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투자토크] 100달러부터 100억원까지…미 국채 투자 2배↑ 2025-02-24 17:34:11
재정적자가 늘고, 장기물 국채 발행 물량도 확대될 것이란 시장의 우려를 "시기상조"라며 일축했고, 여기에 연준이 QT(양적 긴축)의 일시 중단 또는 속도 조절을 논의했다는 소식도 더해지면서 10년물 금리 안정에 힘을 보탰습니다. <앵커> 미 국채에 투자하는 서학개미라면 올 연초가 참 힘든 시기였는데, 오히려 이...
게임 음악, 클래식이 되다…OST 공연 잇따라 매진 2025-02-24 17:32:39
등 클래식 저변 확대에 힘쓰는 연주자다. 이번 공연에선 고상지 등 연주자 60명이 ‘P의 거짓’ 음악 35곡을 선보인다. 콘텐츠업계가 눈여겨보는 것은 유럽 작품의 재해석 영역이 더 넓어졌다는 점이다. ‘P의 거짓’은 네오위즈가 2023년 내놓은 액션 게임으로 이탈리아 소설인 ‘피노키오’가 원작이다. 200만 장 이상...
SKT 'AI 스타트업 군단' 글로벌 진출 지원 2025-02-24 16:02:13
출시했다. 이 플랫폼의 서비스 지역을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리벨리온은 AI 반도체를 사우디아라비아 일본 미국 등의 AI 데이터센터 시장에 판매할 계획이다. 유영상 SK텔레콤 사장은 “K-AI 얼라이언스가 세계 시장에서 AI 혁신을 주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정지은 기자 jeong@hankyung.com...
KG모빌리티, 작년 영업이익 123억원…20년 만에 '2년 연속 흑자' 2025-02-24 15:21:55
KGM은 "이러한 실적은 액티언 등 신모델 출시, 글로벌 시장 공략 확대를 통한 수출물량 증가, 전기차 토레스 EVX 판매에 따른 이산화탄소 페널티 환입, 환율 효과, 원가절감 노력에 힘입은 결과"라고 분석했다. 지난해 판매량은 10만9천424대로 전년 대비 5.7% 감소했지만, 해외 판매량(6만2천378대)은 18.2% 증가하며 10...
KGM, 20년만에 일냈다…지난해 수출 힘입어 2년 연속 흑자 '달성' 2025-02-24 15:11:22
등 신모델 출시와 글로벌 시장 공략 확대를 통한 수출물량 증가와 함께 토레스 EVX 판매에 따른 CO₂페널티 환입과 환율 효과, 생산성 향상 등 원가절감 노력에 힘입어 2023년에 이어 2년 연속 흑자를 기록한 것이다. 2년 연속 영업이익과 순이익 등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03년 및 2004년 이후 20년 만의 성과로 KGM은 KG...
금감원, 'CEO보험' 한화생명 고강도 검사 착수 2025-02-24 14:53:02
고액 건 위주로 판매를 확대한 것으로 금감원은 분석했다. 특히 한화생명의 계약 체결 건수나 초회보험료 수치가 크게 급증했다. 한화생명은 해당 기간 업계 전체 판매 규모의 32.5%에 달하는 644건을 판매한 것으로 조사됐다. 초회보험료가 22억 5200만원에 달하고, 실적 증가율도 전달 일평균 대비 152.3% 상승한 것으로...
KT클라우드, AI인프라 성능 높였다 2025-02-24 14:44:00
개발 수요가 늘어나면서 필수 인프라로 꼽히는 GPUaaS를 공격적으로 판매한다는 전략이다. KT클라우드는 GPUaaS에 엔비디아 H200을 적용해 성능을 한층 강화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지금까지는 이전 모델인 엔비디아 H100을 사용했다. 엔비디아 H200은 최신 사양 GPU다. AI 및 고성능컴퓨팅(HPC) 작업을 처리하는 데 중점을...
셀트리온 유럽본부장 "직판·소통 무기로 매출 50% 성장세 유지" 2025-02-24 14:00:05
상무 인터뷰…"유럽 판매 제품 모두 연내 1위로 도약할 것" (베를린=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지난 3년 동안 매출이 매년 50% 이상 성장했는데 (성장률 목표가) 복리여서 갈수록 더 높아지긴 하지만 앞으로도 이러한 성장을 계속 유지해 나갈 겁니다." 하태훈 셀트리온[068270] 유럽본부장(상무)은 지난 21일(현지시간)...
"한국 여행 갈래요" 돈 팍팍 쓴다…日 '메리하리' 뭐길래 [김일규의 재팬워치] 2025-02-24 13:43:28
판매한 토마토 주스 가격은 385엔 전후로 일반 제품에 비해 40% 비싸다. 미용 효과가 재조명되면서 50~60대에서 20~30대 여성으로 소비층이 확대됐다. 인플레이션 세대의 부상은 일본은행이 10년 동안 ‘이차원 완화’를 지속해도 움직임이 미미했던 ‘기대 인플레이션율’을 높이는 데도 한몫했다. 채권 수익률을 바탕으로...
CEO보험 절판마케팅 기승…금감원, 한화생명 우선 검사 2025-02-24 12:00:01
11억5천390만원으로 전달보다 87.3% 뛰어서 고액 건 위주로 판매를 확대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금감원은 설명했다. 특히 한화생명은 해당 기간 업계 전체 판매 규모의 32.5%에 달하는 644건을 판매한 것으로 드러났다. 초회보험료는 22억5천200만원에 달했다. 실적 증가율도 전달 일평균 대비 152.3% 상승했다. 이 기간 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