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집중분석] '카카오 게임 위기론' 글쎄? "위기는 기회" 2015-05-13 17:26:59
'캔디팡'(위메이드), '모두의 게임'(니젠), '애니팡 사천성'( 선데이토즈)로 그야말로 게임역사를 확 바꾸어버렸다. 게임업계에서는 "모바일 게임의 새역사를 쓴 카카오게임하기와 함께 성공한 게임사들은 대부분 중소개발사로 게임 장르의 다변화와 게임문화를 대중화하는데 성공했다"고 평가했다. ■...
철도 성범죄 갈수록 증가…수법도 다양화 2015-04-27 09:24:00
대폭 증가하고, 수법 또한 다양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는 스마트폰 보급의 활성화와 '조용한 카메라', '조용한 셀카', '캔디카메라', 소리나지 않는 무음카메라 앱등 다양한 도촬용 카메라 어플 개발로 일반인이 손쉽게 촬영할 수 있는 것이 증가 원인으로 분석됐다. 카메라를 이용한 범죄 사례...
[창간특집 중국4]한국 몰려오는 중국게임사 "여전히 매력 충분" 2015-03-07 09:38:03
3월 초 공식 설명회를 통해 글로벌 메가 히트작 '캔디크러쉬사가'에 이어 신작 '캔디크러쉬소다'의 대대적인 마케팅을 시사하고 있다. 한국 모바일게임 업계 안에서는 '한국 시장은 성장은 정체되어 있고 경쟁은 치열한 레드오션 시장'이라고 평가하고 있다. 필자 역시 그 평가에는 동의한다. 하지만...
상반기 신작 모바일 게임들 "강점을 살리자" 2015-03-03 11:52:00
특히 소다가 채워진 공간에서는 중력 반대 방향으로 캔디가 떠오르는 방식을 도입, 전작에 이어 캔디크러쉬사가 팬들에게 또 다른 도전과제와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킹은 오는 5일 국내 캔디크러쉬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약 100명의 유저들과 함께 '스윗 소다 파티!'를 진행한다. 웹젠은 자사의 대표 mmorpg...
[유통가 영역파괴 '바람'③] 양현석·이승환·박해진의 공통점은… 2015-01-08 13:52:49
대표는 가장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으로 태권v와 캔디를 꼽기도 했다.이승환은 자택 거실을 피규어로 가득 채웠다. 창문가 진열대에는 아톰과 슈퍼맨 등 피규어가 빽빽이 늘어섰다. 피규어 전용 진열대를 세웠을 뿐 아니라 벽에는 이동기 작가가 아톰과 미키마우스를 합성한 '아토마우스' 그림이 걸려있다.연예계 스...
조이시티 '쥬쥬히어로', 신규 5레벨 달성시 '마이쮸' 쏜다! 2014-12-19 15:12:17
뒤 레벌 5를 달성하면 되며,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소프트 캔디 '마이쮸 기프트콘'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게이지가 충전되면 레이저빔 발사하는 펭귄 캐릭터 '브루스'와 일정 시간 마다 적의 공격을 막아주는 능력을 가진 짝궁 펫 '헤어드라이어'를 출시했다. '쥬쥬히어로'는 손맛과...
'숲 속의 앨리스 for Kakao' 카톡 테마 및 배경화면 공개! 2014-10-16 11:23:00
있으며 신청자 전원에게는 레어 미니언인 '슬리피유'와 캔디(화폐) 50,000개, 에너지를 회복할 수 있는 레인보우 매직 5개 등 핵심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며 기념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는 '아이러브커피'와 '아이러브파스타'의 캐시를 지급하는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숲 속의 앨리스...
김유리 PD "''숲속의 앨리스'는 말랑말랑 코어한 게임" 2014-10-15 12:47:59
'캔디'를 생성하기도 하고, 이들의 에너지는 홈랜드에서 수확한 작물로 채울 수 있는 자급자족형이다. 물론 어드벤처에서도 미니언을 사용 가능하다. 미니언과 함께 무니를 만나면, 스킬로 공격을 한다. 또한 새로운 미니언을 만나면 그동안 모은 자원을 선물해 호감을 얻고 친구로 삼을 수도 있다. 새로운 미니언을...
'숲 속의 앨리스 for Kakao', 사전등록 하러 고고! 2014-10-10 13:39:00
진행되는 사전등록에 신청하면 레어미니언인'슬리피유'와 함께 캔디 50,000개, 에너지를 회복할 수 있는 레인보우매직 5개를 100% 지급한다. 이어서 사전등록 페이지에 마련된 '전국민 꼬시기 능력평가'에 참여하고 결과를 카카오톡, 페이스북과 같은 sns에 공유하면 '아이러브커피 for kakao' 30캐시와...
'차이나조이 2014'에 꼭 가야하는 세 가지 이유 2014-07-30 00:14:09
있다. 중국 스마트폰 유저의 96%가 게임을 플레이한다는 것. 매출 역시 3조에 이른다. 텐센트의 1분기 전체 매출은 184억 위안(3조 200억원)이다. 모바일 게임 매출의 경우 2013년 4분기 6억 위안이었으며, 2014년 1분기에는 18억 위안(3000억) 3배나 성장했다. 2014년 1분기에 나온 신작 모바일 게임 6종은 모두 ios 매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