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월드IT쇼 2024…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2024-04-16 16:11:24
기능이 담겼다. 콘텐츠 제작사는 이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손쉽게 가공해 동영상 플랫폼에 제공할 수 있다. 향후 AI 미디어 기술을 지속해서 개발해 AI 미디어 스튜디오에 적용할 방침이다. ○마이베네핏은 시니어 대상 운동 관리 플랫폼을 선보였다. 이 회사는 근감소증, 암 질환, 당뇨, 경도 인지 장애 등 중장년층이 주로...
TCL, 115인치 초대형 화면 QD-Mini LED TV ‘X955 Max’ 출시 2024-04-16 14:21:36
최근 가정에서 영화 등 콘텐츠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초대형TV에 수요자들이 주목하고 있다. ‘거거익선(巨巨益善)’, 즉 크면 클수록 좋다는 말이 생길 정도다. 화면이 커질수록 몰입감이 높아지기 때문에 초고화질, 초대형 화면을 자랑하는 TV의 인기는 사그라들지 않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구글 안드로이드...
네이버, 실시간 생성 AI 도입 2024-04-14 15:11:47
스마트블록’ 기능을 포털 서비스 네이버에 도입했다. 스마트블록은 이용자의 검색 의도와 취향을 반영한 콘텐츠 묶음이다. 네이버는 단순 검색에 그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기 위해 2021년부터 검색에서 스마트블록의 적용 범위를 늘려왔다. 이번엔 생성 AI가 검색어 간 맥락을 해석한 뒤 이에 맞춰 결과값을 재조정하는...
관광공사, 삼성전자와 코리아둘레길 걷기여행 활성화 협약 2024-04-11 17:53:21
센터에서 삼성전자와 코리아둘레길 연계 걷기 여행 및 삼성 헬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관광공사는 우리나라 외곽을 하나로 연결해 약 4천500㎞에 달하는 코리아둘레길을 조성하고 걷기 여행을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홍보·마케팅 사업을 하고 있다. 관광공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코리아둘레길...
C커머스, 셀러·바이어 쓸어간다…사수 나선 K커머스 2024-04-10 20:31:11
풀필먼트 센터를 지어 셀러들의 판로를 넓히겠다는 계획이다. 롯데온은 카메라, 게임기, 스마트폰 등 3개 카테고리의 판매 수수료를 기존 9%에서 5%로 낮췄다. 알리가 한국 셀러 모집에 적극적인 것은 중국산 초저가 이미지가 너무 강한 영향도 있다. 한국의 영화, 드라마, 음악 등 ‘K콘텐츠’가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진짜 다 뺏어가면 어쩌라고"…알리 돌풍에 네이버 '초강수' 2024-04-10 16:40:29
부산 광주 울산 대전 등 8개 지역에 신규 풀필먼트 센터를 지어 셀러들의 판로를 넓히겠다는 계획이다. 롯데온은 카메라, 게임기, 스마트폰 등 3개 카테고리의 판매 수수료를 기존 9%에서 5%로 낮췄다. 알리가 한국 셀러 모집에 적극적인 것은 중국산 초저가 이미지가 너무 강한 영향도 있다. 한국의 영화, 드라마, 음악 ...
문서·이미지 이어 영상, 데이터센터까지…'AI 제국' 꿈꾸는 오픈AI 2024-04-08 16:15:00
함께 역대급 성능을 갖춘 데이터센터 구축에도 나섰다. 회사가 목표로 한 범용인공지능(AGI) 개발을 위한 ‘스타게이트 프로젝트’가 그것이다. 오픈AI가 LLM과 이미지, 영상 AI 모델에 이어 AI 칩 제조와 데이터센터 구축에까지 나서면서 수년 내에 ‘AI 제국’이 모습을 드러낼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상상이 현실로...
건설연, '스마트건설지원센터 입주사 홍보' 메타버스 운영 2024-04-04 10:10:14
건설연, '스마트건설지원센터 입주사 홍보' 메타버스 운영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한국건설기술연구원(건설연·KICT)은 스마트건설지원센터 입주 기업의 국내외 홍보를 지원하기 위해 'KICT 메타버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건설지원센터 입주 기업들은...
"티맵 오토, 2026년까지 연 매출 20~30% 성장할 것" 2024-04-04 09:00:04
"글로벌 시장에서는 이미 자동차를 '차세대 스마트 기기'로 바라보기 시작했다"며 "2천만 이상의 사용자 데이터를 보유한 티맵은 특수성 있는 한국 시장에서 글로벌 브랜드들이 인포테인먼트를 개발하는 데 있어 전략적 파트너로 인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2천만 사용자의 이동 데이터와 풍부한 장소 데이...
천재교과서 '밀크T북클럽 제휴센터' 200호점 돌파 2024-04-03 09:02:17
제휴센터가 단기간 내 200호 점의 계약을 돌파한 요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밀크T북클럽 제휴센터의 모든 프로그램은 100% 교과 연계된 밀크T북클럽 콘텐츠를 기반으로, 선생님이 1:1(일대일)로 읽기와 글쓰기에 대한 맞춤 지도를 제공한다. 디지털 환경에서 태어나 성장하는 요즘 아이들에게 제대로 읽고 쓰는 독서습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