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쎄미시스코, 소형 전기차 'EV Z(제타)' 티몬 티비온서 공개 2020-09-16 15:34:46
신차에 대한 설명과 시연을 할 예정이다. 자동차 전용도로 주행, 좁은 공간 주차의 용이성, 최적의 충전 편의성, 첨단 안전기술 등 EV Z의 특장점이 출연자의 직접 시연과 영상을 통해 설명될 예정이다. 고객의 요청과 문의에 응답해 필요한 정보를 최대한 전달하며, 구매 고객에게 25만원 상당의 디지털 키를 무상 제공하...
자율주행차 가격 확 낮추려면…OOO 줄여야 한다 2020-09-16 09:36:26
박 대표는 "한국의 자동차전용도로는 11만km에 달한다. 고가인 기존 MMS로는 1년에 1대로 1000~1500km를 촬영하는 것이 한계였는데, 많은 양을 들여올 수 없어 국내 도로를 모두 촬영하기는 불가능했다"고 말했다. 스트리스가 보다 저렴하고 정밀도가 높은 MMS 제작에 나선 이유다. 전공자가 부족한 탓에 개발 과정이 쉽진...
전기차 전용도로 나올까…국민의힘, '전기차전용도로법' 추진 2020-09-15 14:05:07
국민의힘이 수소전기자동차나 전기자동차도 전용차로를 이용할 수 있게 하는 법안을 준비중이다. 법안이 국회를 통과하면 전기자동차도 버스와 같이 전용차로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15일 이종배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에 따르면 이 의원은 이같은 내용의 도로교통법 개정안을 발의할 예정이다. 현행 도로교통법은 원활한...
반도체 장비업체의 '짜릿한 도전'…쎄미시스코 1500만원대 전기차 출시 2020-09-13 17:25:38
3.6m 이하)는 시속 80㎞ 이하 주행, 자동차 전용도로 진입 제한 등 일반 운전자가 쓰기에 불편한 점이 있다. 이 대표는 “초소형차는 일반적 경차보다 적은 보조금을 지급받는 등 사업 확장에 제한이 많았다”며 “새로 출시하는 EV Z 전기차는 경차 규격이어서 보조금을 받으면 1500만원 안팎에 살 수 있다”고 말했다....
고속도로 달리는 1000만원대 2인승 전기차 나온다 2020-09-11 17:31:36
모두 초소형으로 분류된다. 초소형 차는 자동차 전용도로나 고속도로를 주행할 수 없다. 이에 비해 EV 제타는 경형 전기차로 분류돼 고속도로를 포함한 모든 자동차 도로를 제한 없이 주행할 수 있다. 가격은 출시가 기준 2750만원이다.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지급하는 전기차 보조금을 받으면 1380만~1630만원(수도권 및...
밀리언키, 온라인 박람회에 '웅천 트리마제 벨마레' 소개 2020-09-05 15:40:47
~ 지상 2층에 여수 최초 스트리트 몰 상업시설이 들어선다. 웅천지구 중심상권과도 가까운 핵심 입지여건을 갖췄다. 도보 거리에 송현초 웅천초 웅천중이 있다. 여수-순천 자동차 전용도로와 여수-광양을 10분 내로 연결하는 이순신대교 등이 가깝다. 차량으로 14분 거리에 KTX 여천역이 있다. GS칼텍스 LG화학 한화케미칼...
근육질 더한 '더 뉴 코나' 이렇게 생겼다…10월 출격 2020-09-02 10:01:30
충돌방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보조(자동차 전용도로 포함) 기능을 추가해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편의사양으로는 △현대 디지털 키 △빌트인 캠 △개인화 프로필이 적용됐고 △2WD 험로 주행 모드 기본적용 △노면 환경에 최적화된 오프로드 주행 모드(스노우, 머드, 샌드 모드 지원)를 지원해 주행안정성을 확보했다. 더...
더 길어진 `더 뉴 코나`, 내외장 디자인 첫 공개 2020-09-02 09:43:55
충돌방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보조(자동차 전용도로 포함) 기능이 추가됐다. 편의사양으로는 동급 최초로 ▲현대 디지털 키 ▲빌트인 캠 ▲개인화 프로필이 적용되어 편의성을 높였으며 ▲2WD 험로 주행 모드 기본적용 ▲노면 환경에 최적화된 오프로드 주행 모드(스노우, 머드, 샌드 모드 지원)를 적용했다. 현대차는...
청계천로 자전거도로 열린다…내달 첫 삽 2020-08-30 11:52:33
인근)까지 5.94㎞다. 차도와 완전히 분리된 자전거 전용도로이며, 왕복 11.88㎞에 이르는 구간을 막힘 없이 한 바퀴 돌 수 있는 '도심순환형'이다. 이는 서울의 동서남북을 잇는 자전거전용도로 간선망(CRT)의 일부로, 청계천로 자전거길이 조성되면 도심에서 중랑천, 한강에 이르는 동서축 간선망이 완성된다고...
서울 도심 내 제한속도 50·30km 하향 연내 완료 2020-08-27 15:21:40
내부순환로, 동부간선도로 등 자동차 전용도로는 사업 대상에서 제외돼 현행 제한속도(70∼80km/h)가 유지된다. 황보연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은 "안전속도5030사업을 확대하면서도 사업효과와 개선점 등을 지속해서 모니터링해 시민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