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재기 나선 푸르밀…'일본 유행' 캐러멜 요구르트로 승부수 2023-05-10 10:19:53
요구르트'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광고모델로 유튜브 등에서 '다나카' 캐릭터로 인기를 끈 개그맨 김경욱을 기용해 신제품을 홍보하기로 했다. 푸르밀은 앞서 일본에서 인기를 끈 캐러멜 요구르트에서 착안해 신제품을 개발, 지난달 25일부터 전국 할인마트 등에서 판매해 왔다. 향후 유통점과 편의점...
[김시래의 트렌드 NOW] 디지털 마케터의 체크리스트 2023-05-07 17:40:24
변화를 예고한다. 광고 회사도 전전긍긍이다. 밥그릇 자체가 사라지게 생겼다. 간단하게 시도해보라. 당신이 참석할 미팅의 성격을 말해주면 패션을 코디해주고 이미지와 영상까지 뚝딱 만들어 준다. 솔루션의 선택지를 다양하게 제공하는 인공지능이 옆에 있다면 굳이 시끄럽고 고집 센 대행사 사람을 써가며 마케팅을...
고객을 사랑하면 브랜드도 사랑받는다 2023-05-07 16:52:22
차이를 만드는 진정한 경쟁력은 무엇인가? 커피를 사러 매장에 자주 방문하는 청각장애인 고객을 위해 스타벅스의 한 직원은 수어를 배웠다. 직원이 수어로 안부를 묻고 주문을 받자 고객은 감동해 눈물을 흘렸다. 브랜드와 소비자 사이 마음의 연결고리가 형성된 순간이다. 소비자와 감정적인 결속, 관계를 맺는 것이 바로...
당 빼고 대박난 소주 덕에 웃었지만…쪼그라든 맥주에 '희비교차' 2023-05-02 14:42:01
높은 탄산음료(매출 증가율 14.6%)의 선전이 돋보였다. 커피(-4.0%), 주스(-3.3%), 탄산수(-17.6%) 매출은 감소세를 나타냈다. 주류사업의 경우 소주와 맥주의 희비가 교차했다. 주류사업 매출은 7% 증가한 2077억원을 기록했으나 영업이익은 18.9% 감소한 175억원에 그쳤다. 영업이익률도 2.7%포인트 하락했다. 지난해 9월...
코바코, AI 카피라이팅 주목…"저비용 고효율 광고 가능" 2023-05-01 07:00:02
강화 학습한 결과다. 광고 문구 내용뿐 아니라 다양성 면에서도 챗GPT 성능에 견줄만하다는 평가도 나온다. 특히 이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돼 식음료·의류·가구·인테리어·도자기·펫 미용실·트레이닝센터·커피 전문점 등 다양한 업종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활용하고 있다고 코바코는 설명했다. 전남 나주에서 식품...
[데스크 칼럼] 신세계 노동자 AI 로봇이 온다 2023-04-30 17:38:26
취업준비생에게도 필수 도구다. 광고 카피는 물론이고 소설도 쓴다. 그림은 이미 작가 반열에 올랐다. 방송도 만든다. 조만간 비대면 진료까지 할 태세다. 기업가들은 빠르게 금빛을 확인했다. 챗GPT가 숨겨 놓은 금맥을 찾아 질주하고 있다. 먼저 깃발을 꽂기 위해 채찍질을 하고 있다. 이제 시작일 뿐이다. 챗GPT는 티핑...
빙그레 '더:단백', 출시 2년 만에 3000만개 판매 2023-04-27 16:52:03
3종(초코, 커피, 카라멜), 밸런스 드링크 2종(오리지널, 로우슈거),프로틴바 3종(초코크런치바, 피넛버터바, 마일드바), 파우치 타입 파우더 2종(초코, 곡물), 스틱타입 파우더 1종, 팝칩(군옥수수 맛)등의 라인업을 구축했다. 빙그레 더:단백 드링크 제품은 100% 우유 단백질로 구성돼 신체 기능에 필요한 9가지 필수...
"마약 구하기 너무 쉽다"…급증하는 10대 마약사범 2023-04-23 09:38:01
커피를 '대마커피'라며 광고·판매하고 간판에 대마초 모양까지 그려넣은 커피숍도 등장했다. 대마는 종에 따라 환각 성분인 테트라하이드로칸나비놀(THC) 함유량에 차이가 있다. THC가 6∼20%로 높은 종은 마약인 마리화나로 분류되고 THC가 0.3% 미만으로 낮은 종은 '헴프'로 불린다. 조성남 법무부...
"도넛 가격으로 끼니 해결"…미국인도 못 참는 '한국 음식'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3-04-21 15:04:21
들고 커피 한잔. 그런데 요즘 이런거 말고, 신종 음식이 뜨고 있다고 합니다. 바로, 라면입니다. 라면은 그동안 미국에서 주로 아시아인들이나 사먹는 일종의 틈새 상품, 메인 디시는 아니었는데. 고물가 때문인지 미국인들 사이에서 꽤 인기라고 해요. 한국이나 미국이나 라면은 저렴해서. 봉지라면 하나에 1500원 정도면...
240만명이 쓰는 스포키 '스포츠판 배민' 정조준 2023-04-17 18:44:26
실제 활동 인구가 많은 스포츠에서 운동 업체와 동호회, 소비자 등을 이어주는 중개 기능을 가미해 ‘스포츠계의 배민’으로 스포키를 키우겠다는 설명이다. 고광호 LG유플러스 스포츠 플랫폼 담당은 “요식업계에서 모바일 플랫폼이 전단 광고 수요를 끌어들였듯 내년이면 스포츠 분야의 광고 수요를 스포키가 흡수하게 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