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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인·돼지국밥의 변신…부산 '푸드테크' 뜬다 2025-01-15 17:12:30
동상을 받았다. 로렌츄컴퍼니는 알코올 제로에 가까운 저알코올 와인 제조 기술 확보에 나선다. 알코올을 없애는 과정에서 알코올의 향을 흡수해 음료에 적용하는 기술이다. 추세은 로렌츄컴퍼니 대표는 “일본, 싱가포르 등 동남아시아에 올해 첫 수출을 시작했다”며 “무알코올 와인을 개발해 중동 시장을 공략하는 게 ...
올해 설 4인 가족 차례상 비용 20만3000원…지난해 대비 3.9%↑ 2025-01-15 16:41:07
알뜰 구매 정보를 소비자에게 꾸준히 제공해 소비자들의 스마트한 소비를 돕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 160개 전통시장에서는 23일부터 27일까지 농축산물 구매액의 30%를 현장에서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하는 행사를 추진한다. 모바일상품권(제로페이 농할상품권)도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스테디셀러 상품부터 1만원대 이하까지…선물세트 선택의 폭 확 넓힌 롯데마트 2025-01-15 15:52:18
한다. ‘한삼인 홍삼본 골드’는 3만9800원, ‘한삼인 홍삼진 굿데이스틱’은 5만9600원에 판매한다. ‘약사신협 6년근 고려홍삼액 진’과 ‘약사신협 내몸애생발란스 산삼배양근진액’은 3만9000원에 내놓는다. ‘씨제이 한뿌리 홍삼대보’, ‘씨제이 한뿌리 흑삼진액 제로’도 각각 4만4800원, 3만9800원에 구매할 수...
올해 4인가족 설 차례상 비용 20만3000원…작년보다 3.9%↑ 2025-01-15 14:43:31
설 연휴 1주일 전부터 소고기(양지·설도)와 나물류를 할인지원 품목에 추가할 예정이다. 업태별로 보면 전통시장 기준 설 차례상 차림비용은 18만8239원으로 전년 대비 2.6% 증가했다. 대형유통업체는 21만8446원으로 1년 전보다 5% 늘었다. 총비용은 전통시장이 대형유통업체보다 3만207원(13.8%) 저렴했다. 전국 160개...
서울옥션, 2024년 낙찰총액 714억…전년比 30.8%↑ 2025-01-15 13:57:48
714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경매 품목 확대, 미술품 경매 밸류체인(가치사슬) 강화로 낙찰총액이 늘었다는 설명이다. 서울옥션은 미술품뿐 아니라 부동산 분양권, 명품까지 경매 품목을 다변화했다. 지난해 6월 국내 미술품 경매사 최초로 부동산 분양권 '더 팰리스 73'을 선보였다. 분양권은 219억원에...
[JPMHC 2025] SK바이오팜 “유로파마와 美법인 설립해 뇌전증 통합 솔루션 개발한다” 2025-01-15 08:16:24
‘제로’를 보유하고 있다. 제로는 환자의 뇌파를 AI로 분석해 발작을 미리 예측하고 환자와 보호자에게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양사는 향후 합작법인에서 제로의 기술을 고도화하고 상업화할 계획이다. 이 사장은 “의료현장에서 의사들이 지속적인 요청이 있던 미충족 수요가 큰 분야”라고 설명했다. 뇌전증은 환자가...
잘 살던 울산·창원 어쩌다…"빨리 떠나자" 탈출 러시 [정영효의 산업경제 딱10분] 2025-01-15 07:48:29
‘EU반도체법’을 제정하고 430억 유로(약 65조 원)를 투자해 2030년까지 글로벌 반도체 시장 점유율을 20%로 높인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일본도 ‘제로(0)’ 수준으로 떨어진 첨단 반도체 산업을 재건하기 위해 정부 주도로 라피더스를 설립했습니다. 제조업과 거리가 멀던 자원 부국들도 산업구조 전환에 나섰습니다....
"건강에도 좋다고?"…뉴진스 앞세우더니 1000억어치 '불티' 2025-01-14 17:18:06
초콜릿이 들어간 제로 초코파이를 내놨다. 제로 브랜드는 론칭 직후인 2022년 하반기에만 160억원 넘는 매출을 올린 데 이어 지난해는 5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해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롯데웰푸드는 라인업 확장과 다양한 마케팅으로 제로 브랜드 강화에 힘쓸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제로 브랜드는 과도한 당류...
정부 "무안 제주항공 참사 등 '사회재난 관리법' 제정 추진" 2025-01-14 16:00:37
올해 7곳에서 12곳까지 늘린다. 200억원 규모의 인구활력펀드도 새로 조성해 인구감소지역의 중소벤처기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통합재정안정화기금 설치는 의무화한다. 디지털정부 측면에서는 공공부문 인공지능(AI) 대전환 종합대책을 수립한다. 올해 중 전국 어디서나 모바일 주민등록증을 발급하고, 올해 말까지 900개...
롯데웰푸드, 무설탕 브랜드 누적 매출 1천억원 돌파 2025-01-14 15:27:23
이후 매년 목표 매출액을 상회하는 실적을 내고 있다. '제로(ZERO)'는 건강에 걱정되거나 부담되는 요소를 줄인다는 비전 아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현재 건과, 빙과, 유가공 등에서 총 19개 제품을 운영 중이다. 제로는 론칭 직후인 2022년 하반기 160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렸다. 이후 매년 지속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