스틱스는 미국...
롯데온 명품 전문관에 해외 식음료·홈인테리어 브랜드도 입점 2024-12-06 11:45:47
쇼핑[023530]의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은 6일부터 명품 전문관 '온앤더럭셔리'에서 식음료와 집 인테리어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패션잡화, 명품 중심의 상품군이 크게 확대되는 것이다. 식음료 코너에선 지금까지 국내에서 보기 어려웠던 희소성 있는 상품을 엄선해 선보인다. 이탈리아 최고급...
경기도, '기후변화와 탄소 중립 대응'...기후테크 스타트업 33곳 육성 2024-12-06 09:16:48
‘글로벌 스타벤처 플랫폼’으로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에디슨상(Edison Awards), 두바이 정보통신 쇼핑박람회(GITEX) 등의 참여를 지원해 국제무대에서 혁신 기술을 뽐낼 수 있게 했다. 그 결과 경기도가 육성한 메타 파머스와 퍼스 트랩 등이 지난 11월 세계 최대 기술 전시회인 ‘CES 2025’에서 혁신상을 받았다....
홈쇼핑·케이블TV 갈등에 결국 '블랙아웃' 2024-12-05 17:25:21
인구 감소에 직접적인 타격을 받고 있다. TV홈쇼핑과 비슷하게 영상 콘텐츠를 활용해 물건을 파는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이 인기를 얻는 것도 영향을 미쳤다. 케이블TV와 위성방송 가입자는 꾸준히 줄어들고 있다. IPTV도 성장세가 둔화하면서 전체 유료방송 가입자는 작년 상반기 3634만 명(단말장치 기준)으로 정점을 찍은...
울산전시컨벤션센터 유에코, 마이스의 무대가 되다 2024-12-05 14:37:19
1만8000명이 다녀가며 성황을 이뤘다. 올해는 울산쇼핑페스타, 건축박람회, 울산국제아트페어, 울산 베이비&키즈 페어, 펫페어 등 다양한 분야의 전시와 박람회가 열렸다. 유에코가 공식 개관한 것은 2021년 4월이지만 그간의 성과는 괄목할 만하다. 2023년까지 유에코가 개최한 행사는 567건. 행사를 찾은 이들의 숫자만...
11번가 "무료멤버십 '패밀리플러스' 출시 한달새 24만명 가입" 2024-12-05 11:20:27
추첨을 통해 초대자와 신규 가입자에게 각각 1만포인트를 준다. 이영진 11번가 마케팅담당은 "멤버십에 대한 고객의 호응에 힘입어 '앵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가족 구성원이 함께 즐거운 쇼핑 경험을 나누고 이를 통해 플랫폼 활성화 효과를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