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월 이용자 최다증가앱은 '알리'…틱톡라이트 119% 급증 2024-03-06 08:55:48
6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 마케팅클라우드가 공개한 '월간 인기 모바일 앱 순위'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달 사용자가 가장 많이 증가한 앱은 알리익스프레스로 나타났다. 알리익스프레스의 사용자는 한 달 간 60만명(11%)이 불어났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중국 소매업체 알리바바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한 번 보면 시간 가는 줄 몰라"…한국인 역대급으로 빠졌다 2024-03-04 21:00:03
더 벌어지고 있다. 빅데이터 플랫폼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달 유튜브 MAU는 4550만941명으로 1위를 차지했다. 카카오톡은 4519만3469명으로 2위다. 지난해 12월 유튜브의 MAU는 처음 카카오톡을 넘어섰다. 약 10만명이던 유튜브와 카톡의 격차는 한 달 후인 올해 1월 20만명대로 늘어난 데 이어...
한국인 유튜브 시청시간 5년새 2배 급증 2024-03-04 18:40:42
수 측면에서도 국내 1위를 이어가고 있다.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데이터에 따르면 유튜브의 지난달 월간활성이용자(MAU)는 4550만 명으로 집계됐다. 2위인 카카오톡(4519만 명)보다 30만 명가량 앞섰다. 유튜브는 작년 12월 4565만 명으로 카카오톡(4554만 명)을 처음 제쳤다. 3개월 연속 1위를...
유튜브, 카카오톡 제치고 3개월째 '국민앱' 1위 2024-03-04 15:04:56
연속 국내 애플리케이션(앱) 사용자 수 1위를 기록했다. 4일 빅데이터 플랫폼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달 유튜브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4550만 941명으로 1위를 기록했다. 2위 카카오톡(4519만 3469명)보다 약 30만 명 더 많았다. 유튜브는 지난해 12월 MAU 4564만 5347명으로 카카오톡(4554...
프로야구 모바일 중계 돈 내고 본다 2024-03-04 11:12:21
시장분석업체인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티빙 앱의 지난달 월간활성이용자(MAU)는 안드로이드 기준 406만 명이다. 넷플릭스(796만 명)뿐 아니라 쿠팡의 OTT 플랫폼인 쿠팡플레이(510만 명)에도 미치지 못했다. 프로야구는 티빙이 쿠팡을 견제할 수 있는 카드로 꼽힌다. 지난해 국내 프로야구는 관중 810만여 명을 동원해...
유튜브에 꽂힌 한국인…"월 40시간 이용" 2024-03-04 08:50:50
사용량 최대의 모바일 플랫폼에 올랐다.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데이터에 따르면 유튜브는 작년 12월 MAU(월간 활성 이용자 수) 4천565만 명으로 전체 1위를 차지하며 카카오톡(4천554만 명)을 처음으로 제쳤다. 유튜브는 올해 1월(4천547만 명)과 2월(4천550만 명)까지 3개월 연속으로 ...
"한국인 1인당 유튜브 월평균 사용 40시간 돌파" 2024-03-04 08:45:23
최대의 모바일 플랫폼으로 등극했다.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데이터에 따르면 유튜브는 작년 12월 MAU(월간 활성 이용자 수) 4천565만 명으로 전체 1위를 차지하며 카카오톡(4천554만 명)을 처음으로 제쳤다. 유튜브는 올해 1월(4천547만 명)과 2월(4천550만 명)까지 3개월 연속으로 국내...
[게임위드인] MMORPG 저무나…작년 출시 대작, 1년 안 돼 10위 밖 '아웃' 2024-03-02 11:00:01
모양새다. 2일 아이지에이웍스의 앱 마켓 분석 서비스 '모바일인덱스 GAME'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대형 게임사가 출시한 모바일 기반 MMORPG 5종(아키에이지 워, 프라시아 전기, 나이트 크로우, 제노니아,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중 올해 1월까지 앱 마켓 매출 순위 10위 이내를 유지하고 있는 게임은...
"아무것도 안 할래요" 인기 폭발…月 매출 380억 '1위 등극' 2024-03-01 21:54:27
출시하고 있다. 1일 국내 애플리케이션(앱) 마켓 분석 플랫폼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지난 1월 한국 앱 마켓에서 방치형 RPG 장르 매출은 전년 대비 82.5% 상승한 677억원을 기록했다. 이 같은 매출은 최근 출시된 상위 10개 게임이 견인했다. 구글 플레이 기준 이들의 하루 평균 매출은 1억4000만원에 달한다. 방치형RP...
"방치형 RPG 1월 매출,작년보다 82% 급증…경쟁형 MMO는 감소" 2024-02-27 09:05:34
82% 급증…경쟁형 MMO는 감소" 아이지에이웍스 보고서…중국 게임 '버섯커 키우기' 기여도 높아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의 주류 장르이던 경쟁형 역할수행게임(RPG) 매출이 감소 추세인 반면, 방치형 RPG와 하이퍼캐주얼(짧은 시간에 즐길 수 있는 간단한 게임) 장르 매출은 상승세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