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바사, 호주 백사스와 장티푸스 패치 백신 공동개발 협약 2023-08-24 08:48:12
효과를 목표한다. 생후 2개월~만 2세의 영유아에도 접종할 수 있다. 데이비드 호이 백사스 사장은 “패치 플랫폼의 이점을 활용해 장티푸스 접합 백신을 전 세계적으로 확장시켜 인류의 보건을 증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사장은 “국경을 초월한 협력을 바탕으로 인류의 건강 증진에 이바지할...
기저귀 교환대서 '뚝'…영유아 낙상사고 3년새 171건 2023-08-23 06:00:11
기저귀 교환대서 '뚝'…영유아 낙상사고 3년새 171건 소비자원 "시중 제품 안전 우려…안전벨트 없고 표시사항 부재"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최근 영·유아가 기저귀 교환대에서 떨어지는 사고가 자주 발생함에 따라 한국소비자원이 '안전주의보'를 발령했다. 23일 소비자원에 따르면 2020년부터...
고급스러운 분위기…호텔처럼 꾸며 보세요 2023-08-22 16:08:47
제품을 출시했다. 스테이 플러스 드레스룸은 기존 제품보다 높이를 11㎝ 확장하고 서랍장의 옵션을 다양화했다. 콘센트·선반이 기본 설치된 화장대와 거울을 함께 꾸밀 수 있는 코너장 옵션도 선보였다. 유로 506 노엘 슬라이딩 붙박이장은 슬라이딩 도어의 특징을 살려 좁은 공간에 특화된 수납 모듈을 확대했다. 한샘은...
이유식 시장 공략하는 초록마을…"신사업으로 흑자전환 목표"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8-22 15:35:32
유통 시장이다. 영유아 인구는 줄어드는 반면 이들이 창출하는 시장 규모는 갈수록 확대되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육아정책연구소에 따르면 영유아 1인에 대한 월평균 식비 지출은 2018년 13만9000원에서 2022년 15만9000원으로 지속적으로 상승중이다. 이소해 초록마을 최고마케팅책임자(이사)는 “완제품 이유식 시장은...
초록마을, 영유아식 브랜드 '초록베베' 출시 2023-08-22 11:00:02
기자 = 초록마을은 영유아식 전용 브랜드 '초록베베'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999년부터 친환경·유기농 제품을 선보여 온 초록마을은 안심 먹거리에 대한 수요가 높은 영유아식 시장에 집중하기 위해 전문 브랜드를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초록베베에서는 생후 6∼36개월 영유아를 위한 식품을 선보인다....
락앤락, 이유기·학령기 아이들 위한 알록달록 ‘안전’ 신제품 선봬 2023-08-21 11:42:53
사용 편리성과 누수 걱정을 한번에 해소한 제품이기도 하다. 동그란 원터치 버튼에 이중 잠금 커버를 더해 소근육이 상대적으로 약한 어린이도 쉽게 여닫을 수 있도록 했다. 225g의 가벼운 무게감으로 아이들이 들고 다니기에도 부담스럽지 않다. 투명한 음용구로 제작해 음료의 남은 양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락앤락은...
조르단, 건강한 양치 습관 응원 '해피송 츄츄츄 챌린지' 캠페인 진행 2023-08-18 11:44:37
"영유아 치아 성장 단계별 칫솔 및 치약 라인업 등 국내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구강위생용품 시장 점유율을 높여 나가고 있다. 또한 패밀리데이 캠페인 등 치아 건강을 증진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라며 "이번 챌린지가 더욱 많은 사람의 구강 건강을 지키고, 양치의 중요성을 돌아볼 수 있는...
아이 키우면…"각별히 주의하세요" 2023-08-14 06:06:24
6세 미만 영유아의 삼킴 사고가 16건이었다. 그러나 소비자원이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구슬 자석 8개(네오디뮴 7개, 페라이트 1개)를 조사한 결과, 6개가 KC 안전 인증 없이 어린이가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광고하고 있었다. 또 8개 제품 모두 어린이가 삼킬 수 있을 만큼 작은 크기였고 자석의 세기도 완구 안전기준을...
소비자원 "네오디뮴 구슬 자석 영유아 삼킴사고 주의보" 2023-08-14 06:00:04
6세 미만 영유아의 삼킴 사고가 16건이었다. 그러나 소비자원이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구슬 자석 8개(네오디뮴 7개, 페라이트 1개)를 조사한 결과, 6개가 KC 안전 인증 없이 어린이가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광고하고 있었다. 또 8개 제품 모두 어린이가 삼킬 수 있을 만큼 작은 크기였고 자석의 세기도 완구 안전기준을...
화장품 안전성 신고, 영유아용이 최다…"대부분 경미" 2023-08-10 10:57:38
결과 영유아용 제품류의 생산 실적이 평균 0.55%임에도 안전성 정보 보고 비율은 24.8%에 달했다고 전했다. 식약처는 영유아에게 화장품을 사용한 후에는 두드러기 등이 발생하는지 확인하고 영유아와 어린이의 손에 닿지 않는 곳에 화장품을 보관하라고 당부했다. '화장품 안전성 정보관리 규정'에 따르면 안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