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 대형유통체인 '타겟', 성소수자 상품 전면배치 했다가 역풍 2023-05-25 04:54:53
있다. 버드라이트 주류 고객들이 반발하고 불매운동에 나서자 모기업 '앤하이저부시'(ABI) 최고경영자(CEO)까지 나서 진화 작업을 벌였다. ABI는 멀바니 사태로 인한 재정적 손실을 회복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회복하기 위해 올여름 버드라이트 광고를 3배 이상 늘리기로 했다. AP통신은 "타겟·월마트·H&M 등...
주가 35% 추락한 하이트진로, 손석구 내세우더니…"잘 나가네"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05-20 07:00:01
차별화를 시도했다”고 덧붙였다. 손석구가 광고 모델인 켈리는 출시 36일 만에 100만 상자 판매에 성공했다. 국내 맥주 브랜드 중 최단 기간(테라는 39일 만에 돌파)이다. 소주 부문에서는 진로의 제로슈거 리뉴얼 및 핑크라벨 출시로 젊은 층의 호응을 얻고 있다. 참이슬 광고 모델은 아이유로 맑은 이미지를 강조하고...
'AI 전성시대'…가상인간 최경주, AI가 만든 하이볼도 등장[Geeks' Briefing] 2023-05-16 15:09:05
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 주류 제조사 부루구루 등과 손잡고 AI를 활용해 만든 '아숙업레몬스파클하이볼'을 선보인다. 오는 17일 출시되는 아숙업하이볼은 맛, 알코올 도수, 레시피, 디자인, 상품명, 가격 등 상품 기획의 전 과정에 걸쳐 챗봇 서비스인 아숙업(AskUp)을 통해 기획된 세계 최초의 'AI 기획...
美 판매 1위 맥주 버드라이트, 트랜스젠더 협찬 논란 2023-05-12 05:21:05
소셜미디어 포스팅이 있었다. 공식 제품 광고가 결코 아니었다"고 강조했다. 그는 "보이콧의 영향을 받은 배달기사·영업담당·도매업자·소매업체 등에 재정적 지원을 하고 올여름 버드라이트 광고를 3배로 늘리는 등 브랜드 이미지 회복을 위한 주요 마케팅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자 이번엔 성소수자 옹호론자...
美 판매 1위 맥주 버드라이트, 트랜스젠더 협찬 논란 일파만파 2023-05-12 05:02:30
있었다. 공식 제품 광고가 결코 아니었다"고 강조했다. 그는 "보이콧의 영향을 받은 배달기사·영업담당·도매업자·소매업체 등에 재정적 지원을 하고 올여름 버드라이트 광고를 3배로 늘리는 등 브랜드 이미지 회복을 위한 주요 마케팅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자 이번엔 성소수자 옹호론자들과 이들을 상대로 한...
"MZ들 힙걸리에 빠졌다"…게임사, 막걸리 시장 뛰어든 이유 [이미영의 트렌드 톡톡] 2023-05-11 14:17:15
세대를 겨냥한 프리미엄 막걸리 출시 경쟁에 주류 회사는 물론 게임 호텔 광고회사도 뛰어들고 있다. 젊은 세대 사이에서 힙걸리(hip+막걸리) 트렌드 확산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게임회사 펄어비스는 국내산 쌀을 전통방식으로 빚어 만든 ‘검은사막걸리’를 지난 8일 내놨다. 막걸리 용기 디자인에 펄어비스의 대...
쏟아지는 MMORPG 신작…'리니지M' 아성에 도전한다 2023-05-08 16:11:56
한국 게임업계의 주류 장르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부문이 변화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 분야 맹주이던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에 위메이드가 도전장을 내밀었다. 컴투스홀딩스도 2분기 신작 출시를 앞두고 있어 업계 경쟁이 한층 치열해질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나이트크로우, 리니지M 아성 넘봐8일 업계에...
당 빼고 대박난 소주 덕에 웃었지만…쪼그라든 맥주에 '희비교차' 2023-05-02 14:42:01
주스(-3.3%), 탄산수(-17.6%) 매출은 감소세를 나타냈다. 주류사업의 경우 소주와 맥주의 희비가 교차했다. 주류사업 매출은 7% 증가한 2077억원을 기록했으나 영업이익은 18.9% 감소한 175억원에 그쳤다. 영업이익률도 2.7%포인트 하락했다. 지난해 9월 선보인 신제품 '처음처럼 새로'(이하 새로) 등 출시에 따른...
태연·리사에 (여자)아이들까지 "힙하게"…K팝 스타 모시기 전쟁 2023-04-26 14:33:24
주류 업계가 경쟁적으로 인기 케이팝 아이돌을 모델로 내세우고 있다. 케이팝 가수들의 전 세계적으로 높은 인지도와 두터운 팬덤이 국내를 넘어 글로벌적으로도 광고 효과가 클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위스키·리큐르 시장의 세대교체도 원인이다. 최근 2030세대 젊은층 사이에서 위스키 열풍이 불며 4050세대를 주력...
소주에 '소금' 넣었더니…출시 5개월 만에 벌어진 일 2023-04-23 14:09:59
설탕을 뺀 '제로슈거' 열풍이 불면서 주류에도 인공감미료 바람이 불었다. 대체 감미료를 사용한 무설탕 제품 출시가 증가하는 가운데 '소금'을 넣어 쓴맛을 중화하면서 당도 없애는 등 색다른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먹거리 시장에 제로슈거(무가당) 열풍이 불면서 대체당을 넣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