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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아 정유시설 피격에 상승..WTI 1.72%↑-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4-03 08:36:11
식품은 온라인 채널 경로가 다변화되면서(쿠팡 3P/네이버/컬리/알리익스프레스 등) 판매량 성장률과 수익성이 정상화되고 있고, 해외 식품은 미주(USD 기준 +7%)와 유럽/호주(원화 기준 +30% 이상)를 중심으로 매출 성장세가 견조하게 나타날 것으로 전망 - 씨앤씨인터내셔널: 1Q24 Preview: 매출 700억원 돌파 (하나증권,...
'金사과·金배'에 유가도 꿈틀…물가상승률, 두 달 연속 3%대(종합2보) 2024-04-02 11:32:06
석유류는 3월에는 0.05%포인트 플러스 요인으로 작용했다. 공업제품은 2.2% 올랐다. 신상품 가격 인상에 원피스(14.0%), 티셔츠(10.4%) 등 의류 물가가 주로 올랐다. 기상 등에 따라 가격 변동이 큰 품목으로 구성된 신선식품지수는 19.5% 올라 6개월째 두 자릿수 상승률을 이어갔다. 신선식품지수 상승률이 6개월 이상...
사과 88.2%·배 87.8% 폭등...소비자물가 두달째 3% 2024-04-02 10:44:25
같은 달보다 오른 것은 지난해 1월(4.1%) 이후 14개월 만이다. 공업제품은 2.2% 올랐다. 신상품 가격 인상에 원피스(14.0%), 티셔츠(10.4%) 등 의류 물가가 주로 올랐다. 기상 등에 따라 가격 변동이 큰 품목으로 구성된 신선식품지수는 19.5% 올라 6개월째 상승률이 두자릿 수를 이어갔다. 신선식품지수 상승률이 6개월...
3월 소비자물가 3.1% 상승…사과 88.2%·배 87.8%↑ '역대 최고'(종합) 2024-04-02 08:57:25
같은 달보다 오른 것은 작년 1월(4.1%) 이후 14개월 만이다. 공업제품은 2.2% 올랐다. 신상품 가격 인상에 원피스(14.0%), 티셔츠(10.4%) 등 의류 물가가 주로 올랐다. 기상 등에 따라 가격 변동이 큰 품목으로 구성된 신선식품지수는 19.5% 올라 6개월째 상승률이 두자릿 수를 이어갔다. 신선식품지수 상승률이 6개월 이상...
삼화페인트, 임직원 복지 증진 위해 선택적 복지제도 도입 2024-03-27 13:14:29
삼화페인트공업㈜이 오는 4월부터 임직원의 균형적인 복지 증진을 위해 선택적 복지제도를 신규 도입한다고 밝혔다. 선택적 복지제도란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적으로 사용하는 복지제도를 말한다. 삼화페인트가 도입한 선택적 복지제도는 복지 포인트다. 이 포인트는 매년 임직원에게 배정되며, 현금처럼 사용할 수...
한은 "對아세안5 수출의 80% 이상 중간재…소비재 늘려야" 2024-02-27 06:00:09
이상, 석유제품·화학공업제품 등 다른 중간재도 60% 이상 차지한 반면 식품·의복 등 소비재는 5% 수준에 불과하다. 국가별 비중에서는 베트남(60%)이 절대적이다. 이런 대아세안 수출 구조를 개선하지 않으면, 최근 대중국 수출과 마찬가지로 한계에 이를 수 있다는 게 한은의 경고다. 우리나라 기업들은 지금까지 중국을...
롯데칠성음료, '국민 탄산음료' 칠성사이다 MZ 맞춤 신제품…청량감은 극대화, 칼로리는 제로 2024-02-22 16:03:35
결정했다. 이후 회사 이름이 ‘한미식품공업(1967년)’, ‘칠성한미음료주식회사(1973년)’를 거쳐 현재 ‘롯데칠성음료’가 될 때까지도 칠성사이다란 제품명은 굳건히 이어졌다. 칠성사이다가 ‘국민 탄산음료’가 된 건 청량감 있는 맛 때문이란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칠성사이다는 풍부한...
"이 동네 건물주들 노났죠…현찰 수억씩 일시불로 받아가요" 2024-02-04 13:30:02
꼽히던 지역이다. 자동차 공업소나 인쇄소·제철소·제화공장 등이 몰려 있어 2000년대까지는 낡은 어두운 건축물이 즐비한 쇠락한 동네로 인식됐다. 하지만 2010년대부터 과거 공장이나 창고로 쓰던 곳이 카페나 전시장으로 탈바꿈했다. 공장 건물에 ‘대림창고’ ‘블루보틀’ 등 유명 카페가 들어서고, 무신사, 크래프톤...
1월 물가 상승률, 6개월만에 2%대 2024-02-02 18:11:36
대비 5.0% 하락한 영향이 컸다. 공업제품 상승률(1.8%)도 전년 동월(6.0%) 대비 크게 둔화했다. 가공식품 상승률은 3.2%로, 전월(4.2%)보다 1%포인트 하락했다.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2022년 7월(6.3%)을 정점으로 지속적으로 내려가 작년 7월 2.3%로 저점을 찍었다. 하지만 기상 악화에 따른 작황 부진으로 농산물 가격이...
소비자물가 6개월만에 2%대 진입…과실은 13년 만에 최고폭 상승 2024-02-02 10:00:12
“지난해 전기료가 올랐지만, 올해는 동결돼 영향을 미쳤으며, 공업제품과 개인서비스 등에서 상승폭이 둔화됐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농축수산물(8.0%) 등 물가는 여전히 높은 수준을 보였다. 특히 농산물은 같은 기간 15.4% 상승해 전월(15.7%)에 이어 높은 수준을 이어갔다. 사과(56.8%), 귤(39.8%) 등 과일류가 높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