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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 사태, 요기요에 불똥..."큐텐 해결 나서야" 2024-07-24 17:40:53
상품권의 사용을 중지 처리한 것으로 파악됐다"고 밝혔다. 또 "티몬을 포함해 복잡한 이해 당사자의 협조 없이 요기요 자체적으로 이번 문제를 온전히 해결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서 "요기요는 이번 사태를 촉발한 큐텐의 신속하고 근본적인 해결책 마련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티몬과 위메프는 여러 종류의 상품권을...
요기요 "티몬·위메프 상품권 구매자에 죄송…큐텐 해결책 마련 촉구" 2024-07-24 17:35:08
요기요는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후속 조치에 대해서도 최대한 신속하게 알려드리겠다"며 "이번 사태로 불편을 겪으신 이용자분들께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배달앱 요기요 상품권은 티몬과 위메프에서 7~8% 할인해 판매했다. 다른 상품권도 선주문 후사용 방식으로 할인가에 판매해 인기를...
티몬사태 불똥 튄 요기요, 큐텐에 "상품권 해결책 마련 촉구" 2024-07-24 17:22:33
끌었다. 배달앱 요기요 상품권도 7∼8% 할인해 판매했다. 요기요는 "불편을 겪은 고객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면서 "고객 피해를 회복할 수 있도록 요기요는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후속 조치도 최대한 신속하게 알려드리겠다"고 강조했다. y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위메프·티몬, 정산·환불 지연…판매 상품권 사용도 막혀(종합2보) 2024-07-24 16:29:13
판매했다. 배달앱 요기요 상품권도 7∼8% 할인판매했다. 전날 티몬 정산 지연 사태가 터지자 네이버페이와 SSG페이 등 제휴처들은 위메프·티몬에서 판매된 이들 상품권 사용을 막았다. 위메프·티몬에서 할인가에 구매해 요기요 앱에 등록한 금액권 사용도 안 된다. 소비자들은 "몇 푼 아끼려다 날벼락을 맞았다"며...
"1000만원 들여 환갑 여행 예약했다가…" 초유의 사태에 분통 2024-07-24 14:57:35
진행하고 있다. 그러나 계약상 요기요와 협의 없이 앱에 등록한 상품권을 취소할 수 없다. 우아한형제들이 운영하는 배달의민족(배민) 역시 티몬과 위메프를 통해서 상품권 판매하고 있다. 다만 정산 지연 사태가 불거지면서 지난 7월 초부터 판매를 중단한 상태다. 티몬에서 판매하는 메가커피, 컴포즈커피, 빽다방 등...
위메프·티몬, 정산·환불 지연…판매 상품권 사용도 막혀(종합) 2024-07-24 14:22:20
판매했다. 배달앱 요기요 상품권도 7∼8% 할인판매했다. 전날 티몬의 정산 지연 사태가 터지자 네이버페이와 SSG페이 등 제휴처들은 위메프·티몬에서 판매된 이들 상품권 사용을 막았다. 위메프·티몬에서 할인가에 구매해 요기요 앱에 등록한 금액권 사용도 안 된다. 소비자들은 "몇 푼 아끼려다 날벼락을 맞았다"며...
"배달앱 향한 고충 커져"…수수료 '정조준' 2024-07-23 18:59:01
쿠팡이츠, 요기요, 땡겨요 등이, 입점업체 대표로는 소상공인연합회, 한국외식산업협회, 전국가맹점주협의회, 전국상인연합회 등이 참석했다. 이정희 중앙대 교수가 위원장으로 위촉됐고, 이정수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사무총장, 이동주 중소벤처기업연구원 부원장, 정유경 세종대 교수 등이 공익위원으로 합류했다. 이...
배달플랫폼·입점업체 상생 협의체 출범…수수료 완화 등 논의 2024-07-23 16:00:00
상생협의체에는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땡겨요 등 주요 배달플랫폼과 소상공인연합회를 비롯한 입점업체 단체들이 참여한다. 학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공익위원 4명도 협의체에 참가한다. 협의체 위원장 겸 공익위원으로는 이정희 중앙대 경제학과 교수가 위촉됐다. 공정거래위원회 사무처장은 간사 겸 특별위원...
"음식양이 어마어마해요" 소비자원, 후기 평점 객관성 잃고 있다 지적 2024-07-23 12:25:20
나왔다. 23일 한국소비자원(이하 소비자원)은 배달의민족과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 플랫폼 3사를 대상으로 한 후기(리뷰) 운영 실태와 소비자 인식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최근 1년 이내 배달 플랫폼을 이용한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한 결과 77.3%(가 음식을 주문한 뒤 후기를 작성했다. 그러나 이 중 65...
"별점 못 믿겠네"…'공짜 음식' 먹고 쓴 리뷰 대부분 2024-07-23 12:23:57
지적이 나왔다. 한국소비자원은 배달의민족과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 플랫폼 3사를 대상으로 한 후기(리뷰) 운영 실태와 소비자 인식 조사 결과를 23일 공개했다. 최근 1년 이내 배달 플랫폼을 이용한 소비자 1천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내용을 보면 77.3%(773명)가 음식을 주문한 뒤 후기를 작성했다. 그러나 이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