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OTT로 보면 되는데 굳이…' 유료방송 가입자 첫 감소 2024-05-16 14:16:58
시작됐다는 분석이 나온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23년도 하반기 유료 방송 가입자 수와 시장점유율을 16일 발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작년 하반기 유료 방송 가입자 수는 3631만106명으로 전기 대비 3만7389명(0.1%) 감소했다. 2015년 하반기 유료 방송 가입자 수를 조사한 이후로 처음 줄어들었다. 인터넷TV(IPTV)...
유료방송 가입자 첫 감소…IPTV는 3년째 증가 2024-05-16 12:00:25
유료방송 가입자 첫 감소…IPTV는 3년째 증가 사업자별 가입자는 KT·SKB·LGU+ 순…기술중립 도입 SKB '선전'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국내 유료방송 가입자 수가 지난해 하반기 처음으로 감소세로 전환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23년도 하반기 유료방송 가입자 수가 3천631만106명으로 지난해...
'돈 내고 가는 가전매장' 통할까…전자랜드, 1주년 혜택 승부수 2024-05-16 08:34:37
유료 회원제 매장 브랜드인 '랜드500'에서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가전을 구매할 수 있다. 500가지 특가 상품이 대상이다. 연회비 5만원(프리미엄)에 이르는 유료 회원은 이번 혜택에서 빠졌다. 라이트·스탠다드 회원이 각각 받게 되는 포인트를 모두 합쳐도 프리미엄 회원들이 평소 받는 혜택이 더 많아서다....
키움증권 "CJ ENM, 프로야구 방송으로 수익성 개선 기대" 2024-05-16 08:22:30
알려졌다. 이 연구원은 "티빙은 KBO 방송으로 유료가입자 순증이 이어지고 있고 광고요금제(AVOD) 가입자도 증가하고 있어 광고 성장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며 "다만 KBO 방송에 따른 상각비 부담을 이겨내야 한다"고 짚었다. 이 연구원은 CJ ENM의 목표주가를 9만원에서 10만 5천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그는...
네이버 멤버십 광고 제재 받나? 2024-05-13 07:46:52
공지해 소비자의 확인을 어렵게 했다는 것이다. 유료 구독 서비스인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의 가입자 수를 부풀려 광고했다는 내용도 심사보고서에 담긴 것으로 전해졌다. 멤버십 신규 가입을 유도하기 위해 유료 회원이 최대 3명까지 무료로 초대할 수 있는 가족·친구 회원이나 해지 회원 등을 가입자 수에 ...
혜택 부풀리고 가입자 '뻥튀기'…네이버 과장광고 의혹 제재착수 2024-05-13 07:31:01
공지해 소비자의 확인을 어렵게 했다는 것이다. 유료 구독 서비스인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의 가입자 수를 부풀려 광고했다는 내용도 심사보고서에 담긴 것으로 전해졌다. 멤버십 신규 가입을 유도하기 위해 유료 회원이 최대 3명까지 무료로 초대할 수 있는 가족·친구 회원이나 해지 회원 등을 가입자 수에 포...
'눈물의 여왕' 이어 KBO…목표가 줄상향 2024-05-10 09:07:08
플랫폼 부문은 광고시장 부진에도 불구하고 티빙 유료 가입자·트래픽이 성장했고 영화·드라마 부문은 콘텐츠 판매 호조로 전년 대비 손익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KBO 중계 이후 티빙 MAU(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약 700만 명으로 유료 가입자는 400만 명을 훌쩍 넘기기도 했다.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유진투자증권 "CJ ENM, 2분기부터 사업 성과 본격화…목표가↑" 2024-05-10 08:28:07
중계 이후 티빙 월간 활성 이용자(MAU)는 약 700만명, 유료 가입자는 400만명을 훌쩍 넘어서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인다"며 "올해 연간 티빙 광고 매출은 작년 대비 10배가량 성장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 연구원은 "구독 외에도 광고에서의 추가 매출 업사이드가 기대되는 상황"이라며 "5월 KBO 유료 전환, 6월 기존 고객...
'감격의 눈물' tvN, 지상파 3사 제치고 '시청률의 여왕' 2024-05-09 15:42:39
유료 가입자는 한국프로야구(KBO) 중계에 힘입어 전분기 대비 13.3% 증가했다. CJ ENM 관계자에 따르면 티빙의 월간 활성 이용자(MAU)는 작년 말 500만대 중반에서 지난 4월 700만을 돌파하며 30% 가까이 급증하고 있다. CJ ENM 관계자는 “2분기에는 프리미엄 콘텐츠 라인업의 확대를 통해 플랫폼 경쟁력을 극대화하고...
CJ ENM, 1분기 영업익 123억원...흑자 전환 2024-05-09 14:57:29
티빙의 유료 가입자는 전분기 대비 13.3% 증가했고,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1% 늘어났다. CJ ENM은 채널과 플랫폼 공동 편성 전략, 통합 마케팅 등으로 비용부담을 줄여 영업손실을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영화드라마 부문은 글로벌 시장 내 프리미엄 콘텐츠 제작과 유통이 확대되며 매출이 55.2% 증가한 3,664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