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팔도, 마라 라면시장 참전…농심·편의점과 경쟁 2024-03-07 17:58:47
라면시장에 다시 뛰어들었다. 편의점업계도 가세했다. 세븐일레븐은 자체 브랜드(PB) 상품인 ‘마라탕면’을, CU는 여경옥 셰프와 함께 만든 ‘옥사부의 마라 시리즈’ 4종을 출시했다. 팔도 관계자는 “마라는 한시적인 유행을 넘어 식문화로 자리 잡았다”며 “색다른 마라 라면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조선에프앤비, 홍콩 수출을 위한 검역시행장 지정 2024-03-07 15:00:57
있으며, 이는 홍콩의 다양한 식문화를 형성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관계자는 “홍콩의 경제적인 특징과 농식품 시장의 현황, 그리고 식품 수출입 동향은 조선에프앤비의 홍콩 수출에 대한 전략적인 결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며 “조선에프앤비는 홍콩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진출과 성장을 이루어나갈...
"비빔면 1등이 만들면 다르다"…마라덕후들 위한 '신상 라면' 2024-03-07 14:16:56
“마라는 일시적인 유행을 넘어 우리 식문화로 자리 잡았다”며 “비빔면 명가 팔도에서 만든 팔도마라왕비빔면으로 색다른 마라라면을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근 라면업계는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매운맛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매운 맛에 초점을 맞춘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업계 1위 농심은 대표제품 신라...
팔도, '마라왕비빔면' 출시...마라라면 시장 본격 공략 2024-03-07 10:15:41
70만 개는 출시 1개월 만에 완판되기도 했다. 팔도는 신제품을 시작으로 제품군을 점차 늘리고 마라왕을 마라 카테고리 대표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윤인균 팔도 마케팅 담당은 "마라는 일시적인 유행을 넘어 우리 식문화로 자리 잡았다"며 "비빔면 명가 팔도에서 만든 팔도마라왕비빔면으로 색다른 마라라면을...
떡볶이·달고나…英 옥스퍼드 영어사전에 한식 단어 대거 오를듯 2024-02-28 07:00:01
"우리나라 식문화가 영국에 깊숙이 자리 잡을 날이 머지않은 것 같다"고 말했다. 이미 고급 백화점 식품관 진열대에도 자체 해석한 비빔밥이 진열돼있고 아시아 식당이 아닌 곳에서도 '코리안'이란 이름이 붙은 메뉴를 종종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조 교수는 '형'·'막내'와 같은 호칭어도 등재를...
"부산, K푸드 저력 알리는 선봉 도시 될 것" 2024-02-25 17:46:59
도시입니다. 서울과 함께 한국의 미식문화를 국제적으로 알리는 주역이 될 것입니다.” 그웬달 풀레넥 미쉐린가이드 인터내셔널디렉터(사진)는 지난 23일 한국경제신문과의 화상 인터뷰에서 “부산이 미쉐린가이드 발간 도시로 선정된 것은 그만큼 한국 미식문화(K미식)의 영향력이 커진 것을 뜻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부산 맛집 평가한 미쉐린 디렉터 "1스타 3곳, K푸드 알릴 것" [인터뷰] 2024-02-25 10:48:42
같이 한국의 미식문화를 국제적으로 알리는 또 다른 도시가 될 것입니다.” 그웬달 뿔레넥 미쉐린가이드 인터내셔널 디렉터는 지난 23일 화상으로 진행된 인터뷰에서 “부산이 미쉐린가이드 발간 도시로 선정된 것은 그만큼 한국 미식문화(K미식)의 영향력이 커진 것을 뜻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미쉐린가이드는 22일...
"이거 먹으려고 한국 왔어요"…日 여고생들 '폭발적 반응' [이슈+] 2024-02-23 21:00:01
같아요. 너무 맛있어요!" 한국 식문화 등에 관심이 생겨 처음으로 방한해 한식당을 찾은 일본인 여고생들이 한 말이다. 지난달 24일 외국인의 한국 문화에 대한 반응을 주로 다루는 유튜브 채널 CLAB에는 이런 내용이 담긴 영상이 올라왔다. '일본 여고생들 난생처음 온 한국, 삼겹살과 한우 육회 첫 반응'이라는...
임산물 수출 촉진으로 임업인 소득 높인다 2024-02-22 10:58:58
대비 7% 증가했다. 올해는 한류 식문화 확산과 건강임산물에 대한 선호도 증가 등 기회 요인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수출 5억 달러 달성을 목표로 세웠다. 이를 위해 △핵심 수출조직 육성 및 역량 강화 △수출전략 품목 발굴 및 상품개발 △신시장 개척 및 홍보·마케팅 강화 △수출 여건 개선 및 애로사항 선제 대응 등 4개...
비비고, 7년 만에 로고 새단장…한글 넣어 'K푸드' 정체성 강조 2024-02-05 18:04:03
육성도 추진한다.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는 식문화를 나누는 사람 사이의 연결을 의미하는 밥상을 형상화했다. 기존엔 비빔밥을 담는 돌솥 모양이었다. 한글을 넣어 한국 브랜드라는 점도 강조했다. 새 BI는 이달부터 국내를 시작으로 일본, 유럽, 동남아, 미국 등에서 순차적으로 제품 포장에 적용한다. BI 재정비를 계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