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해수부, '항만 자동화 트렌드' 반영해 중장기 개발 플랜 새로 짠다 2022-05-31 16:58:45
개발하고 있다. 정부는 지난해까지 총 33조원을 투입해 부두 156선석을 추가로 확충해 4억8000만t의 물동량과 2092만TEU의 컨테이너 물동량 처리능력을 확보했다. 부산항 신항은 연간 1500만TEU의 컨테이너를 처리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항만적체 등 공급망 혼란, 선박의 대형화와 함께 자동화 항만의...
"세계수준 해상물류체계 구축"…해수부, 2차 신항만계획 재수립 2022-05-31 16:11:24
지정돼 개발 중이다. 또 지난해까지 총 33조원을 투입해 부두 156선석을 추가로 확충했고, 이에 따라 4억8천만t(톤)의 물동량과 2천092만TEU(1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개)의 컨테이너 물동량 처리능력이 확보됐다. 하지만 최근 항만 적체로 공급망 혼란이 심화되는 데다 자동화 항만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2019년 수립된...
무협, 부산신항 내 중소기업 수출 컨테이너 일시 보관 지원 2022-05-26 09:00:00
지원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부산신항은 글로벌 물류난이 장기화하며 컨테이너부두의 장치장 포화 문제가 지속되고 있다. 이에 따라 터미널사들은 지난해 7월부터 수출화물의 장치장 반입 허용 기간을 '선박 입항일 3일 전부터'로 제한 중이다. kak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조승환 "HMM, 당장 민영화 할 계획 없다" 2022-05-25 17:42:10
“부산항 신항 컨테이너 부두 완전 개장, 광양항 완전 자동화 항만 구축, 부산항 진해신항 개발 등 항만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며 “주요 항만에 액화천연가스(LNG) 벙커링, 대형 선박 수리 조선소를 유치하는 등 항만 서비스를 확대해 더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황정환 기자 jung@hankyung.com
조승환 해수부 장관 "HMM 아직 투자 더 해야…매각 계획 없다" 2022-05-25 16:09:04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부산항 신항 컨테이너 부두 완전 개장, 광양항 완전자동화항만 구축, 부산항 진해신항 개발 등 항만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며 “주요 항만에 액화천연가스(LNG) 벙커링, 대형선박 수리조선소를 유치하는 등 항만 서비스를 확대해 더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황정환 ...
인도, VO Chidambaranar 항구 확장 예정 2022-05-25 11:03:35
있는 환적 중심지가 되기 위해, V.O. Chidambaranar 항구 외항에 2개의 컨테이너 터미널을 건설하는 사업에 대해 관심 기업들의 Expression of Interest (EoI)를 요청했다. 이 프로젝트에는 주로 방파제 건설, 예비 야적장 조성, 정박지/부두 건설, 부두 및 적치장의 기계화, 철도 선로 부설, 항해 보조 장치, 외항 유역 ...
LGU+, 부산신항 3부두 '스마트 안전관리 시스템' 하반기 구축 2022-05-04 09:00:04
부두 '스마트 안전관리 시스템' 하반기 구축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LG유플러스[032640]는 부산 신항에 첨단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안전관리 통합 관제시스템을 구축한다고 4일 밝혔다. 이 회사는 부산항운노동조합, 한진부산컨테이너터미널과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해 부산 신항 3부두에 항만 작업 중 중대...
부산 북항, 146년 만에 시민 품으로 2022-05-03 18:03:49
급격히 성장했다. 1980년대 이후 부산항 재래식 부두는 컨테이너 부두로 전환하며 산업 발전의 밑거름이 됐다. 1876년 개항 이후 북항에 대한 시민 접근은 차단됐다. 시는 2006년 부산 강서구 일대 부산신항을 개항한 뒤 2008년 북항 재개발사업을 추진했다. 1단계 사업은 친수·항만 시설과 상업·업무 시설을 마련하는...
"中부품 하나만 없어도 못 만든다"…수출 주력군 '전·차·반·디' 멈출판 2022-04-26 17:25:49
컨테이너가 웨이하이항 앞바다에 정박해 있는 선박에 5일째 발이 묶인 탓이다. 선원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게 빌미가 됐다. 중국의 경제 중심지 상하이에 이어 수도 베이징까지 봉쇄가 확대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현장의 시름은 더욱 깊어졌다. 유라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컨테이너가 공장에 도착하더라도 별도...
제네시스 생산 라인 헛돌린다…현대차에도 닥친 중국發 '공포' 2022-04-26 15:46:07
부두에 접안을 기다리는 선박은 506척에 달한다. 봉쇄 전인 2월(260척)에 비해 두 배로 늘었다. 상하이항에 하역된 수입품 컨테이너가 트럭에 실려 중국 내 목적지로 수송되는 데 걸리는 기간은 지난 18일 기준 평균 12.1일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했다. 봉쇄가 시작된 지난달 28일 평균 4.6일에 비해 거의 3배로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