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추석 선물세트도 '소비 양극화'…가공은 실속, 신선은 고급" 2024-09-20 11:23:59
차, 주류 세트 매출이 지난해 추석 전 같은 기간에 비해 378% 급증했고, 3만∼5만원대 과자·간식류 세트 매출은 65% 뛰었다. 건강기능식품 선물세트도 3만∼5만원대의 매출이 20% 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반면에 신선식품은 20만원 이상의 고급 상품이 잘 팔렸다. 해당 가격대 과일 세트가 550%의 높은 매출 증가율을...
트렌드포스 "내년 파운드리 시장 20% 성장…TSMC 매출 확대" 2024-09-19 16:43:15
"TSMC의 내년 매출 성장률은 12%에 달할 것으로 관측된다"며 "다양한 부문의 종합반도체기업(IDM) 및 팹리스(반도체 설계) 고객의 양호한 부품 재고, 클라우드·엣지 AI가 주도하는 전력 수요, 올해의 낮은 기저 등에 기인한다"고 설명했다. 또 트렌드포스는 내년에는 지난 2년간 캐파(생산능력) 확장 단계에 접어들었던...
추석연휴 폭염에 백화점 '방긋'…3사 매출 10% 증가(종합) 2024-09-19 16:06:52
먹거리 중심으로 매출이 늘었다. 이마트는 상품군별 매출 증가율이 수산 60%, 축산 51%, 과일 40% 등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마트 관계자는 "추석이 주말 지나서 있다 보니 연휴 초반부터 과일·축산·수산 선물 세트와 제수용이나 가족 먹거리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며 "더위가 이어지며 불 없이 간편하게 조리해...
"K라면, 이젠 중남미"…日 닛신·도요에 도전장 2024-09-18 17:26:06
라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604억엔과 148억엔이다. 전년 대비 매출은 27.2%, 영업이익은 61.0%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은 24.5%로 전체 지역(16.0%)보다 8.5%포인트가량 높았다. 멕시코와 브라질은 가격 인상이 상대적으로 자유롭고 이에 따른 저항도 크지 않은 시장이다. 도요스이산이 지난 4월 멕시코에서, 닛신식품이 7...
“평균 자산 1위·디지털 활용 우수”…전에 없던 고령층이 온다 [60년대생의 은퇴, 축복인가 재앙인가②] 2024-09-16 09:41:42
매출 기준 500대 기업 CEO의 평균연령은 59.6세였다는 점도 여전히 60년대생이 주류를 이루고 있음을 시사하는 수치다. 경제계의 거물급 인사들도 60년대생이 대세다. SK그룹 최태원 회장(60년생), CJ그룹 이재현 회장(60년생), KB금융지주 양종희 회장(61년생), 신한금융그룹 진옥동 회장(61년생), 농업협동조합중앙회...
대형마트·편의점 '자판기' 뭐지…외화환전·세제리필까지 2024-09-16 08:33:00
함께 판매한다. GS리테일에 설치된 금자판기의 누적 매출은 올해 6월 기준 40억원을 넘었다. 금자판기는 안전 자산 선호도와 소액 투자 트렌드에 따라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유원지와 공원에는 솜사탕 무인 자판기가 눈에 띈다. 편의점 GS25는 솜사탕 무인 자판기를 특수상권 13개 점포에 설치했다. 36가지 종류의 솜...
와인도 예술적으로…라벨에 김환기·하정우 그림 붙이니 '불티' 2024-09-15 11:01:01
유통업계가 최근 위스키와 하이볼 등의 주류가 유행하면서 상대적으로 위축된 와인 매출을 끌어올리기 위해 차별화에 힘쓰고 있다. 1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백화점이나 편의점 등 유통업체들이 화가나 연예인, 게임사 등과 협업해 선보인 색다른 라벨의 와인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2일 한국 현대미술의...
주부들 저녁마다 '이것' 찾는다…롯데칠성 해외서 '인기 폭발'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9-15 10:00:04
2011년 롯데주류를 합병하면서 술까지 파는 종합 음료회사로 성장한다. 음료 부문은 국내 6개 생산공장과 1000여개 유통 네트워크를 갖췄다. 주요 제품으로는 칠성사이다, 레쓰비, 칸타타, 밀키스, 아이시스 8.0, 트레비가 있다. 주류 제품은 처음처럼, 새로, 클라우드, 크러시, 청하가 있다. 연매출 ‘4조 시대’ 도전...
"여기 편의점 맞아?" 대변신…어떻게 달라졌나 보니 2024-09-14 21:23:20
특화 존으로 구성했다. 해당 매장은 일반 점포에 비해 주류 매출이 최대 70% 이상 높을뿐더러 안주류 연계 구매도 평균 대비 50% 이상 높다. 또 대형 플래그십 스토어, 금융 특화 편의점 등을 운영하며 ‘매장에서만 할 수 있는 체험’을 강화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먹거리 특화 매장 '푸드드림'과 구슬아이스...
[위클리 스마트] "국내 OTT 주류는 일단 광고 없는 패키지 구독" 2024-09-14 10:00:09
광고 없는 패키지 구독이 주류를 유지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S&P 글로벌 마켓 인텔리전스의 제시카 푹 OTT 애널리스트는 14일 연합뉴스와 서면 인터뷰에서 "OTT 광고 요금제 모델은 아직 한국에서 널리 채택되지 않았지만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에게 매력적일 수 있다"면서도 이같이 내다봤다. 푹은 "광고 요금제는 OT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