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이끄는 ‘클래스101’ 2022-09-01 16:27:52
■ 마케터를 위한 포인트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를 이끄는 대표 기업인 클래스101는 광고부터 랜딩 페이지, 수강 경험까지 전 과정에서 유저들의 기대를 충족시켜야 하는 게 과제다. 또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마케팅을 진행하기 때문에 전체적인 시야를 확보하려면 공통된 분석 기준과 성과를 측정할 수 있는 툴이 필수다....
[게임위드인] 베일 벗은 '히트2', 수익모델 'HIT', 게임성 'MISS' 2022-08-27 11:00:01
최초 크리에이터 후원 프로그램 도입 유튜브 게임방송이 대세가 된 트렌드에 맞춰, 넥슨은 게이머가 유료 아이템을 결제하면 게이머 본인이 지정한 유튜버에게 금액 일부를 후원하는 '크리에이터 후원 프로그램'을 히트2에 도입했다. 구독자 수 100명 이상인 유튜버라면 간단한 심사를 거쳐 크리에이터로 등록하고,...
유튜브 출신의 마케팅 고수, 번개장터를 어떻게 리브랜딩했나 [긱스] 2022-08-02 15:28:01
예를 들어요. 유튜브엔 CNN 같은 큰 미디어 기업의 채널도 있고, 아니면 방안에서 혼자 게임을 하면서 100만 200만 구독자 달성하시는 개인 유튜버도 있잖아요. 유튜브가 혁명적이었던 건 그들을 다 같은 선상에서 경쟁시켰다는 거예요." -번개장터를 유튜브처럼 다양한 성격의 판매자와 구매자가 모두 이용하는 플랫폼으로...
유튜버 잘나가는데 소속사들은 '적자'라고요?…무슨 일이 [긱스] 2022-07-25 09:20:10
이유는 불안정한 수익 구조 때문이라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유튜브가 주 무대인 MCN은 영상 콘텐츠 내 구글의 광고 중개 서비스인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얻는다. 애드센스에서 광고 수익이 나면 이 중 45%는 구글이 갖고, 55%는 크리에이터가 갖는다. MCN은 크리에이터에게 돌아가는 수익 중 적게는 10%, 많게는 30% 수...
김아랑, 유튜브 채널 개설 "새롭고 다양한 모습 보여드릴 것" 2022-07-08 11:10:11
기대가 크다"라며 "선수 김아랑이 아닌 크리에이터 김아랑으로서의 끼와 매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전폭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김아랑은 "경기장을 찾아와주시고 응원해주시는 팬분들에게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었고 어떻게 하면 팬분들과 더 소통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해왔다"라며...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 제3회 세계문화산업포럼 기조연설…“누구나 창조 활동을 즐기는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세상 만들어 갈 것” 2022-07-07 15:55:13
다시 창조시키는 리크리에이션의 과정을 즐기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의 창작활동이 곧 경제활동이 되는 새로운 크리에이터 이코노미가 활성화될 것이다. 미래는, 미디어와 유통이 중심이었던 Web2.0 디지털 전환시대에서 Web3.0 시대, 즉 IP와 콘텐츠의 시대로 나아간다. 가상세계와 현실세계가 공존하는...
굿즈는 아이돌 전유물?…유튜버·웹툰 작가도 '나만의 템' 만든다 2022-07-06 17:06:18
들어가 있거나, 크리에이터가 직접 기획해 제작한 상품을 찾는 팬 문화가 자리잡은 것이다. 주요 플랫폼엔 크리에이터가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창구도 있다. 유튜브가 구독자 1만 명 이상 채널을 대상으로 ‘상품’ 기능을 제공하는 게 대표적이다. 이미 샌드박스네트워크, 다이아티비 등 멀티채널네트워크(MCN)들이 소속...
내 캐릭터 들어간 '굿즈'로 돈벌 수 있을까…여기선 됩니다 [긱스] 2022-07-06 14:04:26
생길 수도 있겠다. "그래서 지금의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시장은 일종의 과도기라고 생각한다. 상품화 과정은 이미 다 구축됐는데, 아직 계약 관계나 수익구조의 모델이 소프트웨어적으로 발달하지 않은 거다. 그래서 이 문제를 해결할 솔루션을 만드는 것 자체가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본다. 우리가 생각하는 모델은 팬들과...
샌드박스, 오리지널 콘텐츠 '섬브로' 론칭…정브르X헌터퐝 뭉쳤다 2022-07-04 19:11:51
펼쳐지는 본격 여행 예능이다. 해산물 요리 크리에이터 수빙수도 특별 게스트로 참여했다. '우리나라 섬에는 어떤 생물이 살고 있을까?'라는 궁금증에서 출발해 천연기념물이 많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선정된 충청남도 소재의 유부도에서 촬영을 진행했다. 유튜버들이 섬의 갯벌과 산, 숲을 뒤지고 섬에서만...
"보이지 않는 목소리에 귀 기울여라"…1등 브랜드는 달랐다 2022-06-27 18:10:20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는 KB국민카드는 업계 최초로 유튜브 구독자 100만 명 달성 및 SNS 채널 팬덤 300만 명을 확보했다.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SNS를 통한 소통에도 집중하고 있다. KB국민카드 사내 크리에이터와 유튜버가 함께 출연하는 상품·서비스 홍보영상뿐만 아니라 유명 크리에이터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한 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