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85세 할머니부터 2·4세 자매까지…첫 석방 이스라엘 인질 13명 2023-11-25 09:03:45
여자친구 키티야와 내년에 결혼할 계획이었다. 키티야는 당초 태국 노동청이 위차이가 하마스 공격으로 사망했다고 전해왔으나 이후 공개된 사망자 명단엔 포함되어 있지 않아 그의 생사를 모른 채로 기다려왔다고 했다. 한편 풀려난 인질들의 건강 상태는 대체로 양호하나 일부는 위장 증세를 호소하고 있으며 트라우마 등...
'넥슨맨' 영입하는 라인게임즈…조동현 전 본부장 COO로 합류 2023-11-23 10:56:46
게임 개발사 슈퍼어썸을 창업해 '헬로키티 프렌즈', '신도림 with 네이버 웹툰' 등의 게임을 개발했다. 조 COO는 '창세기전' 시리즈 등 신작 프로젝트와 '언디셈버', '대항해시대 오리진' 등 라이브 게임의 서비스를 총괄한다. 슈퍼어썸 대표직도 겸한다. 앞서 라인게임즈는 이달...
"덕후들 모십니다" [슬기로운 금융생활] 2023-11-18 07:00:01
"키티부터 짱구, 원피스까지…덕후들 모여라" 금융권에서도 '품귀현상'이 일어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다름 아닌 캐릭터카드가 그 주인공입니다. 카드 혜택이나 조건도 물론 중요하지만 이왕이면 '더 예쁜' 카드를 소장하고 싶어하는, 일명 '덕심'을 자극하는 카드 플레이트가 속속...
날씨마저 외면한 백화점 3사 실적…4분기 반등 기회 잡을까 2023-11-09 16:40:34
헬로키티 하우스 등 특색 있는 팝업 매장에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를 비롯한 젊은 층 고객들이 몰려들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이다. 리뉴얼 개장한 부산 센텀시티점의 영패션 전문관과 경기점 생활전문과도 자리를 잡아가는 중이어서 매출에 보탬이 될 것으로 낙관한다. 현대는 명품 매장으로 승부를 걸...
"아이들 취미? 50만원 썼어요"…오픈런 인파 몰린 '핫플' [여기잇슈] 2023-11-07 20:58:15
알린 회사로, 올해로 탄생 50주년을 맞아 마련된 '헬로키티 5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는 여러 팬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날 문이 닫힌 백화점 앞에는 궂은 날씨를 뚫고 온 일명 '헬로키티 덕후'들이 모여 긴 대기 줄이 형성됐다. 오전 8시 25분께부터 캐치테이블 줄서기 애플리케이션(앱) 통해 현장 예약이...
신세계百 "헬로키티 생일파티 놀러 오세요"…강남점서 팝업매장 2023-11-02 06:00:09
헬로키티 50주년을 기념해 한국에서만 발매하는 K패션 제품 등을 만날 수 있다. 헬로키티 파우치는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전에 쿠폰을 내려받아야만 구매할 수 있다. 굿즈 팝업은 오는 12일까지 열리고 주말에는 별도로 예약하면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다. 현장에서 직접 줄을 서서 입장도 가능하다....
[책마을] 무인도에 가져가서도 읽고 싶은 톨스토이의 금지된 사랑 이야기 2023-10-27 18:04:31
처제 키티 셰르바츠카야에게 구애하던 브론스키도 안나에게 빠져들고요. 둘의 애정은 숨겨지지 않아서 사교계에 퍼져나가고, 둘은 외국으로 도망치듯 떠납니다. 과연 두 사람은 행복하게 살았을까요? 독자는 안나의 삶을 따라 읽으며 사랑과 자유, 가정에 대해 생각하게 됩니다. 작품은 가정생활을 조각배를 타는 일에...
日 악마 캐릭터와 손잡는 韓 게임사들 왜? 2023-10-15 18:37:46
이 게임 속에 산리오 캐릭터인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쿠로미 등을 출연시켰다. 악마 콘셉트로 만들어진 캐릭터인 쿠로미는 이 게임 이용자들이 물리쳐야 할 적으로 등장한다. 게임계와 산리오가 손을 잡은 건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넷마블은 지난 1월 캐주얼 게임인 ‘머지 쿵야아일랜드’에서도 마이멜로디, 쿠로미 등의...
일본이 만든 이 악마 캐릭터, 'MZ판 뽀로로' 됐다 2023-10-15 15:44:36
브랜드로는 이례적으로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헬로키티' 대박낸 산리오, '쿠로미'로 부활 산리오는 1974년 선보인 헬로키티로 이름을 알린 회사다. 최근엔 디지털 시장 영향력을 키우기 위해 캐릭터를 온라인 콘텐츠로 만드는 데에 힘을 쏟고 있다. 지난해 연말 넷플릭스와 협업해 이 회사 캐릭터들을 ...
뒤샹과 워홀 잇는 '발칙한 천재'…비결은 "눈 뜨자마자 메모하라" 2023-09-18 18:35:13
샤넬 로고를 새긴 ‘샤넬 단두대’, 헬로키티로 분장한 예수와 마돈나 복장을 한 성모 마리아 등 발칙하고 재치있는 작품들이 그의 시그니처다. 그가 지난 16일 서울 한남동 현대카드 스토리지에 나타났다. 현대카드가 주최한 문화·예술 페스티벌 ‘다빈치 모텔’의 강연자로서다. 삭스는 그가 20대 때 매료된 몬드리안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