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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빔]전기차, 충전 요금 격차 은근히 커 2022-05-18 08:48:06
경쟁 치열 지난해 8월 한국전력연구원이 '전기차 충전서비스 사업자의 충전 요금 비교'라는 흥미로운 조사 결과를 하나 내놨다. 국내 20여개에 달하는 전기차 충전사업자의 요금을 분석했더니 사업자마다 편차가 컸다는 내용이다. 한전이 충전사업자에게 판매하는 전기요금은 동일하지만 개별 사업자...
이재명 "비관론 압도적이지만…승리의 길 열 수 있다" 2022-05-17 13:52:54
선거가 되겠지만 국정안정과 선의의 경쟁이 이뤄지기 위해 균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위원장은 "대선 결과에 대해 누가 뭐라 한들 제게 책임이 있다"라며 "지방선거에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후보와 당에 털끝 하나만큼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하고, 무엇이든 해야 한다는 생각에 총괄 상임선대위원장을...
‘안다행’ 이찬원, 더 강력해진 야도 만능 해결사 니퍼트 매력에 푹…"니느님" 찬사 2022-04-25 07:20:19
없이 아부를 떨어 웃음을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자신의 특급 비법이 담긴 `필살기 양념장`으로 경쟁 구도에 불을 지핀다. 여기에 이대형, 이대은까지 가세해 지난 주보다 더 치열한 `야도 청년회장` 쟁탈전을 벌인다. 현역 시절 억대 연봉을 자랑했던 선수들이 청년회장 자리에 목숨을 걸었다는 후문이다. 과연...
'장비빨'이 생명인데…설비 구축 지연에 삼성 반도체 속탄다 2022-04-12 13:56:04
그쳤다. TSMC를 따라잡아야 하는 삼성전자로서는 초미세 공정에서의 경쟁 우위를 가져오려면 EUV 장비 확보가 필수. 때문에 삼성전자와 TSMC의 'ASML 구애전'이 한층 격화될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2018년 하반기 세계 최초로 EUV 노광기술을 적용한 7나노 반도체 생산을 시작한 바 있다. 최근에는 EUV 공정을 적...
[커버스토리] MS·구글·메타, 기업 사들이는 블랙홀…시너지·기업 가치 상승 '두 토끼' 잡았죠 2022-02-07 10:00:19
아부을까요? 이유는 두 가지입니다. 첫째는 정보 기술력을 갖춘 기업을 사야 미래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고 보는 겁니다. 처음부터 이런 기업을 만들려면 시간과 돈이 많이 들죠. 기술력이 입증된 스타트업 등을 사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죠. 알파벳이 구글을 앞세워 2006년 유튜브를 16억달러에 사지 않고 다른 기업에...
"내편이 돼줘" 美싱크탱크 기부 늘린 구글·애플 2022-02-02 15:20:53
많이 쏟아부어온 석유·가스 등 에너지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을 정도”라고 했다. 빅테크들이 외교정책 연구소 등에 돈을 대는 이유는 반중(反中) 논리를 확산하기 위해서다. 이들 싱크탱크를 통해 “빅테크를 향한 규제 강화는 결국 미국의 최대 경쟁국인 중국 기업에만 이득이 될 뿐”이라는 국가안보적 관점을...
"GM은 스마트 바이어…배터리 내재화 집착하다간 본업 망칠수도"[박동휘의 인(人)사이드] 2022-01-30 09:32:59
진행되고 있다. 현재는 공생 관계지만, 언젠가 경쟁 관계로 바뀔 가능성이 높다. 배터리 내재화 이슈와 관련해 정근창 LG에너지솔루션 PM센터장(부사장, 전 연구소장)과 강기석 서울대 재료공학부 교수와의 대담 및 인터뷰를 소개한다. -배터리 내재화는 정해진 미래인 것 같다. ▶(정)“미국 정부는 내재화에 충분히 돈을...
마케팅업체가 주도하는 '레깅스 전쟁' 2022-01-14 17:22:56
레깅스 시장 1위였던 안다르가 젝시믹스에 선두 자리를 내준 것과 같은 순위 바뀜이 언제든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나이키 아디다스 등 글로벌 스포츠웨어 브랜드까지 참전하고 있어 경쟁이 한층 치열해질 전망이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레깅스 시장의 잠재성을 보고 삼성물산, LF는 물론 BYC 등 속옷업체까지...
이재명 "억대 투자한 사람도 있다던데"…판교 게임사 '발칵' 2022-01-13 13:03:23
아부어도 나올 가능성이 매우 희박하다. 하지만 게임회사는 이들 아이템의 확률을 공개하지 않고 수시로 바꾸기까지 했다. 그러자 이용자들은 게임사들이 불투명하고 지나치게 상업성을 추구한다며 지난해 트럭 시위와 불매운동을 벌이며 논란이 확산했다. 윤 후보는 "지금까지 게임업계는 확률형 아이템으로 막대한 수익을...
"제2의 오징어게임 찾아라" 136조 쏟아붓는 OTT들 2021-12-31 08:15:33
마이클 네이던슨 미디어 분석가는 "치열한 경쟁 속에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프리미엄 콘텐트에 더 많은 돈을 지출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콘텐츠 제작 뿐 아니라 몸집 키우기에도 나서고 있다. 아마존은 할리우드 영화제작사 MGM을 사들이고, 미국 통신·미디어 그룹 AT&T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