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반갑다 여름아"…SJ그룹, LCDC™ 여름 컬렉션 매출 3배 성장 2024-05-23 14:36:07
팝업 성료 이유로 고객들을 위한 체험형 공간 구성과 온오프라인 연계 전략을 꼽았다. 'THE HIDDEN GARDEN'이라는 시즌 컨셉을 극대화한 1층과 전 상품을 직접 보고 착용해 볼 수 있는 2층 공간, 레이어드 도어와 미러, 피팅룸까지 다양한 포토존을 마련해 공간의 세심한 부분까지 직접 경험하고 즐길 수 있게...
쇼핑·문화·교육 한곳서…'진주 랜드마크' 떴다 2024-05-21 18:51:46
터미널 복합쇼핑몰, 테마형 스트리트몰이 함께 들어설 계획이다. 대규모 쇼핑 클러스터가 형성돼 진주를 넘어 서부 경남권의 중심 상권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란 평가가 나오는 이유다. 인근에 ‘신진주역세권 개발사업’으로 아파트 단지도 조성돼 있어 배후 수요가 풍부하다는 평가다. 모든 아파트가 입주를 마치면 약...
류승완의 베테랑2, 칸에서 첫선…"눈을 떼지 못한다" 2024-05-21 12:46:37
Executioner)인 이유다. 이 질문에 서도철은 이렇게 답한다. "사람 죽이는 데 좋은 살인 있고 나쁜 살인 있어?" 영화가 순식간에 끝났다는 건 그만큼 속도감 있는 전개 덕분에 몰입도가 높았다는 뜻이다. 그러다 보니 영화가 다 끝난 뒤에야 "그런데 왜?" 라는 질문이 몇몇 대목에서 떠오른다. 그래도 뤼미에르 대극장에서...
[기고] 유통산업, 규제의 10년에서 동반의 10년으로 2024-05-19 18:21:59
시장 잠식은 파죽지세다. 반면 온라인몰 등 다양한 업태의 유통채널이 생기면서 유통사의 협상력은 약화됐다. 그러나 단지 규모가 크다는 이유로 유통사는 아직도 모든 납품업체에 갑질을 할 지위로 간주돼 규제를 받는다. 다시 질문해본다. 대형 백화점 3사도 쩔쩔매는 샤넬, 루이비통 등 해외 명품 브랜드를 국내 중소...
"한국 가면 꼭 들러야할 곳"…3대 쇼핑성지 '올·무·다' 잭팟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5-19 15:11:04
불구하고 외국인 매출이 급증하는 이유에 대해 무신사 관계자는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매장 인테리어와 고급 소재를 썼음에도 가격이 합리적이라는 점이 인기 비결인 것 같다”고 설명했다. 그는 “특히 매장 인테리어에 신경을 많이 쓰는데 3.3㎡당 인테리어 비용이 일반 제조·직매형 의류 브랜드의 두 배 이상”이라고...
머스크와 트럼프…'기묘한' 평행이론 2024-05-17 18:32:38
불가능한 기준에 부응하지 못했다는 이유로 해고된 테슬라 경영진을 알고 있다. 쌍둥이보다 더 똑같아정치적인 공통점도 있다. 두 사람 모두 왼쪽에서 시작해 오른쪽으로 이동했다. 테슬라를 키우고 보조금과 세금 공제, 대출을 받기 위해서였는지 몰라도 한때 머스크는 환경친화적인 진보주의자였다. 트럼프는 뉴욕시 모든...
임박상품 전문판매 플랫폼 떠리몰, 누적거래액 2000억 달성 2024-05-17 14:00:01
증가했다. 떠리몰은 회원수가 꾸준하게 증가한 이유는 최근 물가 인플레이션이 지속되는 상황속에 품질대비 가격이 저렴한 B급상품과 유통기한 임박상품을 찾는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 고정지출인 식비와 생활비를 줄이기 위한 시민들의 소비행태의 변화가 주된 요인이며, 회원 중 자녀를 양육하는 30~50대 이용자가 80%,...
[이슈프리즘] '라인 사태'서 정치는 빠지는 게 낫다 2024-05-16 18:29:35
중시하는 나라다. 사실 개인정보 유출을 이유로 외국 기업에 지분을 팔라느니 말라느니 할 순 없다. 앞으로 라인야후의 또 다른 대주주인 소프트뱅크와 지루한 협상이 이어질 것이다. 네이버와 정부는 냉철하고 치밀하게 대응해야 한다. 가격만 비싸게 쳐 준다면 못 팔 이유도 없다. 어쨌든 야권이 ‘감 놔라 배 놔라’ 할...
30만원대 중저가폰 쏟아진다…"'SKL' 붙었는지 확인하세요" 2024-05-14 07:00:04
네오'를 자사 몰에서 단독 출시했다. 모토로라뿐 아니라 샤오미 등 외국 업체들도 잇따라 30만원대 중저가 폰을 출시함에 따라 중저가폰 시장의 경쟁 또한 날로 치열해지고 있다. 이통3사가 앞다투어 통신사 전용 중저가 스마트폰을 출시하는 이유는 정부의 가계 통신비 부담 완화 정책 기조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K-애슬레저, 일본진출에 속도…"성장세 가파르다" 2024-05-12 08:03:00
기업들이 아시아에서 일본에 주목하는 이유는 애슬레저 시장이 성숙기로 접어든 한국과 달리 일본은 아직 성장 여력이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한 패션업계 관계자는 "과거 일본인들은 레깅스를 운동할 때만 입었지만 이제는 한국 유명 가수와 배우 레깅스 패션을 따라 입을 정도로 대중화가 이뤄지고 있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