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로'에 '새로'까지 인기 끌더니…롯데칠성 "국내 최초 3조 매출" 2024-02-06 10:43:37
‘밀키스 제로’ 등으로 라인업을 확대했다. 실제 롯데칠성의 제로 탄산음료 매출액은 2021년 890억원에서 2023년 2730억원으로 증가했고 같은 기간 자체 탄산음료 내 비중도 12%에서 30%로 끌어올렸다. 롯데칠성이 ‘처음처럼’ 이후 16년 만인 2022년 선보인 부드러운 맛의 제로슈거 소주 ‘새로’도 인기를 끌었다. 출시...
펩시제로·새로 덕에…롯데칠성, 연 매출 첫 3兆 돌파 2024-02-06 10:10:21
연 후 22년 만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맛있는 음식을 먹는 즐거움을 포기하지 않으면서 건강 관리에도 신경 쓰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기민하게 대응해 매출과 수익이 동시에 늘었다”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는 2021년 초 ‘칠성사이다 제로’와 ‘펩시 제로슈거’를 내놓으며 제로(0) 탄산음료 시장 개척에...
초록매실, 제로칼로리로 돌아왔다 2024-02-05 18:03:19
출시할 예정이다. 제로 칼로리 매실 음료가 나오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1999년 출시된 초록매실은 전국에 ‘매실 열풍’을 일으킨 주역이다. 가수 조성모 씨가 TV CF 광고모델로 활동한 2000년에는 한때 월간 판매량이 코카콜라를 넘어서기도 했다. 지금도 ‘하늘보리’ ‘아침햇살’ 등과 함께 웅진식품을 대표하는 음료...
롯데칠성음료, 지난해 '매출 3조' 첫 달성 2024-02-05 17:30:41
사업비용 상승에도 불구하고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이어지며 제로칼로리 제품 위주로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갔다고 설명했다. 탄산 카테고리는 지난해 상반기에 선보인 '밀키스 제로', '칠성사이다 블루라임'과 기존 제로칼로리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매출이 전년비 2.7% 증가했다. 특히, 제로칼로리 탄산...
롯데칠성 매출 '3조 클럽' 입성..."제로가 효자" 2024-02-05 17:08:22
1천620억원이다. 음료 사업은 제로칼로리 제품 위주로 성장을 이어갔다. 탄산 카테고리에서 지난해 상반기 선보인 밀키스제로의 인기에 힘입어 매출이 2.7% 늘었다. 미국, 일본, 동남아 등 50여 개국에 밀키스 등 다양한 음료 브랜드가 수출되며 수출 실적도 전년 대비 11.6% 늘었다.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매출은 2021년...
롯데칠성 작년 '매출 3조 클럽'…영업이익 2천107억원 거둬(종합2보) 2024-02-05 16:52:50
영업이익은 2.3% 감소한 1천620억원이다. 음료 사업은 갑작스러운 추위로 영업환경이 악화했지만 제로칼로리 제품 위주로 외형 성장을 이어갔다. 탄산 카테고리는 지난해 상반기에 선보인 밀키스제로의 인기에 힘입어 매출이 2.7% 증가했다. 미국, 일본, 동남아 등 50여 개국에 밀키스 등 다양한 음료 브랜드가 수출되며...
[단독] 조성모 "깨물어주고 싶어" 25년 만에…'제로'로 돌아온다 2024-02-05 15:42:06
웅진식품을 대표하는 음료 브랜드 중 하나다. 웅진식품이 25년 만에 초록매실의 제로 버전을 내놓은 건 음료 시장에서 당을 뺀 제로 칼로리가 대세로 자리 잡았기 때문이다. 코카콜라가 2006년 ‘코카콜라 제로’를 선보인 뒤 각 업체들은 경쟁적으로 기존 음료에서 당을 제거한 사이다·주스·소주 등을 잇달아 내놓고...
"中수요 부진" LG생건, 지난해 영업익 31.5% 감소한 4870억 2024-01-31 17:47:53
Refreshment사업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 감소한 4007억원, 영업이익은 5.3% 감소한 292억원을 기록했다. 주요 브랜드의 성장에도 불구하고 음료 소비 둔화로 매출이 감소했다. ‘코카콜라 제로’, ‘몬스터 에너지‘, ‘파워에이드’ 등 주요 브랜드의 성장세는 지속됐으나 비우호적 날씨와 경기 둔화로 인해...
LG생활건강 작년 영업이익 4천870억원…전년보다 32% 감소(종합) 2024-01-31 16:26:55
영업이익(182억원)이 3.7% 줄어들었고 매출(5천30억원)은 4.5% 감소했다. 음료(Refreshment) 사업의 연간 영업이익은 2천153억원으로 1.4% 늘었다. 매출은 1조8천70억원으로 2.4% 증가했다. 음료 사업의 4분기 영업이익은 292억원으로 5.3% 감소했으며 매출은 4천7억원으로 2.6% 줄었다. 회사 측은 4분기에 코카콜라 제로,...
3조클럽 식품기업 10개로…롯데칠성·풀무원·CJ프레시웨이 가세 2024-01-28 06:25:00
1.7% 감소한 2천266억원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10월 연 매출이 1조원에 가까운 필리핀펩시(PCPPI)를 인수해 종속기업으로 편입함에 따라 필리핀펩시의 매출과 영업이익을 지난해 4분기부터 연결재무제표에 반영한다. 지난해 9월 출시한 제로 슈거 소주 '새로'와 제품 출시 후 34년 만에 처음으로 연간 매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