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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마을] 게으름에서 탄생한 기업 유니클로 2025-01-31 19:00:51
세계적 제조직매형의류(SPA) 브랜드로 키워낸다. 유니클로 창업부터 발전 과정이 역사책처럼 펼쳐진다. 가업이 기업으로 성장하고, 그 기업이 새로운 산업을 여는 이야기가 우화처럼 그려진다. 야나이를 과하게 신격화하지 않는 것이 이 책의 장점이다. 그의 기업가정신과 경영 능력을 높이 평가하면서도 최대한 객관적으로...
무신사, AI기업 몰로코와 업무 협약 2025-01-31 17:36:36
패션 플랫폼 업체 무신사는 인공지능(AI) 기반 광고 솔루션 기업 몰로코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무신사는 몰로코와 협업해 무신사에 입점한 브랜드의 추천 기술 고도화를 추진한다. 이용자가 무신사에서 브랜드와 상품을 탐색할 때 개인별 구매 내역, 특성 등 정보를 분석해 최적화한 상품을...
美시장 철수로 흔들렸던 휠라, 레트로 열풍·中 공략에 '훨훨' 2025-01-31 17:34:33
폭의 손실을 반영해야 했다. 휠라는 브랜드를 라이프스타일로 받아들이는 미국 소비자에게 매력적인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다. 여기에 코로나19가 덮쳐 악성 재고가 터지면서 직접 운영에 따른 고정비 손실을 그대로 떠안아야 했다. 휠라는 2022년 802억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한 후 적자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고윤상 기자...
디자이너 브랜드 '송지오', 포토그래퍼 조기석과 함께한 25SS 캠페인 화보 공개 2025-01-31 15:03:57
한국을 대표하는 디자이너 브랜드 송지오(SONGZIO)가 세계적인 포토그래퍼 조기석 작가와 함께한 25SS 캠페인을 공개했다. 이번 작품은 송지오와 조기석 작가의 세 번째 협업으로 단순 패션 화보를 넘어서 송지오와 조기석의 독보적인 세계관을 결합한 하나의 예술 작품이다. 송지오의 25SS 컬렉션 ‘BRIGHT...
그랜드백화점 일산점, 폐점 전 고별 할인행사…골프웨어 등 최대 80% 할인 2025-01-31 11:25:16
진행되는 폐점 할인 행사에서는 패션, 가전, 생활용품, 식품 등 다양한 품목이 최대 80%까지 할인된다. ‘문 닫기 직전’ 가격으로 제공되는 만큼 실속파 쇼핑족들의 발걸음이 몰릴 전망이다. 패션 브랜드 대규모 할인, 언더아머 스포츠 및 골프 전품목 60~70% 할인, 리바이스 전품목 60% 할인, 스파이더 이월 상품 최대...
무신사와 일본 진출한 마뗑킴, 오사카서 올해 첫 팝업 2025-01-31 08:58:27
일본에서 공식 유통하는 패션 브랜드 마뗑킴의 올해 첫 팝업 스토어(임시매장)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무신사에 따르면 지난 22∼28일 오사카의 한규우메다백화점 본점에서 진행된 팝업에서 마뗑킴의 가을·겨울(FW) 인기 상품 등을 선보여 호응을 얻었다. 행사 기간 20·30세대 여성 중심으로 약...
내달 롯데온에 에트로·스카로쏘 등 명품 브랜드 신규 입점 2025-01-31 06:00:00
브랜드는 이탈리아 에트로와 스카로쏘를 비롯해 아르마니, 비비안웨스트우드, 디젤, 토리버치 등의 시계·장신구 상품이다. 해당 브랜드 상품은 롯데온이 지난해 11월 선보인 '럭셔리 쇼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럭셔리 쇼룸은 약 20만종의 해외 명품을 패션 매거진 형태로 선보이는 전문관이다. 명품 브랜드가...
가족이니까, 럭셔리 펫션 2025-01-30 17:44:30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빈폴액세서리는 미국 프리미엄 펫 브랜드 ‘맥스본’과 손잡고 겨울철 밖에서도 따뜻하게 놀 수 있는 보온 재킷, 방수와 통기성을 갖춘 레인코트 등을 내놨다. 하네스(가슴줄)도 최대한 불편하지 않게 디자인했다. 랄프로렌이 선보인 도그 스웨터는 부드럽기로 유명한 이탈리아산 캐시미어...
"휘청이던 회사도 되살릴 판"…'대박' 한소희 운동화 뭐길래 [종목+] 2025-01-30 16:47:27
본격화한 어글리슈즈 유행에서 트렌드를 주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2018년 1분기까지 300억원을 넘지 못했던 분기 영업이익이 2019년 2분기엔 700억원을 넘어서며 ’퀀텀 점프‘했던 사례가 있다. 레트로 열풍은 최근 스니커즈로 다시 돌아왔다. 휠라가 지난해 내놓은 스니커즈 ‘에샤페’가 휠라 모델인 배우 '...
명품 수요 줄었다더니…컬리·쿠팡 등 명품 사업 뛰어드는 속내는 2025-01-30 09:18:02
명품 브랜드의 의류, 패션잡화 등 990여개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 판매자 배송 상품으로 컬리가 직매입해 판매하는 구조는 아니지만, 기존 식품 사업에서 화장품 사업(뷰티컬리)을 확장한 데 이어 새로운 카테고리의 사업 가능성을 시험하는 것이다. 이미 쿠팡과 네이버, 롯데온, SSG(쓱)닷컴, 11번가 등의 대다수 이커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