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베트남에 꽂힌 대상…'K푸드' 새 공장 가동 2020-10-27 17:42:55
간편한 튜브 용기를 적용한 소스도 내놨다. K푸드 인기 스낵으로 자리잡은 한국식 김도 생산한다. 대상은 신공장 가동에 맞춰 베트남 현지 브랜드 ‘청정원 오 푸드’를 선보였다. 떡볶이, 양념장, 김, 칠리소스, 스파게티소스 등 21개 신제품을 함께 출시했다. 현지 마케팅도 강화하고 있다. 현지 TV CF와 SNS, 유튜브 광...
[단독] 전직원에 '간식꾸러미'…'코로나 블루' 방역에 나선 기업들 2020-09-16 09:48:53
작은 위안이 되기를 바라며 스낵 박스를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이에 넥슨 직원들은 직장인 익명 게시판 앱 ‘블라인드’에 “회사가 나를 생각해준다는 느낌이 들어서 애사심이 커진다”, “코로나로 인해 많이 지쳐있는데 회사에서 신경 써 주니 너무 고맙다” 등의 관련 게시글을 올렸다. LG상사와 롯데면세점은 최근...
中·베트남서 폭풍성장…오리온 '최대 실적' 2020-08-07 17:25:52
김 스낵과 젤리 등의 신제품이 인기를 끈 것 등이 성과의 비결로 꼽혔다. 베트남에서는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22%와 106.5% 증가했다. 지난해 출시한 쌀과자 ‘안’의 매출이 100억원을 넘어서는 등 현지 입맛에 맞춘 제품이 시장의 주목을 받았다. 양산빵 ‘쎄봉’ 등도 매월 10억원어치 이상 팔려나갔다. 러시아에서도...
"고맙다 해외시장"…오리온, 코로나 뚫고 최대 실적 기염 2020-08-07 15:08:06
집계됐다. 제품군으로는 스낵과 젤리 등이 고성장을 했으며 김스낵이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하면서 성장세를 뒷받침했다. 오리온은 올 하반기 ‘닥터유 단백질바’(닥터유 단백견과바)와 ‘닥터유 에너지바’(닥터유 에너지견과바)를 통해 84억 위안(약 1조4000억원) 규모의 중국 뉴트리션바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오리온, 상반기 영업익 사상 최대…해외 법인 호조로 1,832억 2020-08-07 14:47:01
영업이익은 54.1% 늘었다. 오리온은 스낵과 젤리 등이 고성장을 했고, 김으로 만든 김스낵이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하면서 성장세를 이끌었다고 밝혔다. 하반기에는 단백질 바와 에너지 바를 통해 중국 뉴트리션 바(영양 바) 시장을 적극 공략하는 한편 소매점 전용 스낵의 판매를 강화해 성장세를 이어가겠다는 방침이다....
오리온 상반기 영업이익 1천832억원…사상 최대 실적(종합) 2020-08-07 14:11:31
영업이익은 54.1% 늘었다. 오리온은 스낵과 젤리 등이 고성장을 했고, 김으로 만든 김스낵이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하면서 성장세를 이끌었다고 밝혔다. 여기에 데이터에 기반해 정확하게 수요 예측을 하고, 매출이 늘어날수록 이익이 극대화되는 사업 선순환 구조가 확립된 것도 영업이익이 급성장한 비결이라고 오리온은...
질소과자 오명은 억울하다?…`포카칩` 제조공정 [제조의 비밀] 2020-07-21 17:23:43
맛 외에도 스윗치즈, 라임페퍼, 구운김, 토마토파스타, 표고버섯 등 양념 종류만 10여가지에 달합니다. 초코파이와 마찬가지로 포카칩도 수출 효자 상품으로 꼽히는데요. 지난해엔 베트남 현지 생감자 스낵부문에서 3년 연속 매출 1위를 기록했다는 소식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김맛이 특히 인기가 많다고 하는데요. 신제품...
"일하면서 떠오른 감성 옮기니 詩가 됐네요" 2020-07-06 17:44:02
올렸다. 김 차장은 과자 제품의 물류를 관리한다. 현장 근무 중에 문득 떠오른 가족에 대한 생각을 틈틈이 스마트폰에 기록했다가 시로 옮겼다. 김 차장은 “네 살배기 딸과 주말에 함께 놀며 느낀 마음을 담아 ‘상상은 현실이 된다’라는 시를 쓴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말했다. 딸과 소꿉놀이를 하는 아버지의...
매달 詩 쓰는 크라운해태…"일하면서 떠오른 감성 글로 옮기죠" 2020-07-06 15:19:20
모습에 뿌듯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김 과장은 입사 후 10년째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프로 마케터’다. 과자 신제품에 어울리는 이름을 짓는 일을 한다. 실제로 시를 떠올리다 제품 이름을 짓기도 했다. 감자스낵 ‘어썸’, 초콜릿 ‘디샤’ 등이다. 디샤는 스페인어로 행운을 뜻한다. 그는 “시상를 떠올리는...
비(정지훈), 방송-광고-음원까지 섭렵 ‘제대로 비 효과’ 2020-07-03 15:50:29
과정부터 남달랐던 스낵 제품은 최근 한 달간(5월 24일~6월 23일)의 매출이 전년 대비 30% 성장한 70 억원을 기록했으며, 런닝머신과 건강 기능 식품 브랜드 역시 비를 모델로 발탁한 후 연이은 품절사태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지난 6월 발표된 식케이(Sik-K), pH-1, 박재범, 김하온(HAON)의 ‘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