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안전띠 미착용 경고음 안울려"…포드 2만대 제작결함 리콜 2022-11-10 06:00:08
의한 손상으로 엔진오일이 누유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리콜 대상 차량은 각 제작·판매사의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 수리(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자비로 수리한 경우 제작사에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국토부는 자동차 제작결함정보를 수집·분석하는 자동차리콜센터(www.car.go.kr, 080-357-2500)를 운영하고 있다....
협업 통한 시너지·떡잎부터 달랐던 유니콘…CVC 베테랑이 꼽은 인생 투자 2022-11-02 17:27:12
현대자동차의 스타트업 투자를 책임지는 신성우 CVC팀 상무는 대표적인 성공 투자 건으로 슈어소프트테크를 꼽았다. 슈어소프트는 안전 검증 소프트웨어 회사로 내년 상장을 앞두고 있다. 이 회사는 자동차나 에너지 설비 등에 들어가는 소프트웨어가 제대로 작동하는지를 검증한다. 안전성과 직결되는 분야여서 고도의...
"게임엔 관심 없다, 고객 문제에 집중한다"…CVC 5인 최고의 투자 [긱스] 2022-11-01 16:46:11
상장을 앞두고 있다. 자동차 국방 에너지 분야에서 다양한 고객 요구사항을 코딩으로 구현하고 단위, 통합,시스템 시험 등 단계를 거쳐 소프트웨어 안전성을 확보한 회사다. 신 상무는 "현대차 연구소의 소개로 슈어소프트테크에 투자하게 됐다"며 "대안이 없는 기술력을 보유한 회사"라고 평가했다. 2010년 도요타의 리콜...
스포티지·투싼·모델3 등 35개 차종 49만대 리콜 2022-10-27 06:54:21
자동차, 기아, 테슬라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폭스바겐그룹코리아, 피라인모터스에서 제작 또는 수입·판매한 35개 차종 49만3천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 한다고 26일 밝혔다. 현대·기아차가 제작, 판매한 스포티지와 투싼 17만7천681대에선 전자제어 유압장치 내부 합선으로 화재가...
'합선 가능성' 스포티지·투싼 등 35개 차종 49만여대 리콜 2022-10-27 06:00:04
안전기준에 부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리콜 대상 차량은 각 제작·판매사의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 수리를 받을 수 있다. 자비로 수리한 경우 제작사에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국토부는 자동차 제작결함정보를 수집·분석하는 자동차리콜센터(www.car.go.kr, 080-357-2500)를 운영하고 있다. 홈페이지에서 차량번호...
포르쉐·BMW·포드 등 23개 차종 6천여대 리콜 2022-10-14 06:00:08
중 전조등과 안개등이 켜지지 않았다. 리콜 대상 차량은 각 제작·판매사의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수리를 받을 수 있다. 자비로 수리한 경우 제작사에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국토부는 자동차 제작결함정보를 수집·분석하는 자동차리콜센터(www.car.go.kr, 080-357-2500)를 운영하고 있다. 홈페이지에서 차량번호 및...
'컴퓨터에 바퀴를 단다'…현대차가 그리는 SDV의 미래 2022-10-12 16:40:14
이견이 없다. 김필수 대림대 자동차학과 교수는 "굴뚝산업, 제조업에서 미래 모빌리티 회사로 바뀌려면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바뀌어야 한다. 리콜도 소프트웨어이고, 칩도 반도체 통합 칩을 사용하는 것이 하나의 흐름"이라며 "(현대차의 SDV 전환은) 제작사 중에서는 빠른 편이고 타이밍도 적절하다"고 말했다. 이런 변화...
화재 또는 에어백 미작동 가능성…기아·포드 등 10만대 리콜 2022-09-28 06:00:10
차종 3천648대는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의 자기인증 적합 조사 결과, 차폭 등의 색도가 기준에 미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리콜 대상 차량 운전자는 각 제작·판매사의 공식 서비스센터 등에서 무상으로 수리를 받거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판매사는 소유자에게 우편과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로...
친환경차 결함 신고 급증…"전기차 3년 새 9배↑" 2022-09-25 15:43:50
김해갑)에게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최근 3년(2019∼2021년)간 국토교통부 자동차 리콜센터에 접수된 결함 신고 건수는 1만8천452건으로 집계됐다. 연도별로 2019년 3천750건, 2020년 6천917건, 2021년 7천785건으로 3년 새 자동차 결함 신고가 2.1배 증가했다. 올해 상반기(1∼6월) 기준으로는 3천805건에 달했다. 민...
BMW·벤츠·폭스바겐 믿고 샀는데…독일 수입차의 배신 2022-09-21 11:18:16
리콜 횟수가 가장 많았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21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박상혁(더불어민주당) 의원실에 따르면 국토교통부 자동차리콜센터에 집계된 최근 5년간 리콜횟수에서 BMW코리아가 2702회로 가장 많아 1위를 차지했다. BMW코리아의 리콜횟수는 2018년 417회, 2019년 684회, 2020년 527회, 지난해 703회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