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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소송 리스크 부각에 '하락' 2019-05-17 09:02:06
페트로브라스와 5년 동안 배를 빌려주는(용선) 계약을 체결한다.문제는 2016년 페트로브라스 측이 삼성중공업이 선박브로커에게 지불한 중개 수수료가 부정 사용됐다고 주장하면서 발생했다. 페르토브라스는 이 같은 주장을 바탕으로 용선 계약도 해지한다. 페트로브라스는 미국에서 초과 용선료 지불에 다른 손해를 주장하...
"삼성중공업, 예상 밖 소송…단기 투심 훼손 전망"-삼성 2019-05-17 07:45:28
배를 빌려주는(용선) 계약을 체결한다.문제는 2016년 페트로브라스 측이 삼성중공업이 선박브로커에게 지불한 중개 수수료가 부정 사용됐다고 주장하면서 발생했다. 페르토브라스는 이같은 주장을 바탕으로 용선 계약도 해지한다. 페트로브라스는 미국에서 초과 용선료 지불에 다른 손해를 주장하며 삼성중공업에 소송을 건...
삼성중공업 "英법원, 엔스코와 분쟁서 2천146억원 배상명령"(종합) 2019-05-16 17:45:24
엔스코)와 드릴십 1척에 대한 선박건조계약을 체결해 2011년 인도했으며, 브라질 페트로브라스는 2011년 프라이드와 해당 드릴십에 대해 5년 용선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페트로브라스는 2016년 삼성중공업이 건조계약 체결 과정에서 중개인에게 지급한 중개수수료 일부가 부정 사용돼 결과적으로 비싼 용선계약을...
美셰일가스 실어나를 첫 민간 LNG수송선 공개…곧 출항(종합) 2019-04-17 16:11:19
배는 SK E&S가 인도받은 것이 처음이다. 2016년 5월 SK해운과 용선계약을 시작으로 3년간 건조과정을 거쳤고 2020년 상반기부터 미국 멕시코만 프리포트 LNG액화터미널을 통해 미국산 셰일가스를 운송한다. 선박 길이는 299m, 폭은 48m로 국내 최대 규모이고 한 번에 약 7만5천t의 LNG를 싣고 시속 36km의 속도로 운항할 ...
미국산 셰일가스 실은 첫 민간 SK E&S LNG선 2척 곧 출항 2019-04-17 15:00:01
인도받은 것이 처음이다. 이들 선박은 2016년 5월 SK해운과 용선계약을 시작으로 3년간 건조과정을 거쳤고 2020년 상반기부터 미국 멕시코만 프리포트 LNG액화터미널을 통해 미국산 셰일가스를 운송할 예정이다. 선박 길이는 299m, 폭은 48m이다. 한 번에 약 7만5천t의 LNG를 싣고 시속 36km의 속도로 운항할 수 있다. SK...
해양대 해사법학부 교수들 "바다를 둘러싼 법적 쟁점과 과제 2" 출간 2019-04-09 17:56:49
해양과 관련된 법적 과제들을 진단하고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바다를 둘러싼 법적 쟁점과 과제(피앤씨미디어)’를 출간했다.이 책은 바다와 관련한 쟁점을 공법과 사법으로 구분해 △헌법과 바다 △해양법의 법적 쟁점 △선박건조계약와 선체용선계약,해상보험계약에 관한 쟁점과 과제 등 12편의 논문을...
삼성중공업, 美 선사로부터 2830억 규모 손배소 피소 2019-03-27 16:51:05
5년 용선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페트로브라스는 `삼성중공업이 프라이드와의 드릴십 건조 계약 체결 과정에서 중개인에게 지급한 중개수수료 일부가 부정 사용됐으며, 결과적으로 페트로브라스가 프라이드와 비싼 용선계약을 체결하는데 작용해 2억5,000만달러(약 2,830억원)의 손실을 입었다`고 주장하고...
삼성중공업 "미국서 2천830억원 규모 손해배상 소송 피소"(종합) 2019-03-27 16:50:15
프라이드와 이 드릴십에 대해 5년 용선계약을 체결했다. 페트로브라스는 삼성중공업이 프라이드와의 드릴십 건조 계약 체결 과정에서 중개인에게 지급한 중개수수료 일부가 부정 사용됐으며 결과적으로 페트로브라스가 프라이드와 비싼 용선계약을 체결하는데 작용해 2억5천만 달러의 손실이 났다고 주장했다. 업계에 따르...
해양진흥공사, 5000억 실탄 조달…해운업체 지원 본격화 2019-03-18 16:25:05
용선해주는 ‘세일 앤드 리스백’을 받을 국내 7개 해운사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 해양진흥공사는 이들 7개사에 대한 심사를 마치는대로 총 500억~600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 두 차례 더 이 같은 방식으로 해운사들에 유동성을 공급할 계획이다.지난달 말에는 대한해운의 선박 구매에 힘을 보탰다....
[분석과 전망] 조선·해운 相生 도울 선주社 키워야 2019-03-05 18:06:36
없다. 그렇다면 선박을 소유만 하고 외국선사에 빌려주는 역할을 하는 선주사가 생기면 도움이 될 수 있다. 일본 이마바리 조선소의 쇼에이기센과 같은 조선소 계열 선주사는 수주절벽 상황에서도 대형 화주와의 장기 용선계약을 발판으로 건조물량을 만들어낼 수 있으므로 완충역할을 할 수 있다. 그런 산업구조가 짜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