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편의점·마트서 파는 생필품·식품값 줄줄이 오른다 2024-04-16 20:42:26
크기(4개)는 200원 오른 2600원에 판매된다. 편의점업계 관계자는 “제조사들이 원자재와 생산비용 상승분을 반영해 납품단가를 인상하겠다고 알려왔다”고 말했다. 가공란 가격도 오른다. 계란 2개가 들어 있는 감동란과 죽염동 훈제란은 각각 2200원에서 2400원으로 200원(9.1%) 인상된다.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등...
편의점·대형마트, 볼펜부터 생리대·가공란까지 가격 줄인상(종합) 2024-04-16 16:57:39
납품단가가 오르면서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볼펜과 라이터·생리대 등 생필품과 가공란 소비자 가격이 다음 달 1일 일제히 오른다. 대형마트에서 판매되는 제품 소비자 가격은 이르면 오는 18일 섬유유연제와 생리대 등 생필품 중심으로 먼저 오르고 다음 달에 과자와 김, 일부 라면 가격도 인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4·10...
"총선 끝났다"…편의점 생필품 가격 '줄인상' 2024-04-16 15:07:28
및 납품단가가 일제히 인상되면서 소비자가도 오르게 됐다. 4·10 총선이 끝나자 그동안 정부 압박에 가격 인상을 자제하던 외식·식품·생필품 제조업체들이 줄줄이 가격을 올린 결과다. 16일 CU·GS25·세븐일레븐·이마트24 등 대형 편의점 4사에 따르면 다음 달 1일부터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모나미 153볼펜 가격은...
편의점 볼펜·라이터부터 생리대·가공란까지 '가격 줄인상' 2024-04-16 14:49:19
= 원부자재 가격 인상에 납품단가가 오르면서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볼펜과 라이터·생리대 등 생필품과 가공란 소비자 가격이 다음 달 1일 일제히 오른다. 4·10 총선이 끝나자 그동안 정부 눈치를 보던 외식·식품·생필품 제조업체들이 줄줄이 가격 인상에 나섰다. 16일 CU·GS25·세븐일레븐·이마트24 등 대형 편의점...
"영업익 2조 육박"…SK하이닉스 실적 개선 기대감 '껑충' 2024-04-16 13:45:45
상승하고 있다. 대만 트렌드포스에 따르면 올해 1분기 D램 평균판매단가(ASP)는 전 분기 대비 최대 20%, 낸드는 22~28% 상승했다. 김록호 하나증권 연구원은 "마이크론과 삼성전자의 실적 발표를 통해 디램과 낸드 가격이 예상보다 양호한 것이 확인됐다"며 "SK하이닉스는 고대역폭메모리(HBM)로 동종 업체 대비 판매 단가...
서울우유 "소화 잘 되는 'A2 원유'로 2030년까지 전면전환"(종합) 2024-04-15 13:58:20
2030년까지 원유 100%를 A2 원유로 교체하는 것을 1차 목표로, 올해 말까지 일평균 약 1천900t의 원유 중 3%인 505t을 A2 우유로 생산할 계획이다. 서울우유 조합원의 모든 목장에서 A2 원유가 생산될 수 있도록 전라인을 A2 우유로 전환할 방침이다. 지난 8일 출시된 'A2+ 우유'는 A2 전용목장에서 생산한 100% A2...
"여기도 1Q 어닝 서프라이즈~"…목표가 33% 상향 2024-04-15 09:25:45
확인됐다"며 "HBM으로 DRAM의 Blended ASP(혼합평균판매단가)가 동종업체 대비 우위에 있는 만큼 가격 효과가 더욱 돋보일 것으로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아울러 재고 평가 환입 금액도 1조 원 이상으로 추정되는데, 환입 규모에 따라 당사 추정치를 웃돌 가능도 상존한다"며 "이를 기반으로 2024년 연간...
"SK하이닉스, '역대 최고 시가총액' 경신할 듯…목표가↑"-하나 2024-04-15 08:51:15
HBM으로 디램(DRAM)의 혼합(Blended) 평균판매단가(ASP)가 동종업체대비 우위에 있는 만큼 가격 효과가 더욱 돋보일 것으로 전망된다"면서 "재고평가 환입 금액도 1조원 이상으로 추정되는데, 환입 규모에 따라 자사 추정치를 웃돌 가능성도 있다. 때문에 올해 연간 영업이익을 기존 14조1000억원에서 21조3000억원으로 51%...
비싸진 사과…마트선 더 팔렸다 2024-04-12 18:25:58
새 가격이 26.4% 올랐지만 판매량이 21.8% 증가한 것이다. 롯데마트, 홈플러스, 하나로클럽, 이마트 등 대형마트와 롯데슈퍼,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이마트 에브리데이, GS슈퍼 등 기업형슈퍼마켓(SSM)의 주간 단위 품목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다. 판매량은 주간 매출 누계를 주간 소매평균가격으로 나눠 계산한 추정치다....
[단독] 사과, 작년보다 26% 비싸졌는데 22% 많이 팔려…왜? 2024-04-12 15:28:52
집계됐다. 1년새 가격이 26.4% 올랐지만, 판매량도 21.8% 증가한 것이다. 이는 롯데마트, 홈플러스, 하나로클럽, 이마트 등 대형마트와 롯데슈퍼,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이마트 에브리데이, GS슈퍼 등 기업형슈퍼마켓(SSM)의 주간 단위 품목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다. 판매량은 주간 매출액 누계를 주간 소매평균가격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