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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식이 새 먹거리"…호텔, 식음료 R&D센터 연 까닭 2022-11-08 17:33:47
싣고 있다. 조선호텔 식음·조리부문은 셰프 출신인 조형학 전무의 지휘 아래 △외식업장을 운영하는 외식팀 △메뉴를 개발하는 PE(product engineering)팀 △타 업장과의 협업을 기획하는 식음 기획팀으로 운영한다. 가격이 비싸 호텔이 운영하는 식음업장·외식매장의 메뉴를 즐기는 것을 부담스러워하는 소비자를 위해...
'3만5000원짜리 샌드위치'라니…유명 맛집 비싼 이유 있었다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2-11-08 08:47:23
있다. 조선호텔의 식음·조리부문은 셰프 출신인 조형학 전무의 지휘 아래, 외식업장을 운영하는 '외식팀' 메뉴를 개발하는 'PE(Product Engineering)'팀, 타 업장과의 협업을 기획하는 식음 기획팀으로 운영된다. 호텔의 주방 직원들은 셰프를 중심으로 직급에 따라 수직적으로 움직인다. 셰프 출신의...
존림 삼성바이오 대표, 4공장 가동 기념 임직원 감사 푸드트럭 행사 개최 2022-10-27 14:08:56
‘좐형’으로 불리는 존림 대표가 셰프 복장으로 직접 배식을 진행하며 일일이 감사의 마음을 전해 이목을 끌었다. 이사회 멤버들도 현장 배식을 통해 임직원 격려에 동참했으며 삼성바이오로직스 임원들도 푸드트럭 행사 기간 동안 차례를 정해 배식을 지원했다. 임직원들은 존림 대표와 `인증샷`을 찍고 인사를 나누는 등...
유통 빅3 '와인 전쟁'…희소성 있는 단독상품에 힘준다 2022-10-23 07:16:00
셰프 마시모 보투라가 운영하는 피렌체 레스토랑에서 맛볼 수 있는 '안톨리니 테오브로마', 세계 소믈리에 대회 우승자 안드레이 라슨 등 와인 평론가들로부터 극찬을 받은 '로베르 르준 샤도네이 프리미에 크뤼' 등이 비노에이치를 통해 국내에 처음 소개됐다. 비노에이치에서 수입한 와인은 국내 5성급...
"지코부터 박정민까지 다 온다"…현대카드 '문화 큰 장' 열린다 2022-10-12 08:39:50
42팀의 공연 및 토크가 진행된다.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에서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전 세계 희귀 도서를 소개하는 '레어 북 컬렉션'의 열 번째 주제인 '건축 요소로서의 빛' 전시가 열린다. 압구정 쿠킹 라이브러리에서는 오는 29일 수제 쿠키 전문점 '위 베이크 러브(We Bake Love)' 대표...
호텔 나루 서울 ? 엠갤러리, 6일 정식 오픈…“한강 전망을 바라보며 예술적인 영감을 발견했으면” 2022-10-06 10:00:10
시크한 프렌치 레스토랑으로 호텔 셰프들이 직접 드라이 에이징한 스테이크와 뷔페 스타일의 디저트 코너 등 맛있는 이야기를 접시에 담아낸다. 바 부아쟁은 오리엔탈 스타일의 약국 콘셉트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독특한 바로 믹솔로지스트가 향긋하고 매력적인 허브를 사용해 시그니처 칵테일을 제조한다. 라운지 &...
동네 슈퍼 같은데, 집집마다 물건이 다르네! 이게, 그로서리의 매력 2022-09-29 17:37:45
앞 경의선 숲길에는 셰프, 디자이너, 빈티지 컬렉터로 일하는 네 명이 모여 만든 먼데이 모닝 마켓이 있다. 토요일, 일요일, 월요일 단 3일간만 문을 연다. ‘월요일 아침’이라는 이름은 요리하면서 월요일이 그 어느 때보다 반가웠다는 한 셰프의 경험이 바탕이 됐다. 가게에서 밖을 바라보면 공원 덕분에 차도가 보이지...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웨딩 쇼케이스 성료…프렌치 럭셔리 컬렉션 선봬 2022-09-27 16:00:12
섬세한 디테일과 프렌치 셰프가 준비한 최상의 메뉴를 선사해 프렌치 웨딩의 정수를 보여준다. 쇼케이스를 기획한 웨딩 관계자는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 곳곳의 거울 인테리어에서 영감을 받아 소피텔 스타일로 재해석한 베르사유 궁전의 거울의 방과 비밀 정원 컨셉을 진행하게 됐다”며 “나만의 특별한...
요리학교 한호전, "학생들 잠재력 높여 취업률 높인다" 2022-09-27 15:56:01
이연복 셰프, 정호영 셰프가 후학양성을 위해 수업을 하고 있다. 한호전의 조리학과 학생들은 팀프로젝트 학기제를 통해 자기 주도적 학습을 도입해 잠재성, 독창성, 창의성, 협력성을 강조한 수업을 통해 타 요리학과 학생보다 전문 창업과 창업률을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에미상’을 수상한 넷플릭스의 ‘오징어...
"K푸드·뷰티 美서도 관심 뜨거워"…中企 해외판로 연 신동빈 2022-09-22 17:27:35
셰프의 식당 ‘쵸이닷’의 인기 메뉴를 가정간편식(HMR)으로 재해석해 만든 상품은 현지 바이어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최 셰프가 ‘한국 전통의 매운맛’과 ‘한국인이 사랑하는 집밥’ 등을 주제로 행사장에서 진행한 쿠킹쇼도 큰 호응을 얻었다. ‘제2의 LG생활건강’ ‘제2의 아모레퍼시픽’을 꿈꾸는 중소기업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