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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텔레콤, 통신사업부 분할해 세종네트웍스 설립 2024-04-01 13:57:32
유선전화, 데이터센터, 음성 부가 서비스 등 기존 통신사업을 영위하며, 존속 법인인 세종텔레콤은 전기공사, 블록체인, 5세대 이동통신(5G) 특화망 등 신성장 사업과 알뜰폰(MVNO) 사업을 중심으로 구조를 재편한다. 통신사업자로서 전문성을 제고하고 책임경영을 통해 중장기 성장 전략을 마련하는 한편, 경영 효율화를...
영세 휴대폰 매장 모니터링 줄어든다…방송 제작 협찬 규제도 완화 2024-04-01 10:33:19
이용자가 사업장에 예약문의 등 전화를 한 경우에는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한 사전수신동의로 간주한다. 방통위는 “경기 불황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이 홍보 메시지를 자동 발송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영업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내다봤다. 방송프로그램 제작 협찬 규제도 완화한다. 지상파 방송...
내일부터 김포골드라인도 '기후동행카드' 쓴다 2024-03-29 20:57:44
김포골드라인으로 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 이용 구간은 김포골드라인 전 구간(10개역)이 해당한다. 서울시 경계 외 구간이지만 별도 가격 인상 없이 6만원대로 이용할 수 있다. 올해 1월 말 출시된 기존 기후동행카드 6만5천원권(따릉이 포함)과 6만2천원권을 그대로 사용하면 된다. 새롭게 기후동행카드를 이용하고자...
신설 중저가 요금제 620만 가입…고가 요금 비중 53%→41% 2024-03-28 13:15:00
3차 요금제 개편에서는 국민 대다수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서비스를 이용 중인 상황에서 5G 요금제가 부가적으로 제공하는 OTT 할인 혜택도 강화하기로 했다. 한편, 정부는 사업자 간 마케팅 경쟁을 통한 단말기 구입 부담 경감을 위해 단말기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단통법) 폐지 방침을 밝힌 바 있다. 특히 법...
SKT 유영상 "40년간의 성과, 성공의 역사 만들기 위한 노력" 2024-03-28 11:25:42
의지와 비전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1984년 3월 29일 한국이동통신으로 창립된 SK텔레콤은 차량 전화 서비스를 시작으로, 1996년 코드분할다중접속(CDMA)을 상용화하고 2013년에 LTE-A, 2019년에 5세대 이동통신(5G)을 도입하는 등 이동통신 산업 발전을 이끌어왔다. 이 회사 구성원 1천여 명과 주요 사업 파트너 100여 명...
과기정통부-방통위, 정책협의회 가동…단통법 폐지 등 협력 2024-03-27 11:41:02
전화 구입 부담을 줄이기 위한 단통법(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 폐지를 비롯해 국민적 관심이 높고 민생과 직결된 현안과 관련해 국민이 일상에서 정책 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기로 했다고 양 부처는 전했다. 아울러 디지털 플랫폼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확산 등에 대응해 미디어 산업...
"하루에만 10통은 왔다" 분노…'여론조사 차단 꿀팁' 인기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4-03-26 13:58:44
층을 중심으로 온라인 커뮤니티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는 여론조사 차단 방법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다. 정치권에서는 현재 판세 분석을 위해서 필요하다지만, 학생들과 직장인들은 전화를 받기 어려운 사람들이 많아 대표성이 있는 것이냐는 회의감도 나온다.젊은 유권자들 피로감 호소 25일 빅데이터 플랫폼 썸트...
도심 새벽 출근길, 버스 없는 시골길…이젠 자율주행차 달린다 2024-03-26 11:00:01
확산한 만큼, 이제는 자율주행 서비스가 본격 확산하도록 이번 사업을 새롭게 추진하게 됐다는 게 국토부 설명이다. 서울시는 환경미화원 등 출근시간이 빠른 시민들의 이동 편의를 위해 하반기부터 중앙차로 시범운행지구(합정~동대문)에서 시내버스 첫 차에 자율주행을 도입한다. 심야 자율운행택시(강남 시범운행지구),...
"30만원짜리 한우가 9만원"…싸다고 주문했다가 '분통' 2024-03-22 12:41:28
헬스장(1000건), 신발·운동화(820건), 항공여객운송서비스(819건), 이동전화서비스(781건) 순으로 높게 나타났다. 소비자원은 “소비자 피해가 발생할 경우, 거래내용, 증빙서류 등을 갖추어 1372 소비자상담센터 또는 소비자24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며 피해를 본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신고를 당부했다...
SKT "AI 콜센터 솔루션 구독하세요" 2024-03-20 18:08:46
사업에 팔을 걷어붙였다. 정기적으로 사용료를 받는 구독형 B2B 사업을 통해 이동통신 매출 비중을 낮추겠다는 포석이다. 이 회사는 20일 올인원 구독형 AI 컨택트센터(AICC) 서비스인 ‘SKT AI CCaaS(Contact Center as a Service)’와 광고문구를 자동 생성하는 ‘AI 카피라이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SKT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