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퍼플아이오, 국내 커머스 컨퍼런스 ‘2024 넥스트커머스’ 메인 연사로 참여 2024-07-09 15:56:48
발표한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다양한 커머스 관계자와 소통할 수 있는 홍보 부스를 운영할 예정으로 코드앤버터의 주요 서비스와 기능에 대한 상세한 소개와 함께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퍼플아이오는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의 자회사로, 코오롱몰 솔루션 운영사이다. 코오롱몰은 리뉴얼 이후 연평균 성장...
올리브영, 부산 해운대에 도심형 물류거점 구축…퀵커머스 확대 2024-07-08 08:53:19
커머스 서비스인 오늘드림을 선보였다. 이후 2021년 MFC강남을 시작으로 총 12개의 MFC를 확보했다. 올리브영은 앞으로 오늘드림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고자 내년까지 주요 광역시와 지방 중소도시를 중심으로 20개 이상의 MFC를 단계적으로 구축해 전체 온라인몰 주문의 절반가량을 소화한다는 방침이다. 당장 내달 부산...
1300여개 올리브영서 검증…실리콘투 통해 180개국 수출 2024-07-04 17:29:46
속도를 내고 있다. 역직구몰인 ‘올리브영 글로벌몰’을 강화하고, ‘바이오힐보’ 등 자체 브랜드의 해외 유통채널 입점도 추진하고 있다. 올리브영 글로벌몰은 세계 150여 개국에 K뷰티 상품을 배송해준다. 취급하는 상품만 2만여 종에 이른다. 지난해 올리브영 글로벌몰의 매출은 전년 대비 80% 증가했다. 실리콘투는 국...
쉬인 이어 유튜브까지...왜 글로벌 기업들은 한국 이커머스 시장 노리나 2024-07-03 06:00:02
쇼핑몰 솔루션을 제공하는 카페24와 손잡고 쇼핑 전용 스토어 기능을 선보였다. 라이브 커머스 방식이다. 예를 들어 유튜브 고객이 특정 콘텐츠를 시청하고 관심이 생기면 아웃링크(외부 사이트 연결)로 이동하지 않아도 유튜브 내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방식이다. 판매자는 별도의 디자인 작업을 하지 않아도 카페24 툴을...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대만 타이중시 팝업스토어 오픈 2024-07-02 16:47:37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XEXYMIX)는 대만 중부 타이중시 친메이 백화점(Park Lane by CMP)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친메이 백화점은 타이중 시민광장을 중심으로 광산 소고 백화점 등의 상권이 밀집된 곳에 위치하고 있다....
'싼 게 비지떡'…발길 돌리는 한국 고객들 2024-06-30 07:46:23
11번가(760만3천891명), 테무(720만4천290명), SSG닷컴·이마트몰(340만9천630명) 등의 순이었다. 전체적으로 국내 이커머스 플랫폼 이용자 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다소 줄었다. 지난해 1∼5월 월평균 이용자 수와 비교하면 쿠팡만 3.8% 늘었을 뿐 11번가(17.0%↓), G마켓·옥션(16.1%↓), 티메파크(4.5%↓),...
'싼 게 비지떡'…C-커머스서 발길 돌리는 한국 고객들 2024-06-30 07:31:00
이커머스들 '반등' 연이은 안전성 이슈에 외면…국내 업체들, 대형 프로모션 효과도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지난해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등 'C-커머스'(중국 전자상거래 업체)의 협공으로 위기에 몰린 국내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들이 올해 들어 고객 유치에 성과를 내며 한숨 돌린...
中 테무·쉬인 공세 막는다…美 아마존도 '초저가' 맞불 2024-06-28 17:36:23
커머스업계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는 양상이다. 27일(현지시간) 미국 CNBC방송에 따르면 아마존은 지난 26일 중국 셀러 대상 콘퍼런스를 열고 20달러(약 2만7000원) 이하 제품 위주로 구성된 중국 직구몰 출시 계획을 밝혔다. 아마존이 중국 셀러들을 대상으로 공개한 직구몰 첫 화면에는 얼굴 마사지용 괄사, 휴대폰 케이스...
'절대 강자' 아마존도 위기감…"'미국판 테무' 만들겠다" 결단 2024-06-28 08:59:37
커머스 업계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는 양상이다. 27일(현지시간) 미국 CNBC방송에 따르면 아마존은 26일 중국 셀러 대상 컨퍼런스를 열고 20달러(약 2만7000원) 이하 제품 위주로 구성된 중국 직구몰 출시 계획을 밝혔다. 아마존이 중국 셀러들을 대상으로 공개한 직구몰 첫 화면에는 얼굴 마사지용 괄사, 휴대폰 케이스 등...
"새벽도 늦다…1시간 배송" 컬리, 퀵커머스 시장 '참전' 2024-06-25 17:12:57
정도가 퀵커머스 사업을 운영 중이다. 컬리는 컬리몰에서 판매하는 지역맛집 상품, 자체 개발한 HMR 등 ‘컬리온리’ 상품을 앞세워 이 시장을 파고든다는 전략이다. 업계 관계자는 “강남권을 중심으로 성장한 컬리가 컬리나우 론칭을 통해 상대적으로 약한 강북권에서 영향력을 늘리는 효과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