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테만 바꿨을 뿐인데 태가 달라졌다 2021-06-03 16:48:24
안경을 고르기 전에 ‘사이즈’부터 확인해야 한다고 입을 모은다. 신발을 살 때 발의 크기부터 파악하는 것처럼 안경을 선택할 때도 신체 사이즈를 알고 있어야 한다는 얘기다. 가장 중요한 치수는 양쪽 눈동자 사이의 거리다. 이를 ‘PD(Pupilary Distance)값’이라고 부른다. 한국 성인 남성의 PD값은 64~70㎜, 성인 여...
`구찌 가옥` 공개…외관은 `한국적 미`·내부는 `팝` 스타일 감성 2021-05-28 10:42:38
남성 핸드백, 가죽 소품과 함께 신발, 주얼리, 액세서리, 구찌 데코(Gucci Decor)까지 구찌의 전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 국내 구찌 매장에서는 처음으로 프리미엄 파인 주얼리와 테이블웨어도 만나볼 수 있다. 구찌 가옥의 특성이 담긴 단독 제품도 판매될 예정이다. 한국 전통의 ‘색동’ 문양에서 영감을 받은 새로운...
필드 여신들의 스타일 전쟁…에·루·샤도 뛰어든다 2021-05-06 17:50:13
에르메스는 흰색 줄이 들어간 간결한 디자인의 빨간색 골프 카디건을 선보이기도 했다. 코오롱FnC는 지난해 ‘지포어’라는 미국 브랜드를 수입해 시쳇말로 대박을 터트렸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등 서울 주요 백화점에서 시범 매장을 연 결과 한 달 매출이 5억원에 육박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타이틀리스트어패럴...
현대건설, 세계 3대 디자인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 2021’ 본상 수상 2021-05-06 14:25:24
비롯해 국내 우수디자인상품(GD) 및 한국색채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클린존은 에어워셔(Air Washer) 및 미스트 쿨링포그(안개분사)시스템이 결합된 제품으로 코로나19 상황에 특화된 오염물질 저감 상품이다. 클린존을 설치하면 외부 활동 후 실내에 들어가기 전 신체에 남아있는 오염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 및...
[인터뷰] 불광불급, 브레이브걸스 2021-05-06 14:24:00
약속한 선물을 받았다. 언뜻 보기에는 가방 디자인이 비슷해 보이던데 어떻게 나눠 가졌나. 민영: 방송에서는 디자인이 100% 노출이 안 됐는데 제품 모델이 조금씩 다르다(웃음). 대표님께서는 모두 똑같은 모델을 주고 싶으셨는데 구하기가 힘들다고 하시더라. 유나: 그래서 조금 더 고가의 가방을 언니들에게 줬다(웃음)....
명품 '에루샤'도 뛰어들라…코로나가 키운 고가 골프복 시장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1-05-03 08:34:24
비싸지만 디자인이 좋으면 그 브랜드를 사고, 타이틀리스트와 비슷한 가격대면 굳이 다른 브랜드로 갈아타지 않는다”고 분석했다. 국내 하이엔드(고가) 골프웨어 시장은 해외 브랜드들이 독차지하고 있다. ‘폴로’도 골프 브랜드 출시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 백화점 관계자는 “이름을 들으면 깜짝 놀랄만한...
스케이트보드 신발 개척 '스케쳐스'…헨더슨 우승에 골프화 강자로 뜬다 2021-04-26 17:23:14
골프 레슨 이벤트를 열었다. 헨더슨은 “스케쳐스 신발(사진)과 옷이 내게 정말 잘 맞는다. 특히 (캐디를 하는) 언니가 가장 좋아한다”며 웃었다. 미국의 또 다른 유명 신발 브랜드 콜 한(Cole Haan)도 이달 초 골프화 라인업을 출시해 시장에 도전장을 냈다. 콜 한은 패션 신발이라는 정체성을 지키기 위해 “기능은 물론...
[B:인터뷰] 도전을 이끄는 나르시즘, 모델 기무 2021-04-14 16:49:00
디자인 전공을 택한 기무는 디자이너로서 마지막 회사에 있을 때 꿈을 찾아서 떠난 사수를 보고 본인도 원래 꿈인 모델에 도전했다. 2016년 서울패션위크로 데뷔한 기무는 카리스마로 중무장한 패션모델 이미지에서 벗어나 최근 스타일 가이드 최겨울 유튜브 채널, 브랜드 ‘프로스펙스’ 유튜브 채널 ‘프펙멋쟁이’에서...
온라인 쇼핑은 "다 무신사랑 해"…유니콘 올라선 '패션 공룡' 2021-04-14 15:04:46
패션, 문화, 음악, 전시, 디자인 등을 아우르는 생태계 조성을 위해서다. 지난해 7월엔 스니커즈 리셀(재판매) 전문 앱 ‘솔드아웃’을 선보이며 ‘신발에 특화된 무신사’ 면모를 과시하기도 했다. 솔드아웃은 2개월 만에 회원 10만 명을 끌어모으며 화제가 됐다. 무신사는 계열사 무신사파트너스를 통해 신규 패션 브랜드...
전통문화분야 청년 창업육성 액셀러레이팅, ABLE K-Culture 시즌1 데모데이 개최 2021-03-26 17:40:39
복판디자인을 활용한 인테리어 소품을 개발하는 비파선셋(대표 김주영), 기성복과 매치하기 쉬운 편안한 생활한복을 만드는 차림(대표 백민혜), 한국 전통차 샘플러를 생산하는 차시간(대표 전지희), 한국의 모티브와 전통 공예기법을 활용한 문화상품을 개발한 호래이(대표 홍수진),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이룬 섬유디자인...