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투자 혹한기…스푼랩스·딥엑스 1000억대 유치 2024-12-23 16:02:12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 남성 패션 전문몰 4910, 일본 패션몰 아무드 등을 운영한다. 에이블리가 글로벌 투자자로부터 투자를 유치 받은 것은 처음이다. 이번 투자로 알리바바는 5% 안팎의 지분을 획득했다고 알려졌다. 반도체 컴퓨트익스프레스링크(CXL) 개발 스타트업 파네시아도 800억원 규모의 시리즈A투자를...
데이터라이즈, 스토어링크, 자비스앤빌런즈 등 유망 스타트업, 잇달아 직원 채용 나선다 2024-12-23 16:01:38
상승 등의 성과를 냈다. 내년 사업 확장을 위해 신규 직원을 채용 중이다. 데이터 엔지니어, 백엔드와 프론트엔드 개발자, 디자이너 등의 직군에서 20여 명을 고용할 계획이다. 김성무 데이터라이즈 대표는 “2024년은 자금 확보, 국내 사업 성공, 해외 사업 가능성 검증 등에서 성과를 거둔 한 해였다”며 “2025년에는 더...
"6년간 1조 쏟아붓는다"…네이버 대표, 어디에 꽂혔길래 2024-12-23 13:27:44
임팩트펀드는 그간 성과를 만들어 냈던 네이버표 지원 사업을 근간으로 한다. 네이버는 그간 프리미엄 콘텐츠 창작자들을 지원하는 '크리에이터 런처'를 통해 이들의 구독자 수를 평균 40% 증가시켰다. SME 스케일업 프로그램 '브랜드 부스터'에 참여한 업체들이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고 데이터 분석...
레페리, 사모펀드 HPE로부터 300억 원 투자 유치…최대주주 교체 및 상장 준비 본격화 2024-12-23 10:52:16
함께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국내외 뷰티 브랜드에 체계적인 YouTube 크리에이터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한편,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추천 상품을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 시장을 개척하며 커머스 신사업을 확대해왔다. 그 결과 최대 80분 생방송에서 50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으며, 지난 10월에는 세계 최초로...
AI 개편 성과·호실적에…'외국인 톱픽' 된 네이버 2024-12-22 18:16:09
네이버는 최근 호실적을 내고 있다. 서치(검색) 플랫폼과 커머스(쇼핑) 사업이 호조를 보이면서 올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1% 증가한 2조7156억원, 영업이익은 38.2% 늘어난 5253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2분기 연속, 영업이익은 6분기 연속 신기록이다. 작년 8월 출시한 숏폼 서비스 ‘클립’과 추천형 콘텐츠...
[단독] 명품까지 판다…사업 다각화 나선 컬리 2024-12-22 17:50:15
선택한 e커머스에 성장 둔화는 치명적 약점이 됐다. 작년 8월 유료 멤버십인 컬리멤버스를 출시하고, 올 6월 한 시간 이내 배송 퀵커머스인 컬리나우 서비스 등을 선보인 것도 외형을 어떻게 해서든 늘리기 위한 것이었다. 이 과정에서 무차별적 외형 확장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나왔다. 외형을 키우느라 핵심 소비자인 3040...
CJ ENM 영화사업부, 실적부진에 다시 구조조정 칼바람 2024-12-22 09:45:33
건 너무 스트레스고 고역이다”라는 성토글이 줄을 이은 바 있다. 한편 윤상현 대표는 CJ그룹 경영전략1실장을 거쳐 CJ대한통운 경영지원실장을 역임하고 2022년에는 CJENM 커머스부문 대표이사에 선임됐다. 2024년 3월부터 CJ ENM 엔터테인먼트 부문 대표이사를 겸직하다가 최근에는 CJ ENM 대표이사와 엔터테인먼트...
반려견 훈련사, 과외교사까지…네카오 "전문가들 모십니다" 2024-12-20 14:00:02
카카오톡 이용자 참여를 크게 확대해 광고와 커머스를 중심으로 한 핵심 사업 성장, 재가속과 새로운 사업 기회를 위한 기반을 단단히 다지도록 하겠다"고 밝히며 카카오톡 이용자 참여 확대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네이버는 카카오보다 앞선 2019년 온라인상에서 전문가와 쉽고 편하게 상담할 수 있는 서비스 '네이버...
실리콘투, 미국 뷰티 시장 공략 가속화…세포라·미미박스와 협업 - [앱으로 보는 시장] 2024-12-20 09:04:03
통해 색조화장품 분야로도 사업을 확장할 계획입니다. 미미박스는 이미 미국 시장에 진출해 있으며, 색조화장품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 내에서도 오프라인 커머스 시장이 84%를 차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신규 브랜드의 오프라인 시장 진입은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그러나 미미박스가 이미...
허서홍의 GS리테일 '편의점 O4O' 승부수 2024-12-19 17:59:48
산하 퀵커머스실을 O4O부문으로 승격했다. 소비자가 앱으로 주문한 후 편의점·슈퍼에서 상품을 픽업하거나 배달기사를 통해 배달해주는 퀵커머스 사업을 확대하겠다는 것이다. 이렇게 되면 e커머스에 익숙한 소비자들을 오프라인 점포로 끌어들이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실제로 GS리테일의 빠른 배송 매출은 매년 60%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