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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제목 협찬·라디오 간접광고, 연 469억 생산유발효과" 2024-03-15 08:00:03
간접광고 허용을 예로 들었다. 이 교수는 국내 지상파 방송사 38개 사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프로그램 제목 협찬 사용 시에는 협찬 매출 증가 규모가 총 212억원가량 될 것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라디오 간접광고 허용 시에는 약 103억원의 광고 매출 증가가 예상됐다. 아울러 두 가지를 다 도입할 경우 경제적 파급...
지상파·종편·보도채널 유효기간 5년→7년으로 늘린다 2024-03-13 18:37:18
등록·신고제로 완화한다. 지상파방송과 종편·보도채널에 대한 재허가·재승인제는 유지하되 최대 유효기간을 5년에서 7년으로 늘린다. 사업자 부담을 줄이고 장기적인 사업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다. 대기업과 일간신문, 외국인이 일정 수준 이상의 방송 지분을 가질 수 없도록 한 소유·겸영 규제도...
한 총리 "낡은 방송 규제 전면 재검토"...유료방송 재허가제 폐지 2024-03-13 17:55:15
수 있게 된다. 지상파방송과 종편·보도 채널에 대해서는 재허가·재승인 제도를 유지하되, 최대 유효기간을 기존 5년에서 7년으로 늘린다. 대기업 등이 일정 수준 이상 방송 지분을 가질 수 없도록 한 소유·겸영 규제를 푸는 방안도 추진된다. 현재 자산총액이 10조원 이상인 대기업은 일정 비율(지상파 지분 10%,...
[속보] 유료방송 재허가제 폐지…대기업 방송 소유·겸영 규제완화 추진 2024-03-13 16:32:52
확보하도록 하는 체제"라고 설명했다. 지상파방송과 종편·보도 채널에 대해서는 재허가·재승인 제도를 유지하되, 최대 유효기간을 현행 5년에서 7년으로 늘린다. 이를 통해 사업자 부담을 줄이고 장기적인 사업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위원회는 기대하고 있다. 대기업 등이 일정 수준 이상 방송 지분을 가질 수...
방송산업, 정말 숨통 트일까…재허가 최대 7년·광고유형 단순화 2024-03-13 16:30:02
것은 방송사 재허가·재승인제도 개선이다. 특히 홈쇼핑과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IPTV 등 유료 방송의 경우 아예 재허가·재승인 제도를 폐지하고 사후관리 방안을 마련하도록 했으며 장기적으로는 허가·등록제를 등록·신고제로 완화할 것을 주문했다. 현재 재허가·재승인 유효기간이 3~5년에 불과한 지상파와 종편,...
방통위 "OTT 고성장에 작년 방송시장 성장세 둔화" 2024-03-13 11:41:04
지상파방송 3사)과 대규모 가입자를 보유한 수요 측(유료 방송사업자)의 협상력이 모두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방송프로그램거래시장 분야에서는 OTT 사업자의 콘텐츠 수요 증가로 양질의 콘텐츠를 확보하려는 수요 측 경쟁이 강화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전체 방송사업자의 외주제작비 총규모는 9천665억원으로 전년...
"이젠 회당 10억이 현실"…'스타 출연료'에 숨겨진 비밀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3-09 16:54:24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최근 몇 년 사이 지상파와 케이블, 종편 등 방송사뿐 아니라 OTT들까지 가세하며 제작 편수가 급격하게 늘어나면서 경쟁이 치열해졌고, 유명 배우들의 몸값은 천정부지로 치솟았다. "출연료도 주고, 지분도 달라고 하더라. 이런 계약을 해야 하나?" 최근 업계에서는 한 유명 배우 A 씨가 OTT...
연봉 40억 받았는데…스타 PD 나영석 왜 유튜브에 빠졌나 2024-03-07 20:29:02
중 상당수는 방송사 출신 유명 PD들이 이끌고 있다는 후문이다. 이들이 TV가 아닌 유튜브로 이동한 것을 두고 방송가에서는 "지상파에서 케이블과 종편, 그리고 유튜브로 콘텐츠의 흥행 트렌드가 변화한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실제로 과거엔 새 드라마, 영화를 홍보하기 위해 예능 프로그램 출연 스케줄을 잡았지만,...
"연간 중계권료 990억원"…숨통 트였다 2024-03-05 09:34:30
될 전망이다. KBO 사무국은 기존 계약과 같은 연평균 540억원에 지상파 방송 3사와 TV 중계권료 계약을 3년 연장했다. 특히, 동영상 스트리밍(OTT) 서비스업체 티빙을 거느린 CJ ENM과 유무선 중계 독점 계약을 체결하고 3년간 연평균 450억원을 받기로 했다. KBO 사무국은 미디어 기업에서 받는 연간 중계권료 990억원...
제작·방송사 '제작비 동상이몽'…"출연료 낮춰야" 인식은 동일 2024-02-19 09:51:43
3.59점, 종편PP 3.50점 ▲교양 부문: 지상파 3.75점, 종편PP 2.92점 순으로 응답했다. 반면 방송사는 관행 개선 필요성에 대해 다소 낮게 응답(평균 1.93점)해 인식차를 보였다. ▲드라마 부문: 지상파 2.33점, 종편PP 2.72점 ▲예능 부문: 지상파 1.33점, 종편PP 2점 ▲교양 부문: 지상파 1.33점, 종편PP 2점이었다. 교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