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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매출 4조 '신화' 화승그룹…글로벌·내실경영 '두 날개'로 난다 2016-03-17 07:04:36
자동차용 고무부품까지 생산하는 업체로 잘 알려진 화승그룹(회장 현승훈)은 지난해 연매출 4조원을 돌파하며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면서 올해부터 글로벌 경영과 내실 경영을 강화한다고 16일 발표했다. 화승그룹 계열사들은 경쟁력을 갖춘 제품의 고부가가치화를 시도하고 신제품도 만들어 해외 시장을 본격 개...
오랜만에 붙었네…제화 빅3 '신상' 전쟁 2016-03-13 19:22:12
수제화 제법인 ‘볼로냐 공법’으로 착용감을 높였다.엘칸토는 저렴한 가격을 내세운 ‘스탠다드 01’(15만9000원)을 밀고 있다. 기본 스타일의 정장화지만 꼼꼼한 시장조사를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최적의 사양을 구현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이 제품을 만들기 위해 3개월 동안 대표이사,...
청바지에 구두 신은 김대리 '출근 패션' 센스있네~ 2016-03-12 18:03:00
배색을 활용함으로써 안정감을 주는 것이다.임경록 금강제화 과장은 “슈트 대신 편하고 경쾌한 분위기의 청바지가 비즈니스 패션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제화업체들이 청바지에 어울리는 세미 포멀 슈즈를 선보이고 있다”며 “세미 포멀 슈즈는 평일에 회사에서 단정한 분위기를 내고, 주말에는 캐주얼 룩...
개성공단 중단, 남측근로자 "일자리 잃어, 사태 심각 재개 못할 것" 2016-02-11 10:50:52
업체는 보상을 받겠지만, 대부분 중년인 주재원들은 일자리를 잃게 될 것 같다. 장비 등 설비는 들고올 생각도 못하고 있고, 설비는 북측에서 절대 내어주지 않을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서 "2013년에도 이런 비슷한 상황이었지만, 이번은 사태가 더욱 심각한 것 같다"며 "개성공단이 앞으로 재개되지 못할 것 같다"고...
패션그룹형지, 중국 골프복 시장 진출…최병오 회장 "까스텔바쟉 아시아 사업권 인수" 2016-01-31 19:09:17
의류업체로 키워냈다. 이 회사는 중·장년층 여성이 즐겨 입는 이른바 ‘어덜트 캐주얼’ 시장점유율이 20%를 넘는 국내 1위 업체다. 인수합병(m&a)에 적극 나서 남성복(본·예작 등), 아웃도어(와일드로즈·노스케이프), 학생복(엘리트), 제화(에스콰이아·영에이지 등)에 이르기까지...
구두상품권 기업구매 늘어 2016-01-06 18:03:21
등이다. 금강제화 관계자는 “법인 고객은 주로 12월에 설 명절용 구두상품권을 구매하는데 지난달 구매 업체가 눈에 띄게 늘었다”며 “2012년부터 직원에게 명절에 구두상품권을 선물하고 있는 한 국내 자동차회사는 올해 우수직원 포상용 상품권을 추가 구매하기도 했다”고 말했다.금강제화는...
임직원에 구두상품권 선물하는 기업 늘어…"불황 속 다시 뛰자" 2016-01-06 11:52:06
금강제화는 전했다.일례로 한 자동차 회사는 올해 우수 직원 포상을 위한 선물로 구두상품권을 예년보다 많이 구매했다. 고객을 직접 만나는 일이 많은 은행, 보험 등 금융업체 역시 직원들의 설 선물로 구두상품권을 대량 구매하는 경향을 보였다. 통상 대기업은 명절 2개월 전에 임직원 선물을 마련하고, 1개월 전에는...
"이용자에 응답하라"…맞춤형 O2O 서비스 '생활 속으로' 2015-12-23 13:58:43
제화 서비스 '맨솔'을 선보였다. 코디네이터가 이용자를 찾아가 신발 사이즈를 재고 수제화를 제작, 배송하는 원스톱 서비스다. 제화 업체 무크(mook)의 사내 벤처로 출발한 이 회사는 당시 쌓은 노하우를 서비스에 녹였다.박기범 유아더디자이너 대표는 "서울, 분당 판교지역에서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구두 디자인 스타트업 ‘유아더디자이너’, 찾아가는 서비스 맨솔 `눈길` 2015-12-21 09:44:28
수제화 제작은 30년 경력 이상의 구두 장인에 의해 이루어지고 완성품에는 품질 보증서가 동봉된다. 특히 맨솔은 유통구조를 간소화하여 수수료를 제거, 합리적인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mook 사내 벤처로 설립, 스타트업으로 발돋움 ‘유아더디자이너’ ‘유아더디자이너’는 3대 제화 업체 중 하나인 ‘mook’의...
2016 아웃도어 생존 전략 키워드, ‘ESCAPE, 아웃도어 불황에서 탈출하라!’ 2015-12-17 10:11:44
불황에 아웃도어 업체들 각각의 생존 전략 내세워 escape, 캐주얼 및 키즈 라인 확충(e), 시장 세분화(s), 사업컨셉트 변경(c), 대체시장으로 국내 아웃도어 업계가 장기 불황과 비교적 따뜻해진 날씨 탓에 고전을 면치 못하는 가운데, 아웃도어 업체들은 각각의 생존 전략으로 불황 타계에 나섰다. 글로벌 아웃도어 머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