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할리우드 파업에 광고위축·스트리밍적자…'겹악재' 미디어산업 2023-07-18 10:15:14
주요 지분 매각을 고려 중이다. 미국 최대 케이블 사업자인 컴캐스트의 NBC유니버설은 지난 몇 년 동안 NBC스포츠 같은 네트워크의 문을 닫았고 스포츠 프로그램을 USA 네트워크 등 다른 채널에 결합했다. 이같은 전통 TV 네트워크 부문은 스트리밍 서비스로의 유료 가입자 이탈, 광고 시장 위축 등으로 직격탄을 맞은 것...
국내 ICT 업계, 한일협력 행사 봇물…"日 디지털 전환은 기회" 2023-07-18 06:00:05
다음날부터 양일간 일본 도쿄에서 공동사업 추진방안을 논의하고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에 서명할 예정이다. 협약식에는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KCTA)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뉴미디어정책과 관계자, 과기정통부 카운터파트인 일본 총무성 및 일본 케이블TV방송협회(JCTA) 관계자가 참석한다. 이들은 유료 방송 정책을...
'시청자가 떠난다'…TV홈쇼핑 방송매출 비중 사상 첫 50% 밑으로 2023-07-09 07:45:00
10배에 가깝다. 업체마다 모바일 방송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사업을 재편하는 것도 이러한 배경에서다. 다만 TV홈쇼핑의 기반인 방송을 소홀히 하기는 어려워 저마다 시청률을 끌어올리기 위한 다양한 방책을 고심하는 상황이다. 최근 업체들이 TV 방송과 모바일을 넘나드는 '크로스 방송'을 속속 도입하는 것...
SLL "올해 최고 JTBC 드라마는 '닥터 차정숙'·'나쁜엄마'" 2023-07-04 12:55:45
후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최고 시청률 19.4%(닐슨코리아, 유료 플랫폼 기준)를 기록하는가 하면 글로벌 OTT 플랫폼 넷플릭스 비영어권 TV 부문 순위에서 2위에 오르며 K 콘텐츠의 위상을 증명했다. 김건홍 SLL 제작2 본부장은 "저는 '나쁜엄마'를 꼽고 싶다"며 "대본이나 연출 모두 좋았고, 사업적인 부분에서...
"서비스 출시 전에 100억 유치"…성공한 창업가의 새 도전 [긱스] 2023-06-27 09:16:43
뒤 웹디자인 사업을 했다. '전국 최저가'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대학교 학과 홈페이지를 만들어주는 일을 하기도 했다. 물론 아주 흥하진 않았다. 이후엔 2006년께 삼성전자에 들어가 평범한 대기업 직장인이 됐다. 2009년 갤럭시S 시리즈가 나올 때 쯤엔 UX 디자이너로 일했다. 애플의 아이폰에 맞불을 놓기 위해...
넷플릭스 '계정 단속' 효과 쏠쏠…속수무책 디즈니·워너브로스 2023-06-26 17:13:41
상황은 미국 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지상파 방송을 중심으로 한 웨이브를 비롯해 티빙, 왓챠 등 3사의 지난해 합산 영업손실은 2,859억 원으로 2021년에 기록한 1.517억 원보다 적자폭이 크게 늘었다. 같은 기간 월 이용자 증가율은 46%에서 8%로 급감하는 등 업계 위기감이 커지고 있다. 전통적인 미디어...
부티크서 주식카페·유튜브·리딩방이 무대…불공정거래 유형은 2023-06-18 08:01:00
증권방송, 유튜브, 카카오톡 등으로 무대를 옮겨 이뤄지고 있다. 1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거래소가 해마다 이상 거래를 심리해 금융당국으로 이첩한 불공정거래 혐의 사건은 2020년 112건, 2021년 109건, 작년 105건 등으로 매년 100여건 규모였다. 작년 이첩 사건을 혐의유형별로 보면 미공개정보 이용사건이 56건으로...
17세에 출산한 세 아이 엄마, 쇼핑몰 사장 됐지만…"3개월 내 파산" 2023-06-15 10:59:10
천 만원 적자' 상황을 털어 놓았다. 14일 방송된 MBN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이하 '고딩엄빠3')에서는 17세에 엄마가 된 한지이가 출연해, 현재 초등학교 4학년과 2학년, 네 살인 ‘세 자매’, 스무 살인 대학생 여동생, 그리고 조카까지 총 여섯 식구의 가장으로서 사는 일상과 남모를 고민을...
쪼그라든 광고 매출에도 방송국이 웃은 비결은 2023-06-13 17:36:00
판매에 따른 수입 증가가 매출 상승을 주도한 것으로 파악됐다. 방송통신위원회가 13일 공개한 지상파·유료 방송 등 357개 방송사업자 2022년 회계연도 방송사업자 재산 상황에 따르면, 지난해 전체 방송사업매출은 2021년 대비 5천118억원(2.6%) 증가한 19조 9천137억원을 기록했다. IPTV는 2천577억원 증가한 4조...
작년 방송사 매출·이익 늘었다…광고축소에도 프로그램 판매↑ 2023-06-13 17:06:25
주도한 것으로 파악됐다. 방송통신위원회가 13일 공개한 지상파·유료 방송 등 357개 방송사업자 2022년 회계연도 방송사업자 재산 상황에 따르면, 지난해 전체 방송사업매출은 2021년 대비 5천118억원(2.6%) 증가한 19조 9천137억원을 기록했다. IPTV는 2천577억원 증가한 4조 8천945억원, 지상파는 1천669억원 증가한 4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