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GRT, 美 나스닥 상장 소식에 '上' 2024-10-22 09:47:31
실질 영업 자회사는 주로 포장필름과 광학보호필름의 제품 개발·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한다. 또 현재 주력 제품인 광학필름을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정밀코팅 제품인 광학보호필름, PE무결정체 보호막, 3D 디스플레이 광학필름 등의 생산·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고정삼 한경닷컴 기자 jsk@hankyung.com
세븐일레븐, 조리기능장이 개발한 간편식 4종 출시 2024-10-22 08:34:09
기능장이 메뉴 개발에 참여했다. 해당 제품 포장에는 조리기능장협회 로고가 새겨진다. 국내 최고의 조리기능장이 인증한 상품으로 맛과 품질에 대한 신뢰를 담았다고 세븐일레븐은 소개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건강과 맛에 중점을 둬 개발한 만큼 먹거리도 건강하게 즐기는 '헬시플레저' 경향과 미각에...
"나 떨고 있니?"…트럼프 관세부과 공약에 美보다 유럽 더 우려 2024-10-21 11:07:21
'가장 아름다운 단어'라고 포장했지만 아무리 홍보를 해도 이것이 좋게 보일 수는 없다고 비판했다. 그는 경제학자 타일러 코웬의 글을 인용, "미국이 수입품에 관세를 부과하면 많은 동맹국이 보복관세로 대응할 것을 예상할 수 있다"면서 "이 경우 미국에 있는 외국기업들은 해외로 제품을 판매할 때 불리해지기...
[포토] 홈플러스, 브랜드 제휴 확대…매출 2배 증가해 2024-10-21 10:46:16
활발한 브랜드 제휴 활동이 '홈플러스 몰(Mall)' 전체 매출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은 한 모델이 21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에서 친환경 브랜드 ‘베러얼스’와 함께 선보인 ‘제로웨이스트(모든 제품, 포장 및 자재를 태우지 않고 재사용될 수 있도록 하는것) 팝업스토어’를...
LF 헤지스, 태극당과 협업…한정판 의류·케이크 출시 2024-10-21 10:09:13
포장과 디자인에 변화를 준 로루케익과 버터케익도 만나볼 수 있다. 협업 제품은 온라인 헤지스닷컴, 오프라인 태극당 장충본점과 백화점 일부 매장, 헤지스 명동 스페이스H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태극당 장충본점 매장에서는 '삼대 추억 사진관', '헤지스 가족 의상실', '삼대 추억 나눔장' 등...
롯데칠성음료, 간송미술문화재단에 1억원 후원 2024-10-21 09:04:22
수입·생산하는 제품과 간송미술문화재단이 소장한 미술품의 협업은 국내외 소비자에게 한국 미술품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있다. 롯데칠성음료와 간송미술문화재단이 2022년 한글날을 맞아 선보인 '마주앙 샴페인'과 '마주앙 뉘생조르쥬'는 재단이 소장한 국보 '백자청화철채동채초충문병'을...
'밥상물가 잡는다'…CU, 990원 '가성비' 채소 9종 출시 2024-10-20 09:56:36
포장된 제품이다.가격은 업계 평균가 대비 30%가량 저렴하며 g당 가격으로 따지면 온라인 쇼핑몰이나 대형마트 상품과도 견줄만하다고 CU는 소개했다. CU는 채소류 전문 유통 채널인 '만인산농협 산지유통센터'와의 직거래를 통해 선도를 높이고 유통 이윤을 최소화했다고 설명했다. 편의점은 고물가와 1∼2인...
편의점서 불티나더니…'김혜자 도시락' 확 달라진 까닭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10-19 21:25:21
얻고 있다”고 귀띔했습니다. 스테디셀러 제품의 패키지 디자인을 바꾸고 한정판을 선보여 주목받은 사례도 있습니다. 오리온은 최근 50년간 ‘국민 과자’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초코파이情’의 패키지를 10년 만에 바꿔 선보였는데요. 해당 제품을 구매하면 30만개 한정으로 제공되는 증정품이 인기를 끈 것입니다. 이...
연매출 300억원의 육가공 전문기업 M&A 매물로 2024-10-18 16:27:56
자동화된 계량과 포장 공정, 질소 가스를 이용한 개별 급속냉동 시스템 등 첨단 설비를 보유하게 됐다. 생산능력은 연간 800여톤이다. 매각 주관을 맡은 브릿지코드의 김대업 파트너는 "A사는 25년간 쌓아온 기술력과 안정적인 유통망, 개선되는 시장 환경을 고려할 때 투자 가치가 높다"고 말했다. 친환경 건설자재 기업...
‘간편식 원조’ 동원 양반죽, 출시 33년 만에 10억개 판매 돌파 2024-10-17 10:25:59
제품인 양반죽이 출시 33년 만에 누적 판매량 기준으로 10억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1992년에 처음 출시한 동원F&B의 양반죽은 간편식의 원조 격이다. 상품죽이라는 카테고리 자체가 전무했던 당시 동원F&B는 ‘참치죽’을 선보이며 전통적인 먹거리였던 죽의 대중화와 산업화에 나섰다. 양반죽은 1982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