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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요한 한라산 숲 속, 공존과 공감의 場 펼쳐지다 2021-05-27 17:13:53
수 있다. 티앤씨재단이 마련한 개관전 ‘너와 내가 만든 세상-제주展(전)’에 나온 권용주 작가의 ‘계단을 오르는 사람들’은 높은 층고 덕분에 더욱 돋보였다. 높은 계단을 오르는 사람들의 목 위로 얼굴 대신 연기를 내뿜는 긴 굴뚝이 올라와 있는 모습의 작품이다. 선동당한 피해자가 되레 이를 재생산하는 가해자가 된...
'너와 내가 만든 세상-제주전', 혐오 넘어 공감으로…제주서 전하는 화해의 메시지 2021-05-04 17:22:23
작품 맥락에 맞게 전시장 곳곳에 티앤씨재단이 기획한 ‘소문의 벽’ 등 인터랙티브 공간이 설치돼 있어 몰입감을 더한다. 김희영 티앤씨재단 대표는 “관람객들이 혐오와 차별의 해악성을 돌아보고 공감과 화합의 메시지를 나눴으면 한다”고 말했다. 가장 시선을 사로잡는 작품은 권용주 작가의 ‘계단을 오르는 사람’과...
SK그룹, 24일 제주도에 포도뮤지엄 개관…5월 한달간 무료 개방 2021-04-07 08:17:00
봄이 왔다'를 선보인다. '너와 내가 만든 세상'은 티앤씨재단이 다른 생각에 대한 포용과 공감의 확산을 목표로 하는 아포브(APoV·Another Point of View) 프로젝트의 하나로 기획한 전시다. 강애란, 권용주, 성립, 이용백, 장 샤오강, 진기종, 최수진, 쿠와쿠보 료타 등 8명의 작가가 설치미술, 드로잉,...
재계도 클하 열풍…최태원 SK 회장, '클럽하우스' 가입 2021-02-18 18:50:18
페이지에 따르면 동거인인 김희영 티앤씨재단 이사장이 초대한 것으로 보인다. 최근 최 회장은 소통 행보를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말 최 회장은 베레모를 쓰고 앞치마를 입고 직원들에게 육개장을 만들어 대접하는 영상을 공개한 바 있다. 2019년에는 그룹 구성원을 대상으로 타운홀 미팅 방식의 '행복토크'를...
효성, 패션사업 첫발…친환경 의류 내놓다 2021-02-08 17:27:32
예정이다. “종합섬유기업으로 탈바꿈”효성티앤씨는 지속적으로 G3H10 브랜드 제품을 출시하겠다는 계획이다.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며 글로벌 패션 트렌드를 주도하는 섬유업체로 발돋움하기 위해서다. 통상 의류는 화섬업체가 제조한 원사를 토대로 직물과 편물 등 원단을 제조한 뒤 재단 및 봉제 과정을 거쳐 최종 탄생...
티앤씨재단, 겨울방학 경기지역 취약계층 어린이 지원… 5년 동안 8만 식 이상 전달 2021-02-03 10:58:58
또한 티앤씨재단이 매년 급식 지원 어린이들과 함께 개최해온 영어 뮤지컬 캠프 ‘윈터원더(Winter Wonder)’를 올해 온라인 콘서트로 진행한다. 어린이들이 약 2주 동안 온라인으로 영어 뮤지컬곡을 배운 후 각자 촬영한 영상을 제출하면 티앤씨재단이 온라인 합창으로 엮는 방식이다. 경기 지역 어린이들을 포함해 이전에...
"'다름' 이해해 혐오 극복" 티앤씨재단 '너와 내가 만든 세상'展 온라인서 이어간다 2021-01-19 17:46:54
재단법인 티앤씨재단(T&C Foundation)이 지난 연말 진행한 아포브(APoV) 전시회 '너와 내가 만든 세상'을 재단 홈페이지에서 3차원(3D) 전시로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아포브'(Another Point of View)는 티앤씨재단이 진행하는 공감 프로젝트다. 티앤씨재단은 아포브 브랜드로 다양한 컨퍼런스와 전시,...
"혐오가 바이러스보다 치명적"…티앤씨재단 콘퍼런스 화제 2020-10-23 17:49:05
티앤씨재단이 지난 2~4일 ‘비뚤어진 공감이 만드는 혐오 사회’를 주제로 연 온라인 콘퍼런스가 화제다. 사전 신청자만 대상으로 한 콘퍼런스였지만 조회 수가 1만 회를 넘자 재단 측은 유튜브 채널에 콘퍼런스에서 진행된 10여 개의 강연과 토론을 모두 공개했다. 재단 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티앤씨재단 APoV 컨퍼런스 ‘Bias, by us’, 23일 유튜브 선봬 2020-10-23 13:37:24
전시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티앤씨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티앤씨재단 관계자는 “컨퍼런스에 대한 호응이 예상을 뛰어넘는 것을 보고, 우리 사회가 가진 혐오 문제에 대한 피로도와 회복 의지에 대한 진정성을 느낄 수 있었다”며, “티앤씨재단은 앞으로도 아포브 브랜드로 공존에 대한 가치를 나눌 수 있는...
효성 계열사 3곳, ESG 평가 'A+ 등급' 2020-10-19 15:09:37
효성티앤씨가 버려진 페트병으로 만든 친환경 폴리에스테르 섬유 리젠은 H&M 등 글로벌 패션기업들의 상품에 쓰이고 있다. 사회공헌 활동도 매년 강화하는 중이다. 비영리재단인 푸르메재단과 장애 어린이 의료 재활지원 사업을 진행 중이고, 임직원들은 소외 지역 아동과 결연을 맺어 매월 정기후원하는 활동을 한다. 효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