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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주 연일 '들썩'이는데…한화오션 주가만 '주르륵', 왜? 2024-07-29 16:16:03
업황이 좋지 않았던 2020~2021년 수주했던 저가 컨테이너선도 발목을 잡았다. 이날 하이투자증권은 한화오션에 대한 투자의견을 '바이(매수)'에서 '홀드(유지)'로 하향했다. 사실상 매도 의견이다. 하반기 다시 흑자전환에 성공하더라도 경쟁사 대비 떨어지는 수주잔고가 주가를 누를 것으로 내다봤다....
하반기도 어렵다…건설업 일자리 5만8000개 감소 2024-07-29 13:28:51
전망된다. 올해 국내 조선소 건조량은 가스운반선과 대형 컨테이너선을 중심으로 전년 대비 2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올해 선박류 수출액도 10.3%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반도체 역시 업황 회복으로 고용이 3000명(1.8%)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글로벌 경기회복 기대로 인한 수요 개선과 인공지능(AI) 시장 성장에...
'나홀로 어닝 쇼크' 한화오션…성장통일까? 2024-07-29 08:35:01
컨테이너선 중심의 지체상금 설정, 사외협력사 특별 지원금, 사내 협력사 예비비 및 인센티브 등과 관련해 모두 1400억원이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수주 부진도 이어지고 있다. 하이투자증권에 따르면 올해 들어 지금까지 한화오션의 누적 수주 규모는 53억달러다. 순수 상선 기준 수주잔고는 232억달러다. 삼성중공업의...
부산항 입항하던 컨테이너선 '좌초' 2024-07-28 10:01:53
부산항에 입항하던 2만t급 컨테이너선이 방파제 끝부분과 충돌해 좌초됐다. 28일 부산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2시 5분께 부산 영도구 조도방파제에 부산항으로 입항하던 파나마 국적의 컨테이너선(2만738t) A호가 방파제 끝부분 테트라포드와 충돌해 좌초됐다. 이 선박에는 승선원 18명이 타고 있었으며 출동한...
삼성중공업 2분기 영업익 1천307억…10년만에 1천억 넘겨(종합) 2024-07-25 17:36:46
또 친환경 컨테이너선, LNG 운반선, FLNG 등 다수 프로젝트의 수주 협상이 진행 중으로 연간 수주 목표 달성도 무난할 것으로 삼성중공업은 전망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주력 선종인 LNG 운반선, FLNG의 건조 비중이 확대되고 있다"며 "안정적 수주 잔고를 확보한 만큼 수익성 위주의 선별 수주 전략을 지속해 나갈...
'HD현대미포' 52주 신고가 경신, 컨센서스 턴어라운드 가팔라질 것 - DS투자증권, BUY 2024-07-25 15:35:15
컨센서스는 -54억원이나 이번 분기에는 컨테이너선 건조 비중이 감소하고, PC선 조기 투입과 강재가 일부 환입이 되면서 영업이익은 67억원 흑자 전환할 것으로 추정. 올해까지 적자 컨테이너선 영향이 일부 있을 수는 있으나 고가 선박 비중이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은 우상향 될 것으로 예상."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신영증권 "한화엔진, 동시다발 성장…2026년까지 수익 개선" 2024-07-25 08:34:49
컨테이너선과 LNG(액화천연가스)선의 이중연료 채용률은 100%까지 상승했다"며 "더 많은 선박 엔진 납품, 이중연료 해당 물량 증가로 단가도 상승하는 수익성 개선 시계가 2026년까지 안정적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올해 2분기 한화엔진의 별도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1.5% 늘어난 2천885억원, 영업이익은...
'한화엔진' 52주 신고가 경신, 2Q24 Preview: 재현되는 서프라이즈 - 한국투자증권, BUY 2024-07-24 09:30:15
17대를 인도한 것이며, 선종별로 탱커 13척, LNG선 10척, 컨테이너선 9척에 탑재될 2행정 주 기관들. 탱커를 제외한 LNG운반선과 컨테이너선 대부분이 D/F 엔진을 채택한 호선들인 점을 감안해야 함. 2분기에 인도한 엔진들 중 D/F 비중이 50% 이상일 것이며, 6%대 영업이익률을 유지하면서 1분기에 이어 서프라이즈를 재현...
'HD현대미포' 52주 신고가 경신, 컨센서스 턴어라운드 가팔라질 것 - DS투자증권, BUY 2024-07-24 09:12:50
컨센서스는 -54억원이나 이번 분기에는 컨테이너선 건조 비중이 감소하고, PC선 조기 투입과 강재가 일부 환입이 되면서 영업이익은 67억원 흑자 전환할 것으로 추정. 올해까지 적자 컨테이너선 영향이 일부 있을 수는 있으나 고가 선박 비중이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은 우상향 될 것으로 예상."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컨테이너선사 몸집 불리기 경쟁 돌입?…공급 증가 부담" 2024-07-24 08:03:34
컨테이너선 업계 재편이다. 현재 선복량 기준 글로벌 1위는 스위스 MSC, 2위는 덴마크 머스크, 3위는 CMA-CGM이다. 현재 기준 발주된 선박이 모두 인도되면 CMA-CGM이 머스크를 제치고 2위로 올라선다. 개별 컨테이너선사뿐만 아니라 해운동맹도 재편되고 있다. ‘2M’을 결성한 1·2위 선사인 MSC·머스크가 결별하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