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디오래빗] '펭수', '엘사' 도와줘…캐릭터 #컬래버레이션 2020-01-15 14:00:59
있기 때문입니다. 유통업계에서는 키덜트(아이 같은 감성과 취향을 지닌 어른)족이 늘어나고 취향 소비를 중시하는 사회적 분위기에 캐릭터 상품이 인기를 끄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캐릭터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특히 밀레니얼 세대들의 감성을 자극합니다.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들은...
[국가공인 경제이해력 검증시험 맛보기] 고용 상태 2019-12-16 09:00:03
② 키덜트 ③ 사회자본 ④ 오픈마켓 ⑤ 랜드마크 해설 메세나란 문화·예술·스포츠 등에 대한 기업의 지원 활동을 총칭하는 프랑스어다. 기업에는 이윤의 사회적 환원이라는 기업 윤리를 실천하는 것 외에 기업의 문화적 이미지까지 높일 수 있는 홍보 수단이다. 로마제국에서 예술인을 적극 후원한 정치가...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25일까지 크리스마스 선물 행사 2019-12-11 08:34:51
반값 할인하고 키덜트(어린이의 감성을 추구하는 어른)를 위한 게임기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어린이들을 위해서는 헬로카봇과 또봇, 실바니안 캐슬 등을 선보이고 키덜트를 위한 닌텐도 스위치와 레트로 게임기 등을 판매한다. 15∼21일에는 인기 완구를 하루 하나씩 선정해 최대 반값에 선보이고 럭키박스도 판매한다....
[취업문 여는 한경 TESAT] 메세나 2019-12-10 18:07:02
이런 활동을 지칭하는 것을 무엇이라 하는가? (1) 메세나 (2) 키덜트 (3) 사회자본 (4) 오픈마켓 (5) 랜드마크 [해설] 메세나란 문화·예술·스포츠 등에 대한 기업의 지원 활동을 총칭하는 프랑스어다. 기업에는 이윤의 사회적 환원이라는 기업 윤리를 실천하는 것 외에 기업의 문화적 이미지까지 높일 수 있...
[생글기자 코너] 어린이용 '펭수'가 2030세대에게 사랑 받는 이유 2019-11-25 09:00:09
아이들 같은 취향과 감성을 가지는 키덜트 문화가 발달하면서 귀엽고 어렸을 때의 향수를 자극하는 캐릭터가 인기를 끌게 된 것이다. 펭수가 결정적인 인기를 끌게 된 계기 역시 어른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프로그램이었다. 이육대는 MBC의 아이돌 육상 선수권대회를 패러디한 프로그램으로 뿡뿡이, 짜잔형, 번개맨, 뚝딱이...
'적자투성이 몰'에서 '용산 랜드마크'로 아이파크몰 위기 극복 키워드 Play&Eat 2019-11-13 17:28:10
돌렸다. 2011년 아이스링크를, 2012년 워터파크를 열었다. ‘키덜트’를 겨냥한 취미용품점 ‘토이앤하비’도 들였다. 원래 용산전자상가가 애니메이션 마니아들의 ‘성지’였다는 점에 착안했다. 2013년에는 옥상 풋살경기장을 4개로 늘렸다. 풋살장이 비어 있을 때는 미쉐린 맛집을 초청해...
'겨울왕국2' 개봉 임박…국내 관련주 '훨훨' 2019-11-06 17:24:08
성인 예매율도 높을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키덜트(아이 같은 감성과 취향을 지닌 어른)’를 공략한 상품도 주목받고 있다. 기대감은 주가에 반영되고 있다. 8월 주당 5310원까지 떨어졌던 대원미디어 주가는 이후 상승세를 보이며 8000원 선 돌파를 바라보고 있다. 6일 유가증권시장에서 대원미디어 주가는...
[카드뉴스]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 10월의 "재미랑" 문화 행사 2019-10-04 14:36:24
#1. 키덜트 장난감 플리마켓(2019년 10월 19일(토) 13:00~18:00) 매월 셋째주 토요일에 열리는 '우리들의 보물상자', 취약계층 아동들의 장난감 구입 비용을 마련하기 위해 재미랑 상인 협의체가 기획한 행사 [위치] 서울시 중구 퇴계로20길 24, 4층 김청기의 동심 #2. 코스다움(2019년 10월 26일(토) 13:00~18:00)...
주 소비층 감성 자극하는 '공간 마케팅' 뜬다 2019-08-20 17:16:45
남성만을 위한 고급 살롱, ‘키덜트(아이 같은 감성과 취향을 지닌 어른)’를 위한 놀이공간…. 중소기업계에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해 브랜드 로열티를 높이려는 ‘공간 마케팅’이 잇따라 시도되고 있다. 최근 공간 마케팅의 새로운 트렌드는 ‘타깃 마케팅’이다. 대중을 대상으로...
'나잇값 못한다고?' 트렌드 리드하는 '키덜트(Kidult)족' 2019-08-14 01:23:00
키덜트 산업도 자연스레 두각을 드러냈다. 키덜트 상품의 대표주자 격인 다양한 종류의 피겨(figure)들은 물론, 어린 시절에 한번쯤은 가지고 놀았을 법한 액체 괴물, 슬라임과 같은 제품들이 최근 온·오프라인을 막론하고 선풍적인 인기를 끌기도 했다. △저렴하지 않은 가격대임에도 판매 순위권에 있는 히어로 피겨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