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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반도체 시장 선점하자'…최첨단 파운드리 경쟁 치열 2024-02-21 10:09:13
CPU IP(지식재산)을 다양한 파운드리 공정에 적용해왔다. 이번 GAA 공정 협력도 그 연장선상이다. 삼성전자는 2022년 6월 세계 최초로 차세대 트랜지스터인 GAA 구조를 적용한 3나노(㎚·10억분의 1m) 공정 양산을 시작했다. 세계 파운드리 1위인 TSMC가 양산하는 3나노는 기존 핀펫(FinFET) 트랜지스터 구조다. 삼성전자는...
기정원, 특허기술진흥원과 중소벤처기업 IP 역량 강화 협력 2024-02-19 09:02:25
IP(지식재산) 기술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 중소벤처기업 연구개발(R&D)사업 특허 조사·분석 서비스 지원 ▲ 중소벤처기업 R&D 사업 특허정보 DB 활용 및 지원 ▲ 특허 역량 강화교육 공동 기획ㆍ운영 ▲ 지식재산 출원 관련 자문 및 공동연구 수행...
GS25, 21일까지 aT센터서 '편의점 상품 트렌드 전시회' 2024-02-16 08:39:53
상품을 미리 선보여 판로를 확대할 기회의 장이기도 하다. 전시회장은 전략 홍보관, 표준 진열 체험관, 뉴 콘셉트 체험관, 디지털 GS25, 인센티브 스터디관, 핵심 카테고리 혁신관 등으로 나뉜다. GS25는 올해 전시회의 핵심 키워드를 '소비 양극화 심화'와 '편의점 쇼핑 문화 정착'으로 꼽았다. '소비...
'적자폭 확대' 컴투스 "올해 게임·미디어 실적 개선 기대"(종합2보) 2024-02-15 11:40:39
5.3% 감소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워 지식재산(IP)의 견조함과 야구 라인업 성장으로 게임사업 매출이 늘었지만, 콘텐츠 라인업 일정이 지연돼 미디어 사업이 부진했고 게임사업 영업비용이 증가하며 적자 폭이 커졌다"고 설명했다. 4분기 영업손실은 176억원으로 전년 동기(194억원)와 비교해 적자 폭이 줄었다. 이 분기...
항체-약물 접합체·수술용 로봇에 '특허 방패'…세계시장 도전 2024-02-12 16:06:06
구글이 지원하는 순환경제 분야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국내에서 유일하게 누비랩이 선정됐다. 특허청장 직무대리를 맡고 있는 김시형 특허청 차장은 “글로벌 기술패권 경쟁에서 특허 등 지식재산은 우리 기업들을 지켜주는 든든한 방패가 된다”며 “지식재산 주무부처로서 대한민국의 미래 먹거리를 발굴해...
작년 '3N2K' 게임사 실적 보니…넥슨·크래프톤만 웃었다 2024-02-08 17:58:15
적극적으로 공유하는 게임사가 늘었다. 새로운 게임 IP(지식재산)를 확보하려는 노력도 눈에 띈다. 엔씨소프트는 그동안 잘 하지 않던 기업 인수·합병(M&A)을 통해 IP를 공격적으로 확보하겠다는 뜻을 드러냈고, 크래프톤은 소수 지분 투자와 퍼블리싱 계약을 병행하는 '세컨드 파티 퍼블리싱' 전략으로 10곳 이상...
영업이익 57% 줄어든 카카오게임즈…"글로벌 시장으로 만회" 2024-02-08 16:57:21
“단기적인 매출 극대화 전략보다는 안정적인 매출 장기화 전략을 세워 캐시카우로 만들 것”이라고 설명했다. 모바일 게임 ‘아키에이지 워’는 서비스 지역을 대만, 일본, 동남아시아 등 9개국으로 확장하고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올해 하반기 북미·유럽지역에 출시한다. PC 및 콘솔 게임들의 출시일은 내년 이후가...
'작년 영업익 75% 급감' 엔씨 "플랫폼·수익모델 다각화"(종합) 2024-02-08 10:37:54
"해외 출시 일정은 퍼블리싱을 맡은 아마존이 전략적으로 최적의 시기를 결정해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이후 출시될 신작 계획도 언급했다. 홍 CFO는 '아이온2'와 'LLL'에 대해서는 "아이온2는 엔씨 입장에서 굉장히 중요한 지식재산(IP)이고, 전사적으로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PVP(플레이어...
'작년 영업익 75% 급감' 엔씨 "플랫폼·수익모델 다각화" 2024-02-08 10:17:28
"아이온2는 엔씨 입장에서 굉장히 중요한 지식재산(IP)이고, 전사적으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PVP(플레이어 간 전투) 요소도 있지만 PVE(플레이어 대 환경) 콘텐츠에 역점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LLL은 연내 외부 테스트를 계획하고 있고, 개발팀이 직접 소통하면서 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홍...
3월 말부터 '문화예술패스' 지급…尹 "문체부는 '문화산업부'라 생각" 2024-02-06 20:14:12
신설해 국제문화교류 및 해외 진출 전략을 총괄한다. 재외한국문화원과 세종학당, 콘텐츠비즈니스센터 등 현지 문화지원기관과의 협업을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용호성 국제문화홍보정책실장은 "부처 내부 협력 뿐 아니라 타부처, 민관 간 협업을 강화하고 콘텐츠 기업의 해외 수출 등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