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서울창업허브 우수기업 ?] DK에코팜, 식물특성과 재배환경에 따라 자동 조절되는 스마트팜 2021-03-02 11:26:04
받았다. 종자 때부터 친환경으로 육묘해 묘종으로 키워내는 기술이다. 홍 대표는 “인삼은 기후변화에 따라 가격차가 크기 때문에 농약이 많이 필요하다”며 “이를 보완해 생장 과정을 친환경으로 개선했고 가격 안정화까지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인삼은 다년식물이기 때문에 365일 수시로...
경기도산림환경연구소, 올해부터 배암나무 등 고산지대 희귀식물 '물향기수목원'에서 볼 수 있어 2021-02-19 10:13:13
2017년부터 ‘기후변화취약식물원’을 조성해 44종의 멸종위기종 또는 희귀식물을 식재하는 등 수목원 고유의 기능인 ‘현지 외 보존’ 역할을 수행하는데 힘써왔다. 또 자생지 보존을 위해 현지에서 식물을 굴취하지 않고 종자와 잎, 줄기를 소량 채집해 물향기수목원 내 실험실에서 증식실험을 실시하는 방식을 취하고...
인플레이션 수혜 종목 [월가 분석] 2021-02-10 07:58:49
식물에 대한 종자를 주로 판매하는 농업 중심 기업입니다. 해당 기업들은 공교롭게도 VENYAK VECTORS AGRIBUSINESS ETF에 모두 포함된 종목들입니다. 토탈은 프랑스에 본사를 둔 석유회사로 여섯개 석유 메이저 회사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우리에게 너무나도 익숙한 기업들이죠. 셰브론과 엑슨모빌도 위치해 있습니다....
툴젠, 제넥신·제넨바이오와 이종장기이식 공동 연구 및 사업화 추진 2021-02-09 11:04:01
등을 중심으로 연구개발에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영호 툴젠 대표는 “이번 협약은 툴젠의 크리스퍼 유전자교정 플랫폼의 확장성을 보여주는 또 하나의 사례”라며 “툴젠이 자체 연구개발 중인 인간용 치료제와 식물 종자뿐 아니라, 이종장기이식등 동물 분야에서도 유전자교정 원천기술을 널리 활용할 수...
팜한농, 유럽종 상추 10종 국내 출시…"샐러드 시장 겨냥" 2021-01-18 09:34:26
빠르게 성장하는 샐러드 채소 시장을 겨냥해 고품질 유럽종 상추 종자를 국내에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팜한농이 출시하는 유럽종 상추는 바스프(BASF)의 글로벌 종자 브랜드 '누넴'(Nunhems)의 그린글레이스, 멀티그린1, 멀티레드54, 바티머, 솔마, 씸블, 찰스, 큐오레, 테이데, 피델 등 총 10개 품종이다....
국내 최대 실내 '스마트농장' 일군 팜에이트 2021-01-17 17:55:24
인기를 끌고 있다. 팜에이트 식물공장에선 식물 광합성에 필요한 온도, 습도 등 10가지 환경 변수를 첨단기술로 재현해낸다. LED를 활용한 인공 태양광과 식물 뿌리의 양분 흡수를 조절하는 토양 전기전도도(EC)와 산도(pH) 등이 대표적이다. 각 품종에 적합한 최적의 환경을 AI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제공하기 때문에...
서브웨이·버거킹 양상추 공급업체, 수백억 '잭팟' 비결 2021-01-17 13:54:50
수직실내농장은 세계적인 네덜란드 종자기업으로부터 세계 10대 스마트팜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또 아시아에서 스마트팜 노하우가 가장 앞섰다고 알려진 일본에도 지난해 스마트팜 설비를 수출했다. 팜에이트 식물공장에선 식물 광합성에 필요한 10가지 환경 변수를 첨단기술로 재현해 낸다. 햇빛을 대신한 인공 광(LED)과...
[내년 달라지는 것] '살고 싶은 농촌' 공간정비프로젝트 첫 추진 2020-12-28 10:00:14
필수적 요소인 천연식물보호제, 농업용 기능성 필름 등 외국산 의존도가 높은 핵심 농자재 분야의 국산화를 추진하기 위해 '핵심 농자재 국산화 기술 개발 사업'을 신규 추진한다. ▲ 디지털 육종 전환 지원 = 자체 연구개발이나 투자 여력이 낮은 종자 기업이 육종방식을 전통 육종에서 디지털 육종으로 전환할 수...
정원용품업체 스코츠 미러클, 홈가드닝 열풍 타고 강세 2020-12-21 17:13:20
90%가량 올랐다. 1951년 설립된 이 회사는 잔디 종자, 비료, 살충제, 습도조절 용품 등 각종 식물과 관리용품을 판매한다. 미국 잔디·정원 소모품 시장 점유율 1위(약 50%)다. 밀레니얼 세대가 홈 가드닝의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르면서 이 회사에 대한 기대가 커졌다. 이미 이 회사의 1인 가구 고객 중 밀레니얼 세대가...
홈가드닝 열풍에 정원 관리용품 판매업체 '스콧 미라클-그로' 뜬다 2020-12-21 15:55:35
종자, 비료, 살충제, 습도조절용품 등 각종 식물과 관리용품을 판매한다. 미국 잔디·정원 소모품 시장 점유율 1위(약 50%)다. 밀레니얼 세대가 홈 가드닝의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하면서 이 회사에 대한 기대가 커졌다. 1인가구 고객 중 밀레니얼 세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X세대(1970년대 출생자) 베이비붐 세대(1946~196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