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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분 만에 동난 '100원 즉석밥' 다시 뜬다…초저가 승부수 줄이어 2023-07-17 09:28:46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의 ‘직장인 점심식사 관련 인식조사’에 따르면 올해 외식비 상승으로 인해 직장인들이 점심값으로 지출하는 금액은 평균 9000원에 이른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잇따른 물가 인상 속 가계 부담이 큰 만큼 알뜰소비족을 공략하기 위해 2000원 푸드 상품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오정민...
"불황이 뭐에요?"…명품에 아낌없이 돈 쓰는 MZ 2023-07-16 07:49:57
모니터 관계자는 "명품 소유에 대한 심리적 장벽이 낮아진 게 온오프라인 명품 시장의 고른 성장을 이끌었다"고 분석했다. 이러한 소비 트렌드는 패션 영역에서도 감지된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고프코어'(일상복으로 입는 아웃도어) 트렌드를 선도하는 '아크테릭스'는 일반 브랜드보다 월등히 높은...
소비침체에도 '스몰 럭셔리' 시장은 '활활'…"韓 성장률 최고" 2023-07-16 07:15:00
유로모니터 관계자는 "명품 소유에 대한 심리적 장벽이 낮아진 게 온오프라인 명품 시장의 고른 성장을 이끌었다"고 분석했다. 스몰 럭셔리 소비 트렌드는 패션 영역에서도 감지된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고프코어'(일상복으로 입는 아웃도어) 트렌드를 선도하는 '아크테릭스'는 일반 브랜드보다 월등히...
'아스파탐 대체재 찾아라'…대책마련 나선 식품·유통업계(종합) 2023-07-14 11:02:29
'제로 트렌드'가 주춤해질 수 있어 식품업계가 촉각을 세우고 있다. 식약처는 현재 자일리톨, 수크랄로스, 사카린나트륨 등 22종의 감미료를 식품에 쓸 수 있도록 하고 있고, 식품업체들은 열량을 낮추려는 용도 등으로 이런 감미료를 쓰고 있다. 그러나 대체감미료의 안전성에 대해 우려하는 목소리도 적지 않은...
'아스파탐 대체재 찾아라'…대책마련 나선 식품·유통업계 2023-07-14 07:35:01
'제로 트렌드'가 주춤해질 수 있어 식품업계가 촉각을 세우고 있다. 식약처는 현재 자일리톨, 수크랄로스, 사카린나트륨 등 22종의 감미료를 식품에 쓸 수 있도록 하고 있고, 식품업체들은 열량을 낮추려는 용도 등으로 이런 감미료를 쓰고 있다. 그러나 대체감미료의 안전성에 대해 우려하는 목소리도 적지 않은...
"SNS는 다 거짓말 같아요"…20대 직장인 한숨 쉰 까닭 [이슈+] 2023-07-12 20:00:02
수 있다. 2017년 시장조사 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SNS 계정을 보유한 만 19~59세 성인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조사 대상의 31.7%는 SNS 피로증후군을 경험한 것으로 파악됐다. SNS 피로증후군을 느끼게 된 주요 원인으로는 '별다른 실속이 없는데 SNS 관리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는 것...
"제로 음료, 포기 못 해요"…아스파탐 사태에도 인기 여전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7-12 15:58:28
연결되진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저당 음료 트렌드가 아스파탐 논란을 이길 만큼 강력한 것이다. 1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30일(현지시간) 국제암연구소(IARC)의 발표 이후에도 유통업체에서 저당 탄산음료 매출은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다. 아스파탐이 포함된 대표 음료인 펩시제로는 매출 증가율이 코카콜라제로보다...
"반려견 얼굴 새겼어요"…직장인들도 빠진 '타투'의 실상 [이슈+] 2023-07-10 20:00:01
문화 장르' 중 하나로 여기게 된 영향 때문으로 풀이했다.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2018년 전국 만 19세~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타투 관련 인식 조사'한 결과, 응답자 70.9%는 '타투에 대한 인식은 과거보다 많이 관대해졌다'고 답했다. '타투는 자신을 표현하는 한 방법이다'는...
'가성비 열풍' 亞 뷰티…립스틱은 럭셔리가 대세 2023-07-06 17:52:17
분석이 나왔다. 글로벌 시장조사회사 유로모니터는 지난해 한국 일본 중국 등 아시아 주요 뷰티 시장의 트렌드를 조사해 6일 발표했다. 유로모니터는 물가가 고공행진하자 유통사들이 저가 자체브랜드(PB) 화장품을 잇달아 출시하면서 시장을 견인한 것을 첫 번째 특징으로 지목했다. 한국의 다이소 PB 화장품이 대표적인...
아스파탐 '발암가능물질' 지정 전망에 식품업계 대책마련 '분주' 2023-07-03 18:55:23
대해 소비자들의 평가는 엇갈렸다. 시장조사 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올해 1월 6∼10일 만 19∼69세 1천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대체감미료가 '안전하다'는 응답은 40.7%였고, '안전성을 담보할 수 없다'는 답변이 41.2%였다. 반면 일각에서는 아스파탐과 관련한 논란이 과도하다는 지적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