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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는 비만약의 위력…살찌우는 콜라株, 확 빠졌다 2023-10-06 17:57:19
참가자들은 설탕과 지방 함량이 높은 과자·음료·제과류 소비를 3분의 1가량 줄였다. 설문조사에 응한 비만 환자의 3분의 2는 약물 투약 전엔 하루에 세 번 이상 간식을 먹었지만 약물을 투약한 이후엔 하루 두 번 이하로 간식 섭취 횟수가 줄었다. 모건스탠리는 이에 대해 “제과·스낵 기업 등은 비만 약물 사용 증가로 ...
[천자칼럼] 위고비 '나비효과' 2023-10-06 17:52:24
52주 신저가 수준으로 밀려났고 제과·식품·주류 업종 대표주도 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월마트 등 유통 업체와 건강관리 업체까지 하락세를 보였다. 유통·식음료 분야 전체를 위협하는 ‘생태계 교란종’이 출현했다는 공포가 투자자들을 덮친 것이다. 위고비, 오젬픽 등 식욕억제제가 그 장본인이다. 덴마크 제약사...
[인사] 한화그룹 ; 신영증권 ; 메디톡스그룹 등 2023-10-04 18:34:22
재산세제과 김준하▷경제정책국 종합정책과 신동현▷미래전략국 미래전략과 박준백▷국고국 국고과 배경화▷재정관리국 재정관리총괄과 이해인▷공공정책국 인재경영과 이승민▷국제금융국 국제금융과 진승우 ◈공정거래위원회◎승진▷기업거래결합심사국장 김문식◎전보▷운영지원과장 음잔디▷경쟁정책과장 정...
차석용 떠난 LG생활건강, 달라진 M&A 기조 2023-10-04 07:41:01
주주간계약(SHA)을 맺었다. 회사가 예측한 매출 성장치에 따른 예상 기업가치는 1500억원 내외 수준이 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이번 M&A는 지난해 6월 더크렘샵 인수 이후 1년 3개월 만이다. M&A 시장에서 적극적인 행보를 보였던 과거와 달리 차석용 전 부회장 용퇴 이후 잠잠했다. 차 전 부회장은 샐러리맨의 신화로...
명절에 전 부치고 남은 골칫덩이였는데…'귀한 몸' 됐다 2023-10-03 13:52:40
공급받는 분량까지 약 14만t에 이른다. 회사는 이렇게 확보한 폐식용유로 선박용 바이오디젤을 혼합해 만들고 있다. 10년 넘게 폐식용유는 중소기업들을 사업 분야였지만 올해 들어 달라지고 있다. 무엇보다 바이오원료를 활용해 제품을 만드는 정유·석유화학 업계는 폐식용유 확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HD현대오일뱅크는...
한국식품산업협회, 청소년 가구 '희망의 식품' 지원…고령인력 고용 방안 모색에 앞장 2023-09-18 16:08:17
기업(삼양식품공업주식회사, 해태제과공업주식회사, 삼립식품공업주식회사, 대한제당협회 등)이 불량식품 근절과 소비자 보호를 실현하기 위해 모여 협회를 만들었다. 2009년에는 식품산업을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인식하고 식품 관련 모든 분야의 역량을 높이기 위해 한국식품산업협회로 명칭을 바꿨다. 협회는 회원사 간의...
삼성전자·SK텔레콤 등 동반성장 '최우수' 기업 41개…역대 최다 2023-09-18 12:00:03
│││화학, SK에코플랜트, SK주식회사, SK지오센트릭, SK텔레콤│ │││, SK하이닉스 │ │├────┼───────────────────────────┤ ││중견기업│농심, 대상, 파리크라상│ ││(3개사) │ │ ├────┼────┼───────────────────────────┤ │ 우...
홈플러스, 몽골에 PB 상품 수출…"K-푸드 세계화 이끈다" 2023-09-11 09:58:19
생필품이 대표적이다. 회사 측은 몽골 지역을 글로벌 판로로 선택한 이유로 성장 잠재력을 꼽았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몽골 지역은 제조 인프라가 부족한 시장 특성상 수입 상품에 대한 의존도가 높다. 이에 고품질의 상품을 합리적 가격으로 제시하는 PB 제품 판로로 제격인 곳으로 평가돼 왔다. 또, 젊은 인구 비중이...
[금주신상] 상하목장 '유기농 락토프리우유'·해태제과 'The빠새' 2023-09-09 07:00:05
[금주신상] 상하목장 '유기농 락토프리우유'·해태제과 'The빠새' ▲ 매일유업은 상하목장 브랜드에서 우유의 유당 성분을 제거한 '유기농 락토프리 우유'를 출시했다. 매일유업은 전용목장의 유기농 원유를 사용해 제품을 제조했다. 용량은 190mL로, 상온에서 보관할 수 있는 멸균 제품으로 ...
네슬레, 브라질 프리미엄 초콜릿 제조사 대주주 지분 매입 2023-09-07 23:15:58
네슬레가 이탈리아 브랜드 바치를 포함해 한정 제품을 보유한 초프리미엄 초콜릿 부문에서 입지를 확대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2023년 상반기 동안 네슬레의 제과 매출은 인수 및 환율 변동을 제외한 유기적인 기준으로 10.8% 증가했다. 네슬레의 라틴 아메리카 최고경영자인 Laurent Freixe는 "이번 인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