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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손 캐리어 배상하라"…공정위 제주항공 약관 시정 2015-03-15 12:01:12
지지 않는다는 내용의 제주항공 약관을 시정하도록 했다고 15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지난 9일부터 시정된 약관을 사용하고 있다. 공정위 관계자는 "상법과 몬트리올협약(항공운송에 관한 국제협약)에 따르면 항공사의 관리 기간에 발생한 위탁 수하물 파손에 대해서는 법이 정한 일부 면책사유를 제외하고는...
2월부터 택시에서 구토하면(?) 최고 15만원 배상! 2015-01-27 09:08:13
기본요금의 5배를 내야 한다. 서울시택시운송사업조합은 이같은 내용이 포함된 `택시운송사업약관`을 지난 9일 서울시에 신고했고 15일 시로부터 수리 통보를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조합은 그동안 승객의 고의나 과실로 택시 영업에 손해가 발생해도 해결할 방법이 없어 약관을 개정, 사례별로 배상 범위를 명확...
'택시 구토' 벌금?…서울택시 최고 15만원 물어야 2015-01-26 17:31:50
최고 15만원을 물어줘야한다.서울시택시운송사업조합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택시운송사업약관'을 지난 9일 서울시에 신고해 수리 통보를 받았다고 밝혔다.조합이 구토 등을 택시 내부를 더럽힌 고객에게 배상금을 물리기로 한 데는 차내 구토 등 차량오염 사례가 전체 운수종사자 피해의 42.5%를 차지했기...
택시 구토 영업손실금 배상, `택시에서 토하면 20만원`… 언제부터 적용? 2014-12-13 02:48:17
택시운송사업약관 개정안을 일부 수정해 조만간 승인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개정안의 내용을 보면 승객은 차내 구토 등 오물을 투기하거나 목적지 하차 거부로 경찰서에 인계할 경우, 또 요금 지불을 거부하고 도주할 경우 각각 배상금을 배상해야 한다. 이에 서울시는 이런 내용이 담긴 택시운송사업약관 개정안을...
택시 구토 영업손실금 배상, 구토 스마트폰 분실 관련 "건전한 택시 이용문화에 기여할것" 2014-12-12 22:06:17
지난 11월 서울시택시운송사업조합이 `택시운송사업약관` 개정안을 서울시에 건의했다. 택시 승객이 차 안에 구토와 오물투기 등으로 피해를 끼쳤을때 이를 배상하는 기준과, 승객이 스마트폰등 소지품을 두고 내렸을 경우 승객에게 요구할 수 있는 기준 금액을 설정하자는 내용이다. 그동안 승차시 여러가지 문제들에 대...
[Smart & Mobile] 위기의 우버…합법적 콜택시 앱 몰려온다 2014-09-30 07:00:35
공정거래위원회에 우버앱 약관 심사를 의뢰했다. 이어 피크타임 변동요금제에 따른 소비자 권익 침해 여부 조사도 의뢰했다. 서울시가 지난해 9월부터 세 차례 우버코리아를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한 데 이은 초강경 후속책으로 늦어도 올해 안에 우버의 사업자등록을 말소시키겠다는 방침이다....
포장이사시 이삿짐센터 비교하는 방법 2014-09-01 15:30:00
포장이사비용을 비교하고 반드시 이용약관을 확인 또는 의심이 되는 경우에는 각 지역 화물운송협회나 시군구청에 허가 여부를 문의하는 것이 좋다" 며 “과장광고에 속아 포장이사가격만 따지기 보다는 기존 이용고객의 포장이사업체추천이나 업체의 전문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포장이사 종합...
<'전철 부정승차 꼼짝마' 코레일 단속 강화> 2014-08-07 15:56:56
부정승차로 적발되면 관련 법(철도사업법 및 광역철도여객운송약관, 형법 제360조)에 따라 원래 운임뿐 아니라 30배에 해당하는 부가운임까지 물게 된다. 코레일은 바른 전철이용 문화 정착과 부정승차 근절을 위해 부정승차를 한 횟수만큼 부가운임을 누적해 부과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코레일은 각 역에...
외국계 항공사 소비자보호 실태 조사 2014-06-01 11:00:00
외국계 항공사 피해는 352건(73%)으로 2012년 총 336건 중 192건(57%) 보다 2배 가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국토부는 이번 실태 조사에서 외항사들의 소비자 보호와 관련된 운송약관, 항공기 지연·결항시 승객 보상기준 등을 파악할 예정이다. 또,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민·관 합동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소비자...
무허가 포장이사 업체 ‘주의‘ 보상 및 보험처리 불가... 2014-05-16 11:13:09
소비자보호원에 중재를 요청한다 포장이사의 운송 약관에 명시된 바에 따르면 이러한 피해사실에 대한 이의제기는 이사 후 14일 이내로 한정된다. 이하 일반적인 포장이사의 운송 관련 약관 “화물의 일부 멸실 또는 훼손에 대한 사업자의 책임은 화물을 인도한 날로부터 14일 이내 통지하지 아니하는 한 소멸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