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난티 힐튼 부산, 가족 여행객을 위한 패밀리 이그제큐티브 객실 론칭 2023-02-16 12:00:08
패밀리 이그제큐티브 객실은 다모임 조식, 식음 바우처, 이그제큐티브 전용 라운지 티 서비스, 프라이빗 체크인·체크아웃, 맥퀸즈 풀·사우나 무제한 이용, 워터하우스 무료입장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식음 바우처는 고객이 취향에 따라 라메르, 오버랩, 맥퀸즈 바 중 1곳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을 다양화...
[게시판] 서울신라호텔,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5연속 5성호텔 선정 2023-02-16 08:15:31
선정 ▲ 서울신라호텔은 '호텔판 미쉐린 가이드'로 불리는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에서 국내 호텔 최초로 5년 연속 5성 호텔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서울신라호텔은 평가단으로부터 시설과 서비스, 식음(F&B)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5성 호텔로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연합뉴스) (끝)...
서비스업의 꽃? MZ엔 기피대상…호텔, 엔데믹 호황에도 울상 2023-02-10 18:05:35
‘서비스업의 꽃’으로 불리는 호텔업계가 규모·등급에 관계없이 최악의 구인난에 신음하고 있다.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으로 손님은 폭발적으로 불어나는데, 일할 사람 구하기는 하늘의 별 따기다. 객실관리, 식음료 서비스, 조리 등 모든 부문에서 “젊은 일손을 구할 수 없다”는 하소연이 터져 나온다. 10일...
"입짧은햇님이 먹은 LA갈비"…윙잇, 250억원 투자 유치 추진[김종우의 VC 투자노트] 2023-01-31 09:56:46
배송 서비스인 '윙잇배송'도 신선식품까지 확대했다. 2021년 175억원이던 매출은 지난해(잠정) 410억원으로 증가했다. 올해는 770억원의 매출을 거두는 게 목표다. 지난해 하반기부터는 B2B 영역으로 무대를 넓히고 있다. HMR을 외식 업체나 밀키트 전문점에 납품하는 형태의 소상공인 전문 커머스를 출시했다. 또...
폴란드서 떡국 맛본다…아워홈, 글로벌 셰프 특식 캠페인 펼쳐 2023-01-26 16:09:30
점포에 동시 제공할 계획이다. 아워홈 관계자는 “우리나라뿐 아니라 세계 각국의 고객들에게 다양한 메뉴를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식문화 경험을 주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아워홈의 최대 강점인 표준화 레시피를 바탕으로 전 세계 어디에서나 높은 수준의 식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제...
[전남대학교기술지주회사(주) 2022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우울증 디지털 치료제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카운트마인드’ 2023-01-26 15:52:53
수 있도록 데이터화 하는 서비스”라며 “뇌공학과 사회심리, 행동 심리의 융합을 통한 정신건강 분야의 융합적 치료, 회복 모델링”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현재는 스킨십 3가지 동작 인식에 집중하고 있지만 이후 정신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피부접촉 동작 예를 들어 샤워, 양치, 식사, 식음 등 의...
GS건설, 입주민 취향에 맞춰 문화·교육·식음 등 커뮤니티 '큐레이팅 서비스' 2022-11-30 16:14:10
위해 ‘큐레이팅 서비스’에 공을 들이고 있다. 커뮤니티 시설은 주거서비스외 다양한 문화, 교육, 식음 전 분야의 큐레이팅 서비스로 입주민 취향에 맞춰진 아파트로 변신하게 된다. 예를 들어 오픈 커피 스테이션은 다양한 향미의 커피 추출 체험을 통해 입주민 기호에 맞는 커피를 찾아가는 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호텔업계 "방역지침 없는 첫 연말 특수"…객실·식당 '풀가동' 2022-11-28 17:38:29
호텔이 가격이 오르는 만큼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다는 지적도 나온다. 고급호텔업계 관계자는 “인력이 부족한 상황이다 보니 문의 전화를 제대로 받지 못한다든지 업장에 도착한 고객이 예약 시간에 바로 입장하지 못하는 등의 사례가 나오고 있는 실정”이라며 “폭증하는 수요를 잡으면서도 서비스 품질을 높일...
'3만5000원짜리 샌드위치'라니…유명 맛집 비싼 이유 있었다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2-11-08 08:47:23
수익을 극대화함은 물론, 해비치의 식음 서비스를 경험한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호텔로 유입되도록 하는 전략이다. 특히 해비치는 제주에만 업장을 운영하고 있는 만큼, 외식사업장은 도심에서 선보이며 소비자 접점을 늘리고 있다. 해비치가 운영하는 외식업장인 마이클바이해비치, 수운, 스시 메르는 모두 서울 종각역...
롯데호텔, Hotel Maker Project 3기 최종 평가회 및 수료식 진행 2022-11-03 15:02:09
통해 롯데호텔 시그니처 서비스 교육, 직무교육, 호텔 체험(객실 및 식음업장), 팀 프로젝트 등이 진행되었으며, 10월 21일 롯데호텔서울에서 최종 평가회 및 시상식과 함께 수료식이 진행됐다. 최종 평가회에는 롯데호텔 두경태 마케팅 부문장, 조창용 운영기획 부문장, 한국능률협회 박현배 공공혁신그룹 이사, 김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