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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서비스 안정성 근거 자료 제출 법제화해야" 2022-11-29 14:00:03
방향으로 전기통신사업법 개정을 검토할 필요가 있다"면서 "디지털 경제 시대에 부합하는 법의 명칭과 목적, 체계 개편이 필요하며 자율규제기구 지원 등 통신 산업의 건전한 성장 지원도 반영해야 한다"고 말했다. KISDI는 전기통신사업법 개정안 마련을 위해 7월부터 전문가 포럼을 구성해 연구·검토를 진행하고 있다....
카셰어링 규제 줄여 편도요금 낮춘다…마트 새벽배송은 보류(종합) 2022-11-24 19:33:32
수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전기통신사업법 개정을 통해 알뜰폰 사업자에 대한 기간통신사업자(SKT)의 통신망 도매 제공 의무를 연장하기로 했다. 2010년 도입된 통신망 도매제공 의무는 올해 9월 일몰로 만료됐다. 통신망은 계속 제공되고 있으나 근거 규정이 없는 상황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법령 개정을 통해...
보험·카드 사은품 늘어난다…마트 새벽배송 허용은 보류 2022-11-24 11:30:00
정부 지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전기통신사업법 개정을 통해 알뜰폰 사업자에 대한 기간통신사업자(SKT)의 통신망 도매 제공 의무를 연장하기로 했다. 2010년 도입된 통신망 도매제공 의무는 올해 9월 일몰로 만료됐다. 통신망은 계속 제공되고 있으나 근거 규정이 없는 상황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법령 개정을 통해...
애플 앱스토어, 5년 연속 이용자보호 '최하점' 2022-11-16 17:37:04
방송통신위원회의 전기통신사업자 이용자 보호 업무 평가에서 애플이 5년 연속 최하위 등급을 받았다. 구글은 전년 대비 한 단계 후퇴했다. 카카오는 3년 연속 '보통' 등급에 머물렀다. 방통위는 16일 전체 회의를 열고 2022년도 전기통신사업자 이용자 보호 업무 평가 결과를 심의·의결했다. 전기통신사업자...
먹통대응 차이났던 네이버-카카오, 이용자보호 평가도 희비 2022-11-16 17:03:08
방통위는 16일 전체회의에서 '2022년도 전기통신사업자 이용자 보호업무 평가' 결과를 심의·의결했다. 올해 평가는 이용자 규모와 민원 발생 정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기간통신과 부가통신 등 12개 서비스 분야 42개 사가 대상이다. 올해부터는 카카오모빌리티와 당근마켓이 새로 포함됐다. 평가 등급은 '...
트위치 이어 '고독한 미식가'도 저화질로 봐야 하나…불만 폭발 2022-11-15 22:00:02
한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앞서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OTA)는 트위치의 화질 저하 조치와 관련해 "한국에서 서비스 운영 비용 증가를 이유로 이용자에게 화질 저하 조치를 한 행위는 트위치의 권한이자 책임"이라면서도 "서비스가 아무런 문제 없이 제공되는 상황에서 이번 조치는 이해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KOTA는...
카카오 보상논의, 피해기준부터 산정방식에 입증까지 산 넘어 산 2022-11-13 06:00:02
유료 서비스가 아닌 부가통신사업자의 무료 서비스 장애에 따른 피해라서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규정이 없는 데다 국내외에 들어맞는 사례를 찾기 어려워 보상안이 나오기까지는 더 시일이 소요될 전망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13일 "소상공인연합회 등 여러 단체와 협의체 구성 논의가 마무리 단계에 있다"면서 "이른 시일...
"무료서비스도 보상" 김범수 약속 지킬까…과거·해외 사례 보니 2022-11-08 11:27:23
주목된다. 부가통신사업자 무료 서비스는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규정이 없는 데다 약관도 미비해 이번 같은 '역대급' 피해 규모를 어느 범위까지, 얼마나 보상할 수 있을지는 여전히 미지수다. 다만 방송통신위원회 등 정부는 사업자와의 적극적인 협의를 통해 무료 이용자라도 실질적 피해에 대해서는 가능한 한...
'삐삐 시절'엔 인기 폭발했는데…철거 논란 휩싸인 '이것' [선한결의 IT포커스] 2022-10-27 10:31:47
더 붙을 가능성이 생겼습니다. 정부가 공중전화를 통신사업자의 의무 사업으로 보지 않는다는 구상을 내놓을 전망이기 때문입니다. '공중전화 대신 편의점 전화' 될까27일 정보통신기술(ICT)업계에 따르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공중전화에 대한 보편적 역무를 해제하는 내용을 내부 논의하고 있습니다. 다음달 9...
"무료 이용자도 보상"…정부, 카카오 보상 가이드라인 제시 2022-10-27 09:04:17
기간통신사업자인 KT는 자사가 제공한 통신 서비스 장애 자체에만 보상 의무가 있다. 서비스 장애에 따른 간접적 피해엔 보상 의무가 없다 보니 카드 결제가 막혀 손님을 놓친 소상공인 등이 크게 반발했다. 결국 KT는 정확한 피해액 산정이 어려운 이들에게도 장애 복구 기간에 따라 최대 120만원까지 일괄 보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