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메시, 호날두 좋아합네다"…北에서 어떻게 봤지? 2024-02-13 08:42:10
응원한다" 등의 발언이 나오면서 "정식 중계권이 없는 북한에서 어떻게 해당 선수들의 중계 영상을 볼 수 있냐"는 의혹이 불거지고 있다. 해당 유튜브 채널에는 자신을 '양인신'이라고 소개한 여성이 중국어로 '북한의 호화 주택(luxury house)에 사는 사람들' 콘텐츠, 해당 시설을 소개하는 콘텐츠 등...
"아마존 스트리밍, NFL 플레이오프 독점 중계권 확보" 2024-02-11 03:49:41
양키스와 미국프로농구(NBA) 브루클린 네츠 경기 중계권을 가진 예스네트워크의 지분도 확보했다. 또 WSJ은 지난해 12월 아마존이 미국 주요 스포츠 40개 팀의 중계권을 가진 다이아몬드스포츠에 투자를 추진하고 있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연간 이용료가 139달러(약 19만원)인 아마존 프라임 구독 프로그램 가입자 수는 전...
2월 8일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 월렛 - 스포츠 스트리밍 OTT [글로벌 시황&이슈] 2024-02-08 08:03:12
2023년부터 2033년까지 적용되는 NFL의 중계권은 아마존 프라임이 약 100억 달러 규모로 계약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서드브리지의 제이미 럼리 애널리스트는 “힘을 합치면 점점 비싸지는 스포츠 중계권 부담을 덜고, 더 많은 시청자에게 접근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렇다면 이번 합작으로...
ESPN·워너·폭스 '스포츠 OTT' 동맹 2024-02-07 18:50:47
NBA 10년 중계권은 직전 거래 대비 3배 이상 뛴 780억달러(약 103조4800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합작 소식은 ESPN과 워너브러더스디스커버리가 다음 시즌 만료되는 NBA 중계권 재계약을 검토하는 가운데 발표됐다. 월가 전문가들은 세 회사가 연합하면 미국 스포츠 전체 중계권의 55%를 확보할 수 있을...
'30초당 94억원' 슈퍼볼 광고, 제일기획이 만든다 2024-02-07 16:56:44
글로벌 기업들이 슈퍼볼 광고를 집행한다. 올해 슈퍼볼 중계권을 가진 미국 CBS방송에 따르면 슈퍼볼 광고 구좌는 지난해 11월 초 이미 매진됐다. 가격은 30초당 700만달러(약 94억원)에 달했다. 맥키니는 파파이스와 함께 TV광고 외에도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했다. 슈퍼볼에 앞서 미국과 캐나다 전역에서 진행 중인 '...
ESPN·폭스 등 美 미디어 공룡, '스포츠 OTT' 만든다 2024-02-07 15:22:27
다음 시즌 말에 만료되는 NBA 중계권 재계약을 검토하던 중 발표됐다. 미디어 회사 간 합작으로 중계권 계약 부담을 덜기 위한 전략이라는 평가다. 월가 전문가들은 3개 회사가 연합하면 미국 스포츠 전체 중계 권리 55%를 확보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WSJ는 ”초대형 스포츠 스트리밍 서비스의 탄생은 케이블 TV 시장...
치솟는 스포츠 중계료에 디즈니·워너·폭스 뭉쳤다…"스포츠 OTT 만들자" 2024-02-07 08:45:24
배경에는 스포츠 중계권은 급등하는 반면 케이블 시청자는 감소하는 현실이 꼽히고 있다. 특히 디즈니는 ESPN 케이블 채널 가입자가 감소하면서 내셔널 풋볼 리그(National Football League, NFL), 내셔널 농구 리그(National Basketball League, NBA)와 같은 전략적 파트너를 찾는 등 사업을 되살리기 위한 새로운 방법을...
ESPN 등 美 미디어 기업들, 스포츠채널 공동플랫폼 모색 2024-02-07 07:15:32
시청자 이탈로 어려움을 겪어왔다. 스포츠 채널 간 경쟁으로 스포츠 중계권 가격이 치솟고 있는 점도 이 같은 연합 움직임의 배경이 됐다. WSJ은 "미디어 기업들의 연합은 스포츠 중계권 가격이 급등하고 있는 가운데 나온 것"이라고 분석했다. p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
"구독률 1위 넷플릭스, 만족도 유튜브에 밀려" 2024-02-05 16:50:33
중계권 확보에 힘입어 구독률이 크게 오른 것으로 분석됐다. 가장 자주, 또 많이 이용하는 플랫폼(주 이용률) 순위는 달랐다. 이 역시 넷플릭스(32%) 압도적 1위지만 그 뒤를 이어 유튜브 프리미엄(14%), 티빙(8%), 쿠팡플레이(6%), 웨이브(4%), 디즈니플러스(3%) 순으로 나타났다. 이용하는 플랫폼에 대한 만족률(5점...
"구독률 1위 넷플릭스 만족도, 유튜브 프리미엄·티빙보다↓"(종합) 2024-02-05 10:54:57
제공 효과와 국내외 스포츠 단독 중계권 확보에 힘입었다. 가장 자주, 또 많이 이용하는 플랫폼(주 이용률) 순위는 좀 달랐다. 넷플릭스(32%)가 큰 차이로 1위인 것은 같았으나 이어 유튜브 프리미엄(14%), 티빙(8%), 쿠팡플레이(6%), 웨이브(4%), 디즈니플러스(3%) 순이었다. 이용하는 플랫폼에 대한 만족률(5점 척도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