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베트남판 '롯데타운' 문 연다..."베트남 대표 랜드마크될 것" 2023-09-21 12:00:01
쇼핑몰에 입점한 233개 매장 중 약 40%인 85개 매장을 지역을 대표하는 특화 매장으로 꾸렸다. 어린이 실내 놀이터 '챔피언1250'은 쾌적한 환경에서 스포츠 체험이 가능해, 시범 운영 첫날부터 많은 인파를 불러모으며 사전 개장 기간동안 매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더불어 베트남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슈프리마, 강남구 스트레스 프리존 출입인증 솔루션 공급 2023-09-21 09:59:31
청소년이 힐링할 수 있는 공간으로 실내 자전거를 탈 수 있는 ‘피트니스 테라피존’, 음악을 듣거나 소리를 지를 수 있는 ‘사운드 테라피존’ 그리고 편히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리프레시 테라피존’으로 3개의 테마로 구성됐다. 이전에는 이용을 원하는 청소년이 신청서를 작성하고 강남구청 관계자가 청소년 여부를...
폭스바겐 '보란 듯이'…자동차 본고장 찾은 中 업체 '초강수' 2023-09-09 11:30:01
개장한 실내 전시관에서도 폭스바겐과 함께 가장 큰 부스를 차린 BYD가 야심차게 마련한 공간이다. 10미터 길이의 대형 광고판이 우뚝 선 전시장엔 남녀노소 수많은 관람객이 북적이고 있었다. 이미 유럽에서 5종의 전기차를 팔고 있는 BYD는 이번에 전기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씰 U'를 최초 공개했다....
[스타트업 발언대] "스마트한 온도 관리로 전기료 아껴요" 2023-09-09 07:03:00
제습 등으로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만들어주는 에어컨은 '전기 먹는 하마'로 불릴 만큼 전기 소모량이 많은 대표적인 가전제품이다. 이 때문에 에어컨 사용이 급증하는 계절이 되면 으레 전기료 폭탄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진다. 에어컨의 전기 소모량을 줄일 효과적인 솔루션이 필요한 배경이다. 2015년 설립된...
LGU+ 차량용 앱 서비스 공모전 대상에 '워치마일' 베스텔라랩 2023-09-06 10:04:43
제1회 차량용 앱 서비스 공모전에서 실내 주차장 내비게이션 서비스 '워치마일'을 운영하는 베스텔라랩을 대상 수상 기업으로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아울러 자동차 애프터 마켓 관리 플랫폼 '닥터차'를 운영하는 오토피디아, 운전자가 일반 카페와 음식점을 드라이브스루 매장처럼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LG U+ 차량앱 공모전 대상에 '베스텔라랩' 2023-09-06 09:00:00
'베스텔라랩'이 대상을 수상했다. 베스텔라랩은 실내 주차장 내비게이션 서비스 '워치마일'을 운영하는 스마트시티/자율주행 V2I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V2I는 Vehicle to Infrastructure, 자율주행차와 도시인프라 간의 데이터교환을 말한다. LG유플러스는 현대모비스, 오비고와 공동으로 차량용 앱...
크루미디어, 마님닭발과 온라인 총판 및 마케팅 대행 계약 체결 2023-08-31 12:15:10
있다. 오프라인 매장의 경우 레트로 감성의 포장마차를 연상케 하는 실내 인테리어가 인상적이며, 국물닭발을 비롯해 마님날개, 옛날통닭, 똥집튀김, 무뼈튀김 등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오돌뼈를 신메뉴로 추가했다. 밀키트 제품을 판매하는 마님닭발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너만 모르는 어마무시한 맛집’은...
담소소사골순대·육개장, 불황에도 업계 최고 매출…원자재값 인하·마케팅비 없어 2023-08-29 16:23:29
개 매장으로 연 약 600억원 매출을 올리고 있다. 경기 불황에도 끄떡없이 동종 업계 대비 최고 매출을 올리며 눈에 띄는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다. 담소 창업 점주 대부분은 담소를 이용해본 경험이 많다. 점주가 지인에게 담소를 소개하고 그 지인들이 담소를 창업하는 데서 담소 경쟁력의 진가를 확인할 수 있다. 직원으로...
스마트폰과 車 무선기능 자동 연동…르노 XM3, 젊은 세대에 인기 2023-08-29 16:19:30
주문과 결제를 하면 내비게이션이 알아서 매장으로 길을 안내한다. 목적지에 도착한 뒤 앱으로 호출하면 매장 직원이 주문한 메뉴를 차 안으로 전달해준다. 회사 측은 “가맹점 어디든 차에서 내릴 필요가 없어 편하다”고 덧붙였다. XM3는 이런 여러 최첨단 시스템을 무선 통신으로 업데이트한다. 무선 업데이트(OTA)로...
2년6개월만에 1억명 찾은 'MZ 놀이터'…"연매출 1조 '목전'" 2023-08-27 12:59:38
아트원 등 문화공간과 실내 조경과 함께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식음(F&B) 및 패션 편집숍 등으로 ‘인증샷’을 선호하는 MZ세대 방문객을 끌여들었다. 특히 구매고객 절반 이상이 서울 외부 거주자로 일부러 점포를 찾았다는 점을 방증했다. 개점 후 구매 고객의 55%는 서울 외 지역 거주 고객으로 분석됐다. 서울 근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